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홍대 패션거리와 비교해 본 일본 캣 스트리트

by 머쉬룸M 2013. 2. 8.
반응형

홍대거리는 자주 즐겨 찾는 거리이다. 홍대만의 독특한 패션 스타일을 강조하는 그들을 만날 수 있으며 메인거리 주변은 물론 거리골목마다 독특한 형태의 패션매장 그리고 카페 및 음식점도 많아 홍대거리 주변만 가볍게 둘러보기만 해도 흥미로운 장소이기도 한다.

홍대거리의 메인 스트리트를 구경하거나 골목 구석구석을 방문할 때마다 홍대거리를 즐겨 찾는 사람들이 어떤 아이템에 관심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트렌디한 패션스타일 등등 그들이 즐겨하는 스타일을 살펴볼 수 있는 패션의 메카이다.

홍대 패션거리 골목을 자세히 살펴보면 기존의 낡은 건물에 빈티지한 이미지로 리뉴얼한 패션매장이나 카페, 레스토랑 등 흥미로운 스타일로 홍대거리만의 독특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주고 있다.

홍대거리와 도쿄 캣스트리트

홍대거리 번화가를 조금 벗어나 골목마디의 주택가 안에 들어서면 개성이 넘치는 패션매장 그리고 독특한 분위기를 주는 카페 및 음식점이 즐비한 골목들이 많은데 조용하고 감각이 넘치는 숍들이 꾸준히 들어서고 있다. 특히 홍대 걷고 싶은 거리와 와우산로 주변 패션거리는 일본 도쿄 패션거리인 캣 스트리트와 가끔씩 비교되기도 하는 거리이기도 한다.

 

홍대주변 패션거리

드라마에 나온 커피프린스 카페가 있는 와우산 주변 거리매장으로 봄, 여름엔 싱그러운 가로수길이 멋진 거리이다. (봄, 여름 그리고 겨울  거리 이미지)

홍대거리의 메인 스트리트와 조금 다른 분위기를 주는 패션매장과 독특한 카페 그리고 음식점들이 골목골목 주택가 안에 곳곳에 형성되어 있다. 주택가가 밀집한 와우산로에서 홍대 걷고 싶은 거리 주변가는 주택을 개조해 패션매장이나 카페 그리고 독특한 분위기를 주는 레스토랑들을 볼 수 있는 거리이다.

 

홍대 패션거리

 

패션매장은 유명 브랜드숍보다 콘셉트를 강조한 로드샵 형태가 많으며 빈티지한 스타일과 트렌드한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거리이다. 골목마다 패션매장은 물론 자세히 살펴봐야 의외의 흥미로운 레스토랑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정도로 주택가 안 골목마다 숨은 독특한 매장(패션매장, 미용실, 카페, 레스토랑)들이 즐비한 곳이다.

홍대거리 주변의 와우산로 주변 패션거리는 도쿄 패션거리인 캣 스트리트와 비슷한 분위기가 있으며 홍대거리와 다른 또 다른 독특한 이미지가 있어 자연스럽게 비교하게 되었다.

 

도쿄 캣 스트리트

도쿄 캣 스트리트는 오모테산도에서 시부야 방향으로 이어지는 긴 패션거리이다. 홍대 와우산로 패션거리처럼 주택가가 주변에 있으며 패션거리의 매장 일부분도 주택가와 주택을 개조한 일본의 독특한 거리 분위기를 주는 캐주얼 매장들과 카페 등 함께 공존하는 거리이기도 하다.

 

 

 

 

 

 

 

홍대패션거리와 다르게 유명 브랜드 매장이 많으며 콘셉트 스타일을 강조한 로드숍도 형성된 캣 스트리트는 양쪽으로 매장이 구성되어 있고 중앙 메인 길은 산책하기도 좋은 거리형성이 매력적인 곳이다. 캣 스트리트 메인 스트리트 외 골목마다 아기자기한 콘셉트 매장과 카페 그리고 음식점을 볼 수 있는데 홍대거리의 와우산로와 비슷한 분위기를 주기도 한다. 물론 나라별 주택형태와 주택을 개조한 매장 이미지 그리고 거리조성환경이 다르기는 하나 복합상업 쇼핑센터들이 즐비한 분주한 패션거리보다 여유롭게 산책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빈티지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주는 패션거리는 매력적이다.

 

홍대 패션거리와 일본의 캣 스트리트 패션거리를 비교해보니 각각의 독특한 거리문화와 패션매장 환경은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거리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