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일본에서 유행하는 양말을 직접 신어보니

by 머쉬룸M 2013. 5. 21.
반응형

도쿄 거리패션을 리서치를 하다 보니 올 봄, 여름에 유행하는 양말패션은 어떤 것인가 살펴보게 되었다. 작년 봄 도쿄 거리에서 본 양말패션은 발목부분에 풍성한 레이스 장식이 유행되어 유행하는 레이스 양말을 직접 신어보기도 했다. 한국에서 일본서 유행하는 레이스양말을 신어보니 예쁘다는 반응도 있었지만 다소 한국 스타일과는 잘 맞지 않는 다는 반응도 있었다. 그리고 올봄엔 일본에서 어떤 양말이 유행하는지 거리에서 살펴보니 투명감이 강조되는 조직이 섬세한 망사 양말이 유행되고 있었다.

의류에 시스루룩이 유행되는 것처럼 양말도 피부가 비치는 시스루 양말 즉 스타킹처럼 비치는 디자인이 유행하고 있는데 컬러도 다양하고 패턴(무늬)도 다양했다.

그리고 패션 메카인 하라주쿠 거리 양말가게에서 유행양말을 살펴보고 몇 가지를 구입해 직접 유행양말을 신어 보았다.

작년 봄에 일본거리에서 본 유행했던 레이스 양말패션과 올봄 유행하는 망서 양말패션이다.

 

양말가게에서 유행양말을 살펴보니

양말가게서 제안하는 유행양말 사진

거리에서 자주 보았던 유행양말이 양말가게에서도 메인 위치에 진열되어 있었는데 컬러나 패턴도 정말 다양했다.

 

그 외 유행스타킹 및 디자인이 독특한 양말 그리고 덧신도 다양한 패턴으로 어떤 디자인을 구입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몇 가지 양말을 구입했는데 3가지 디자인별 구입을 하면 할인되는데 개당 원화로 3천원대이다. 그리고 한국에 돌아와 직접 유행양말을 신어 보았다.

 

 

일본에서 유행하는 양말을 신어보니 지인들의 반응은 작년 봄에 봤던 레이스 양말보다 시크한 이미지이며 한국 사람도 부담스럽지 않는 디자인이라는 반응이었다. 스커트에 더 잘 어울리기는 하나 업무상 스커트를 착용이 불편해 바지에 스타일링을 해보았는데 바지에도 살짝 노출되는 망사양말도 잘 어울린다고 했다.^^

 

올봄 일본에서 본 유행양말을 직접 신어보았는데 작년 일본에서 유행했던 레이스 양말보다는 부담스럽지 않는 디자인이라는 반응이다. ^^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