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71,510,770total
  • 624today
  • 1,406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2.08.22 07:30 스타일 TALK

최근 들어 여자가 착용하는 아이템 중 가장 고가인 것이 아마도 가방이 아닐까 생각한다. 보석보다 의상보다 가방에 투자하는 것이 자신의 가치와 스타일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일 것이다.

여자에게 가방이란 ‘자궁’이라고 표현하는 사람도 있으며 ‘들고 다니는 자신의 집’ 이라고 말할 만큼 가방 안에는 여자의 생활이 담겨져 있어 또 다른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표현하는 말일 것이다.

            

자신의 가치와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 가방은 형태와 크기에 따라 여자의 생활과 스타일을 말해주기도 하는데 가방의 형태와 크기도 트렌드가 있다.

90년대에는 작은 가방을 선호했는데 바게트백이나 세컨드백 등 작은 가방을 겨드랑이 사이에 끼거나 앙증맞게 손에 드는 작은 가방으로 도도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그 당시에 큰 가방을 착용하면 생활의 무게를 가득 담은 힘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주는 스타일이었다.

하지만 차츰 휴대폰이 대중화되면서 쉽고 빠르게 꺼낼 수 있는 가방이 필요해 토트백이 등장했으며 최근에는 태블렛 PC와 각종 소지품이 많아지고 부지런히 일하는 커리어 우먼 이미지를 강조하는 빅백이 인기 있어 지금껏 유행되고 있다. 가방의 형태와 크기에 따라 가방은 여자의 생활과 스타일 그리고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이렇게 가방의 형태와 크기가 다양해지면서 가방과 어울리는 패션과 스타일링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가방의 형태(종류)의 이름과 크기에 따른 스타일링을 살펴보기로 한다.

 

                      1. 숄더백(Shoulder Bag)

숄더백은 가장 대중적이고 활용하기 좋은 가방으로 어깨에 메는 가방이다. 사이즈, 디자인에 따라 스타일도 중요한데 작은 가방과 중간 사이즈 크기는 정장과 세미정장에 어울리고 크기가 클수록 캐주얼 차림에 잘 어울린다. 최근에는 숄더백 형태는 어깨에 걸치기도 하고 손으로 들 수도 있는 멀티형 디자인이 많아 스타일에 따라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2. 켈리백(Kelly Bag)

켈리백(버킨 Barkin Bag과 비슷)은 H브랜드 대표 가방으로 자물쇠로 잠글 수 있는 디자인으로 여러 브랜드에서도 자물쇠 장식을 응용한 디자인도 볼 수 있다.

 

                        3. 호보백(Hobo Bag)

가방모양이 아래로 축 처진 반달모양의 가방으로 세미 캐주얼에 잘 어울린다.

 

                       4. 새철백(Satchel Bag)

토트백 라인으로 잠금 버클 장식과 손잡이도 있으면서 숄더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방으로 초창기에는 학생용 가방으로 주로 쓰는 실용적인 가방이었지만 최근 다양한 형태로 평상시 가벼운 스타일링을 할때 멋스러운 이미지를 준다.

 

                         5. 보스턴백(Boston Bag)

여행용 가방의 축소형으로 만든 가방으로 수납을 많이 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여행가방처럼 큰 사이즈가 아니라면 대체적으로 모든 스타일에 어울리는 가방이다.

 

              6. 클러치(Clutch). 엔벨럽백(Envelop Bag)

클러치백은 손에 드는 작은 가방으로 주로 파티나 디너 모임에 착용하면 어울리는 가방이다. 엔벨럽백은 문서를 보관하는 비즈니스 백으로 활용하는 가방이지만 최근에는 패셔너블한 가방으로 떠오르며 클러치백 이미지를 주기도 하는 스타일별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잇백이 되었다.

 

                         7. 토트백(Tote Bag)

짧은 길이의 손잡이가 두 개이며 손으로 드는 가방을 총칭하는 토트백은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주며 다양한 디자인으로 크기와 소재 그리고 디자인에 따라 의상과 스타일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이 필요한 가방이다.

 

                      8. 쇼퍼백(Shopper Bag)

쇼퍼백은 이름에서 느끼는 것처럼 ‘물건을 사는 손님 백’ 이라는 뜻으로 쇼핑할 때 큰 가방이 필요하듯 생활에서도 소지품이 많아지면서 큰 가방이 필요해지는 요즘이다. 쇼핑할 때 필요한 가방을 패션에 활용하여 유명 브랜드에서 패셔너블한 쇼퍼백을 만들어 바쁘고 소지품이 많은 여자들을 위한 잇백이다.

 

가방의 형태와 종류 그리고 크기 등 다양해진 요즘.

가방의 종류가 많지만 몇 가지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기방종류의 이름과 스타일에 대해 살펴보았다. 가방의 형태와 크기에 따라 여자의 생활과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데 가방에 따라 어울리는 스타일도 많이 볼 수 있지만 스타일은 없고 가방만 강조되는 패션도 볼 수 있다는 것. 가방과 어울리는 의상과 스타일링으로 이왕이면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의상과 컬러 코디네이션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돋보이게 한다면 가방이 자신을 표현해주는 또 다른 자신과 가치를 표현해줄 것이다. 가방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은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여자를 활기차게 그리고 당당하게 만들게 한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