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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 TALK

의류구입 후 이럴때 후회하게 만드는 쇼핑습관이 있다

by 머쉬룸M 2012. 8.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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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매장을 둘러보다 보면 수많은 사람들의 다양한 쇼핑스타일을 보게 된다. 꼼꼼하게 바느질과 소재를 체크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행거의 옷 하나를 꺼내 보면서 단숨에 구매를 하는 사람도 많다. 또 어떤 사람들은 친구의 조언이 필요해서 스타일별 하나하나 친구의 조언을 들으면서 구매를 결정하는 사람 등등 각각의 쇼핑 스타일에 따라 구매를 결정하는 사람들을 현장에서 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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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매장에서 스피드하게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결정하여 구매를 했지만 나중에 반품 또는 교환을 하는 사람도 많은데 이유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매장에서 구입 전 신중하지 못한 결정과 잘못된 쇼핑스타일로 구입 후 변심 또는 후회하게 만드는 쇼핑습관이 있는 이유도 상당히 많다는 것이다.

의류구입 후 후회하게 만드는 일이 많다면 자신에게 좋지 않는 쇼핑습관이 있는지 한번쯤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1. 피팅을 하지 않고 구입하는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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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매장에서 옷 갈아입는 번거로움이 싫어서 또는 귀찮아서 피팅하지 않는 상태에서 예뻐서 또는 잘 어울린 것 같아 바로 구매하는 사람들을 종종 보게 된다. 원하는 스타일을 찾게 되면 거울 앞에서 옷을 대면서 어울리는 스타일인지 체크를 한다. 거울 앞에서 선택한 옷이 자신과 어울리는지 판단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피팅을 하지 않고 거울에서 보는 이미지만으로 바로 구매를 하는데 집에서 막상 입어보면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에 결국 후회하게 만들며 반품 또는 교환하는 번거로움과 시간낭비를 초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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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매장에서 원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1차적으로 거울 앞에서 옷을 대보면서 어울리는 스타일인지 체크한다. 그리고 거울에서는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이라도 막상 입어보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실루엣과 멋스러움이 있는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피팅룸에서 꼭 옷을 입어보고 어울리는 옷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유행스타일이라 단번에 구입하는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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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스타일을 입어보는 쇼핑습관은 중요하다. 평소에 망설였던 스타일이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지 체크해 볼 수 있으며 생각지도 않은 스타일이 의외로 잘 어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어 새로운 스타일로 변화를 주기도 한다. 또한 매 시즌마다 트렌디한 유행스타일의 옷들이 매장에서 제안되고 거리에서 볼 수 있는 유행패션이라 매장에서 한번쯤 입어 보면서 유행 아이템을 구입하여 트렌디한 스타일을 강조하기도 한다.

 

하지만 유행패션이라도 모든 사람들에게 다 어울리지는 않다는 것이다. 유행하는 실루엣, 프린트, 또는 컬러 등은 사람마다 어울리는 조건(스타일)이 각각 다르다. 특히 체형과 상관없이 유행 실루엣이라고 구입하는 사람도 많지만 특히 실루엣을 결정하지 않는 유행 프린트, 컬러는 단번에 구매를 결정하는 사람도 많이 볼 수 있는데 프린트와 컬러는 사람마다 전혀 다른 이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프린트 옷보다(특히 상의) 단색이 어울리는 이미지인데 유행 프린트라고 해서 입는다면 화려한 느낌보다 난해한 이미지가 강조될 수 있으며 유행하는 컬러라고 구입한 옷이 얼굴색과 어울리지 않아 초라한 느낌이나 경박한 스타일을 강조할 수 있어 아무리 유행 프린트나 컬러라도 거울 앞에서 어울림을 체크하고 피팅을 해보면서 구입결정을 해야 한다.

 

3. 기분전환을 위해 쇼핑을 하는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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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은 사람에게 흥분과 즐거움을 주는 마력이 있다. 쇼핑을 하는 순간엔 모든 시름과 스트레스를 잊게 해주고 새로 구입한 물건에 행복감과 뿌듯함을 주게 한다. 쇼핑이 가끔은 기분전환을 해주고 스트레스를 날려주기도 하지만 이런 습관이 반복적인 패턴으로 이어진다면 구입한 물건에 대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오히려 더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물건까지 구입하게 되는 나쁜 쇼핑습관을 만들 수 있다.

또한 기분전환을 위해 쇼핑을 한다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아이템과 스타일인지 판단이 흐려져 어울리지 않아도 구매를 결정하는 상황이 되므로 기분에 따라 결정하는 충동구매는 결국 스트레스만 가중될 뿐이다.

 

의류매장에서 구입한 옷을 보며 후회한다면 혹시 자신의 쇼핑스타일과 쇼핑습관에 문제가 없는지 체크해야 해봐야 할 것이다. 3가지 목록에 다 해당된다면 쇼핑습관을 개선할 필요가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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