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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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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07.10.05 11:04 디스플레이 이론

상점이나.광고.포장에서 우리가 처음으로 느끼는 것으로 대체적으로 컬러를 많이 보게

된다

그 만큼 색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수단이 될 수있다

색은 말보다 빠른수단이다. 그래서 상점에서 상품의 색으로 시즌 칼라트렌드도 알 수

있고 굳이 말하지 않아도 제품의 특징을 표현 할 수있다.

 

 최근에 상품의 품질은 우열을 가리기 쉽지 않을 정도로 향상되었다. 그래서 기업은

 기업이미지,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visual merchandising의 역활을 많이

 강조하고 있다

 그 중에 컬러진열을 우선순위로 할 만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즉 계획적인 컬러플레닝으로 상품을 더욱 가치있게 돋보이도록 해주는 컬러진열방법이

 강조되는 것이다.

 

우리가 매장을 들어갔을때 정리된 느낌이 있다면, 선반과 행거의 진열을 보면 컬러별로

진열이되어 있다

컬러진열 할 경우 매장 전체가 안정된 느낌을 줘서 고객은 고르기 쉽고 사기 쉬운

매장 환경이되는 것이다. 그 것이 바로 VM (VMD)의 목적이 되는 것이다

 

    문구점인데 이상하게 명품문구 같죠.. 컬러진열이라 그런가 봐요(일본)



  빈폴의 수납장 진열.. 수직컬러진열을 했네요



    롯데 가정용품 매장 그룹별 컬러진열을 했어요



     꼼사 스토아 팬시용품 (일본)




   로프트 (일본)





     유니클로 (일본)



   마네킹에 입은 상품을 바로 옆에 진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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