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71,564,672total
  • 1,117today
  • 1,229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2.04.11 07:30 스타일 TALK

드라마를 볼 때 유명 여배우가 입은 옷이나 소품이 예쁘고 멋스러우면 한번쯤 착용하고 싶은 느낌도 있는데 그래서 여배우들이 입은 패션 아이템을 검색을 하여 같은 아이템이나 비슷한 스타일을 찾기도 하고 매장에서 똑같은 아이템을 보게 된다면 구매를 하는 사람도 많다는 것은 그 만큼 여배우의 패션 스타일이 스타일리시하고 매력적으로 보여 더욱 같은 아이템이나 비슷한 스타일로 스타일링을 하고 싶은 심리가 작용한다. 특히 인기 있는 드라마의 여주인공일수록 그녀들이 입은 패션 아이템이 완판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많다는 것은 그 만큼 드라마에서 여배우의 패션이 시청자에게 대단한 영향을 준다는 것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음 이미지 출처

이렇게 인기 있는 드라마 여주인공의 패션이 얼마나 사람들에게 관심이 있는지 최근에 제대로 경험한 상황이 있었다. 작년 12월, 세일 기간 중 독특한 디테일과 디자인이 마음을 사로잡아 좀 투자해서 재킷을 구입했는데 유명 브랜드도 아닌 신인 디자인의 작품으로 편집매장에서 구입했었다.

              

그리고 구입 이후 직장에서는 물론 각종 모임에서 자주 입을 만큼 매력적인 재킷이었다. 그런데 3월 중순인가?...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을 보다가 김남주가 입은 재킷이 내가 그 동안 즐겨 입었던 재킷이 아닌가? 너무나 깜짝 놀라 ‘진짜 그 재킷 맞아’ 하면서 유심히 보면서 잠시 어리둥절했었다.

 김남주 재킷 스타일링평소 입는 재킷 스타일링

재킷을 입고 나온 몇몇 장면이 스치면서 같은 재킷이지만 김남주의 재킷 스타일링은 테일러드 재킷 스타일링으로 연출했고 소장하고 있던 재킷은 늘 체크무늬가 돋보이게 한 깃(칼라)과 더블단추를 강조하는 스타일링을 했던 것이 좀 달랐다. 아마도 드라마에서 3월 봄시즌이라 가볍게 단추를 풀어 재킷을 연출한 것 같았다. 그리고.... 드라마가 반영된 다음날부터 동료의 반응이 시작되었다. “어제 드라마에서 김남주가 입은 재킷과 똑같은 재킷 아닌가요? 드라마를 보는 순간 깜짝 놀랐어요. 어디서 샀어요? 어떤 브랜드에요?” 하는 반응으로 그 동안 독특한 재킷이라고 말했던 그녀들이 갑자기 더 관심을 보이며 어디서 샀는지 궁금해 했다. 그리고 그 이후에도 지인들에게서도 계속적인 재킷이야기를 듣게 되었는데 어떤 지인은 전화를 하여 “김남주의 재킷이 그 재킷이 맞아요” 하고 확인하는 일도 있었으니 말이다.

 

 

정말 신기하고 놀라울 뿐인데 인기 있는 드라마에서 그것도 패셔니스타가 입은 재킷을 보고 주위 사람들의 뜨거운(?)반응에 신기하고 당황스러운 경험으로 드라마에서 유명 여배우의 패션이 이렇게까지 놀라운 반응에 깜짝 놀랐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좀 의아했던 부분은 작년 12월에 구입한 겨울 재킷이고 그다지 유명한 브랜드도 아니며 결정적으로 봄패션을 보여주어야 여배우가 처음 몇회동안은 비비드하고 신상품 패션을 보여 주었는데 왜 갑자기 지난 시즌의 겨울 재킷을 입었는지 황당하고 궁금했다는....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