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71,510,771total
  • 625today
  • 1,406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3.02.15 07:30 스타일 TALK

첫인상은 3초안에 판단된다는 이야기가 있다. 3초안에 상대방의 외모와 패션스타일만으로도 그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외모에서는 특히 눈(눈빛)만 봐도 어떤 성격일지 알 수 있게 되는데 차가운 성격인지 온화한 성격인지 까칠한 사람인지 눈빛만 봐도 판단이 된다고 한다. 또한 옷차림과 헤어스타일로 첫인상을 판단하기도 하는데 패션스타일로 상대방의 성향과 전체적인 이미지와 스타일을 짐작하기도 한다.

 

외모나 패션스타일로 상대방의 성격과 이미지를 첫인상으로 판단하기도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상대방과 대화를 하면서 첫인상과 다르게 전혀 다른 성격과 스타일이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주변에서 그리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첫인상은 그다지 좋지 않았는데 대화를 하다보면 매력적인 사람도 있을 것이다. 반대로 첫인상은 너무 좋았는데 지내보면 전혀 이미지로 피하고 싶은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이미지 사진

처음 만나게 된 사람이든 가까운 사람이든(특히 오랜 연인사이에서는 물론 부부사이에도 불편한 눈빛과 말투 그리고 행동)또는 우연히 마주치는 사람에게 기분 나쁜 눈빛과 말투 그리고 행동으로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세 가지 스타일 예를 들어보겠다.

 

상대방의 시선처리(눈빛)

상대방의 잘못으로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고 상대방이 자신과 다른 의견과 어떤 이유로 마음엔 안 들고 불편할 때 순간 눈빛이 달라지는 유형이 있다. 예를 들어 상대방에게 불편함을 강조하기 위해 눈을 치켜 올리거나 눈을 내려 깔고 이야기를 하거나 또는 똑바로 눈을 보지 않고 어이없다는 듯 멀리 시선처리를 하는 눈빛을 느끼게 되면 상대방은 무시당한 느낌으로 불쾌할 것이다.

불편한 시선처리를 하는 사람은 상대방을 무시하고 멸시한다는 것을 그대로 상대방에게 노출하기도 하는데 의도적으로 사람도 있으며 내면에서 상대방을 무시한다는 것을 자신도 모르게 시선처리가 되는데 속내를 그대로 드러낸다는 것을 상대방은 알게 된다. 그때 상대방은 불편한 그 눈빛을 잊지 못하고 오랫동안 상처받는다.

 

상대방의 말투(말 한마디)

잘 알고 있는 지인과 대화를 할때 또는 우연히 마주치는 사람에게 뜬금없는 당황스러운 말을 듣게 되는 경험이 있을 것이다. 특히 자신이 잘못했을 때 미안한 상황일때도 있고 별 문제가 없는 상황인데도 상대방의 말 한마디에서 불편함과 함께 상처를 받게 된다.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 말은 같은 말이라도 단어 선택이나 대화를 하는 방법에 따라 상대방에게는 받아 들리는 느낌이 다르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상대방에게 불편함을 전해야 하는데 같은 말이라도 부드럽고 자존심을 크게 상하지 않는 범위에서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놓고 무시하는 듯 경멸하는 말투 그리고 마치 이상한 사람이 된 듯 황당한 말 한마디를 던지고 가는 사람 등등 대단한 잘못을 하지 않았는데도 무시하고 경멸하는 듯한 말투와 말 한마디는 하루 종일 멍해지고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불쾌한 상황을 만든다.

 

상대방의 행동(제스처)

상대방을 당황스럽게 하고 불편함을 주는 눈빛과 말투 외에 상대방의 행동(제스처)도 있다. 대화를 하면서 상대방이 자신과 다른 의견이나 불편함을 주었다고 팔짱을 끼고 대화를 하거나 손가락 하나를 추켜올리며 불편함을 대놓고 표현하는 사람 또는 대화를 하면서 몸과 고개를 흔들면서 마치 빈정거리는 듯 건들거리는 행동은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고 무시당하는 느낌을 강하게 받게 한다.

조심스럽고 진지하게 대화를 이끌기보다 자신의 불편함과 흥분을 대놓고 표현하는 스타일로 상대방이 혹시 잘못을 했더라도 상대방에게 미안함을 주는 것이 아니라 자존심 상하고 무시 받는 느낌을 받아 오히려 반발심을 유발하는 역효과를 미치게 된다.

 

이미지 사진

상대방이 잘못을 했더라도 또는 자신과 다른 의견 및 스타일이 다르다고 불쾌한 시선과 말투 그리고 행동으로 상대방을 무시하고 경멸하는 듯 배려와 존중 없이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유형은 상대방에게 오랫동안 상처를 담게 되는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지양되어야 할 것이다. 특히 주변에 지켜보는 사람들이 있다면 더욱 조심스럽게 말과 행동을 해야 한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