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67,267,168total
  • 783today
  • 2,850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1.08.21 08:00 스타일 TALK

홍대거리는 최근엔 세계적인 명소가 되어 외국인은 물론 홍대거리문화를 보고 싶어 하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 되었다. 홍대 골목골목마다 독특한 카페와 레스토랑 그리고 맛집이 밀집되었고 패션숍 또한 홍대거리만의 매력적이고 독특한 스타일로 홍대거리에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특히 주말에 홍대를 가면 북적이는 인파로 활기를 보여주는데 주말에 열리는 프리마켓은 해외 관광책에서도 추천하는 쇼핑장소가 될 정도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가장 가보고 싶은 명소가 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한 곳이다. 패션도 평일보다는 주말이면 트렌디한 패션과 홍대거리에서만 볼 수 있는 개성적이고 독특한 패션을 볼 수 있어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 다양한 남녀 스타일의 감각을 엿볼 수도 있어 즐겁고 새로움을 주는 곳이 되었다.

주말이면 홍대거리는 다양한 거리공연도 볼 수 있는데 물론 매주 열리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주말에 자주 거리공연과 거리 전시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거리공연이 없더라고 홍대거리 숨어 있는 재미난 숍에서 웃음을 주는 상품 또는 연출에 탄성이 절로 나오기도 하는 곳이 홍대거리의 독특한 문화일 것이다.


홍대거리를 가끔 주말에 가면 꼭 가게 되는 곳이 홍대공원 안 프리마켓이다. 프리마켓에서는 늘 보는 음악공연과 10초 초상화 그리고 수공예품의 독특한 상품들은 언제나 봐도 재미있는데 특히 독특한 캐릭터 상품을 파는 아저씨패션은 프리마켓의 명물이 될 정도로 빵 터지는 패션을 보여준다. 그리고 홍대거리에서 자주 만나게 되는 그 남자. 독특한 헤어스타일로 시선을 잡는 그 남자의 패션도 홍대거리에서만 볼 수 있는 스타일이다.

디자인 숍도 있는데 대체적으로 아이디어 상품과 개성 있는 연출이 돋보이는 숍은 구경만해도 웃음이 나오고 상점인지 전시관인지 구분할 수 없을 만큼 입구에서부터 독특함을 강조하는 디자인 숍도 구경할 수 있다.(상상마당건물 디자인 숍)

이번 주, 주말에서 거리를 구경하다 홍대거리 골목에서 작은 거리 전시회를 보게 되었다. 근데 참 독특했다. 아티스트가 직접 거리에서 자신의 작품을 손에 들고 마치 자신의 작품이 벽에 전시 한 듯한 모습으로 작품을 들고 전시하는 것이 아닌가?

색다른 퍼포먼스 전시회를 보여주는 듯 아티스트들은 자신의 작품을 거리에서 직접 들고 전시하는 것은 홍대거리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전시회로 사람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스테프에게 어떤 전시인지 물어 봤는데 홍대거리에서 10년동안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을 열었다며 홍대 앞 인디문화와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소개한다고 한다. (공연장의 다양한 공연은 유료라 한다. 8월 27일까지 공연)거리 전시는 무료로 사람들에게 아티스트의 작품을 소개한다고 했는데 그래서 직접 손에 들고 전시를 하는 아티스트와 작품을 하나하나 관심을 가졌는데 아티스트의 패션도 독특했다.

- 전시 작품에 음악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작품도 볼 수 있었는데 기다려 작품 감상을 했다. 음악을 들어보니 기타연주와 함께 바다에서 느끼는 싱그러운 바다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잠시 시원했다.

- 그 외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세계를 보여주는 작품을 보면서 작가의 개성을 보여주는 작품 그리고 패션까지 홍대거리에서만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작가의 스타일을 볼 수 있다.

특히 가장 인디패션을 강조하는 한 남자의 프린트팬츠 패션이 매력적인데 그 남자 장시간 작품을 들고 있어 손이 바들바들 힘들어 보여 안타깝기도 했다. 물론 다른 아티스트도 자신의 작품을 잘 보이기 위해 힘겹게 작품을 들고 전시를 했는데 작품 하나하나 이야기를 담아 있어 보는 사람들은 편안하게 보게 되었는데 관람하는 사람들이 미안할 정도로 아티스트들이 힘들어 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싶었다.

이렇게 주말이면 홍대거리를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멋진 공연과 전시를 보여주기 위해 땀 흘리고 조금 힘들어도 힘차고 즐겁게 공연과 전시를 할 수 있는 것은 사람들의 뜨거운 반응과 관심에 홍대거리에서 즐겁게 공연을 하는 것인가 생각해 본다.

그래서인가? 홍대거리가 왜 사람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거리이고 매력적인 곳인가를 홍대거리를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느끼며 그 거리를 즐기게 되는 것 같다.


안녕하세요. 머쉬룸M 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 주시면 더 좋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