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69,013,113total
  • 1,508today
  • 5,384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07.12.09 09:51 생활 속 웃음

전 직업상 여러 유통업계에 자주 방문해요

어제도 한 유통업계를 방문하다가 직원전용
엘리베이터를 탔어요

직원 전용 엘리베이터에는 직원들을 위한
게시판이 간혹 벽에 붙어있어요

어제 간 곳은 다른곳에서 보지못한 색다른
게시판을 보고 미소를 지었어요

동료와 같이보고 웃으면서 
'유통업계의 새로운 칠거지악? '

원래 칠거지악은 〈대대례기 大戴禮記〉 본명(本命)에 나오는 글인데요

전통사회의 여성들에게 가장 경계해야 할 것으로 인식되던 조목이지만 현대에서는 말도
안돼는 글이죠..ㅠ

이런 칠거지악을 새로운 버전으로 고객을 위한 표어로 사용하네요^^

보실까요?








엘리베이터안에 정면에 칠거지악이 붙어있었어요^^

처음엔 뭔가 싶어 한참을 봤지요..나중에 내용을 보고 동료와 한참을 웃었어요^^

칠거지악이 이렇게 "새로운 버전으로 다시 태어나다니" 하고요



칠거지악의 원본글 내용이예요

요즘에는 잘 통하지 않는 글이죠..ㅠ

이렇게 칠거지악 내용을 고객을 위한 버전으로 바뀌었어요^^

" 고객을 잃을 수 있는 7가지 이유" 로요^^





첫번째....무관심

고객이 와도 모른척 하지 말라는 당부인 것 같아요^^



두번재...무시

고객이 요구사항에 적극 응대가 중요하다는 내용이예요



세번째....냉담


냉담은 저도 가끔 느낀점이예요

고객이 왕이 아닌 판매원 하시는 분이 왕인처럼 느낀적이 있어 불쾌한적이 있어요

이말 적극 공감해요^^



나머지 네가지는 뭘까요^^

궁금해져요^^



네번째...생색


이 말도 정말 공감가는 말이에요

특히 이런 말 하잖아요" 특별히 해드리는 것이예요" 하고요

근데 뭐 나중에 보니 특별히 해준 것도 없더라요..ㅠ



다섯번째...규정핑계


저도 물건을 반품하거나 문제가 발생 할때 이런말 자주 들었어요

" 회사 방침상 할 수 없어요"........ㅠㅠ



여섯번째.... 로봇화


직원의 미소는 판매를 높일 수 있는 최대의 무기죠^^



 일곱번째.....뺑뺑이 돌리기


이것도 너무나 공감!!

서로 미루어서 고객을 여기저기 가게 만드는 일도 비일비재 하죠..ㅠ

특히 "고객상담실에 문의해 보세요"..이 말이 제일 무서워~`````



이렇게 칠거지악이 새로운 버전으로 서비스업계에서 사용하네요^^

정말 새로운 칠거지악이 잘 실천 된다면 모두가 즐거운 쇼핑이 될 것 같네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신고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