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좋은 운을 부르게 하는 패션이 있다?

by 머쉬룸M 2012. 8. 7.
반응형

집도 좋은 운을 부르는 풍수가 있듯이 매일 입는 옷(패션)에도 좋은 운을 부르게 하는 것이 있을까?

집의 환경에 따라 운을 부르는 몇 가지 풍수 이론을 보면서 패션에도 적용하면 습관과 환경에 따라 좋은 운을 부르게 할 수 있을 것이다.

풍수의 예를 들면 침실이나 거실 위치가 동남쪽 방향이 좋다고 하고 서쪽방향에 부엌위치는 좋지 않다고 말한다. 아침에 밝은 햇살을 받으며 일어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하지만 부엌이 서쪽에 있으면 뜨거운 햇빛이 음식물을 상하게 할 수 있어 서쪽방향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들어가는 입구(현관)는 항상 깔끔하고 정돈된 환경이 들어가고 나가는 사람을 기분 좋게 하고 집안 곳곳에도 청결하고 정리 정돈된 집안 분위기가 그곳에 살고 있는 사람의 건강에도 이롭고 가족이나 손님이 집안에 들어 왔을 때 기분 좋고 안정된 심리를 주어 좋은 기운을 준다고 한다.

이미지 사진

패션도 좋은 운을 부르게 하는 풍수처럼 몇 가지 적용하면 어떨까?.

 

풍수의 기본은 청결과 정리정돈이다. 매일 옷을 입는 환경이 좋으면 옷을 잘 입게 하고 깔끔하고 멋스러운 스타일링으로 만들어 주어 타인에게 좋은 인상으로 주므로 하는 일도 잘 풀리는 기운을 주게 한다.

예를 들어 옷장, 서랍장, 화장대, 및 신발장 등 옷을 입고 스타일링을 하는 환경이 정돈되어 있고 청결하면 스타일링이 보다 쉬워져 쉽게 찾고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깔끔한 스타일을 완성하게 해준다.

 

하지만 본인도 가족도 정리되지 않는 환경에 늘 우왕좌왕 어수선한 환경으로 외출 전이나 후에도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못해 평소 습관처럼 일에서도 정리정돈을 하지 못해 자주 실수를 하게 만든다.

 

언제든지 누가 봐도 깨끗하게 정리 정돈된 환경이라면 본인은 물론 가족과 방문한 타인에게도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일에 있어서도 스마트하게 처리해 좋은 기운이 따르게 한다.

좋은 기운을 주는 풍수 중 집안 청결과 위생이 중요하듯이 패션도 청결과 깔끔한 이미지가 중요하다.

 

평소 청소관리가 미흡해 집안이 습하고(화장실, 주방 등등) 세균이 눈에 뛴다거나 관리 못한 집안 각종도구(걸레, 행주, 이불 등등)들이 노출된다면 그 만큼 가족건강에도 해로울 것이며 타인에게도 깔끔한 이미지를 주지 못할 것이다.

 

패션도 마찬가지이다.

햇빛에 잘 말린 옷들과 관리된 패션 아이템들은 좋은 기운을 부르게 하는데 며칠 입은 듯한 구김이 많은 실루엣이나 좋지 않은 냄새나는 패션은 타인을 다소 당황하게 만들고 가까이 하고 싶지 않는 상대가 되어 좋은 관계가 어려워 질 수 있겠다.

패셔니스타처럼 트렌디하게 입는 것도 좋겠지만 더 중요한 것은 매일 매일 갈아입는 스타일로 지루한 스타일을 피하는 법과 깔끔하고 단정해 보이며 상큼하게 향기로움을 주는 패션이야말로 가까이 하고 싶은 존재감이 부각되면서 멋스러운 사람이 되는 것이다.

특히 요즘처럼 폭염에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이라면 더욱 강조되어야 할 패션일 것이다.

 

좋은 운을 부르게 하는 풍수에 대한 기대와 믿음(?)엔 그 속에 생활의 지혜가 담아 있으며 지켜야 할 몇 가지가 제안되고 있다. 집안이 정리 정돈되고 깔끔함과 청결이 강조되면 그 속에서 사는 사람들은 건강한 삶과 안정된 심리로 일상이 즐겁고 행복해져 절로 좋은 운이 따르는 것처럼 패션도 옷을 입는 환경이 정돈되고 청결을 유지하면 타인에게도 존재감 부각 그리고 좋은 이미지와 상큼함이 강조되어 좋은 운이 따르게 된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