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일본여행

하네다공항서 신주쿠까지 빠르고 저렴하게 가는 방법

by 머쉬룸M 2013. 6. 12.
반응형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도착지 공항에서 목적지를 가기 위해 교통편을 살피고 헤매는 시간은 상당히 길어질 수 있으며 지체되는 그 시간은 정말 아깝다. 여행 출발 전 꼼꼼하게 체크를 하기도 하지만 막상 낯선 나라의 공항에 도착하면 어리둥절해지고 어떻게 교통편을 이용해야 하는지 난감하게 만든다. 개인적으론 일본여행 및 출장을 자주 가지만 매번 나리타공항이나 하네다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교통편을 선택할 때 어리둥절하게 만들었다. 물론 기억을 더듬어 교통편을 찾아 시내로 갔었다.

그래서 일본 공항 중 하네다 공항에서 신주쿠로 갈 때 그 동안 3가지 교통편을 이용하면서 가장 빠르고 저렴하게 가는 방법을 소개해 보는데 나리타공항에서 신주쿠로 가는 방법은 나중에 소개할 예정이다.

 

하네다공항에서 신주쿠로 가는 방법

하네다공항에서 신주쿠로 가는 교통편은 도쿄모노레인과 리무진버스 그리고 케이큐선을 이용하는 방법 3가지 교통편이 있다. 그 중 케이큐선 급행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저렴하다. 도쿄모노레일 요금은 660엔이며 리무진 버스 요금은 1.200엔 그리고 케이큐선(Keihin Tohoku line) 요금은 400엔으로 2가지 교통편보다 저렴하고 신주쿠까지 소요시간이 30분 정도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행 짐이 많아 환승하는 과정이 불편하다면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좋다.

 

▶ 케이큐선 이용하는 방법

케이큐선은 하네다공항에서 바로 신주쿠까지 가는 교통편은 아니다. 하네다공항 터미널에서 시나가와(Shinagawa)역에 도착하여 JR선 신주쿠방향으로 환승해야 한다.

- 하네다공항에 도착하면 터미널 교통이용 표지판이 보인다. 표지판에 케이큐선을 따라 이동한다.

 

 

 

- 안내소에서 도착역을 문의할 수 있으며 표를 직접 구매가능 또는 티켓기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시나가와역까지는 400엔 그리고 JR선으로 환승하여 신주쿠까지 요금은 190엔이다. 개인적으로는 수이카 카트를 활용하는데 공항 티켓판매소 및 지하철역에서 만들면 여행하면서 편의점 및 음식점 그리고 쇼핑장소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케이큐선을 타서 시나가와역에 도착했다면 나오자마자 JR선 입구가 보인다. 환승 후 가는 방향을 체크하고 신주쿠 역에 도착한다.

하네다공항에서 시나가와역에서 환승 후 신주쿠까지 이동하는 시간은 30분 정도로 리무진버스나 도쿄모노레일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신주쿠역에서 쉽게 출구를 찾는 방법

신주쿠 역은 환승할 수 있는 라인도 많으며 출구도 30여개로 복잡한 역이다. 출구가 많아 자칫 잘못 나오면 오랜 시간동안 헤매게 되는 역으로 그동안 개인적으로도 신주쿠역 출구를 잘못 나와 난감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다. 그래서 복잡하고 출구가 많은 신주쿠역에서 대표 출구를 2곳을 소개해본다.

신주쿠 역에 내리면 표시판을 잘 살펴야 한다. 표지판에 동남쪽 출구나 동쪽 출구방향으로 나가는 것이 신주쿠 대표 장소이기 때문이다.

첫번째 대표 신주쿠 출구- 동남쪽 출구로 나가면 신주쿠 대표 쇼핑몰이 연결된 광장이 나온다.

두번째 대표 신주쿠 출구- 이동하면서 표지판에 동쪽방향으로 따라 나오면(지하 이동 동선엔 수많은 출구 표시판이 있다) 신주쿠 대표 만남의 장소인 공원이 바로 나온다.(가부키쵸 방향) 이 출구는 신주쿠 주변 이동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어 자주 동쪽방향 출구를 이용한다.

 

하네다공항에서 신주쿠로 가는 가장 저렴하고 빠르게 가는 방법과 신주쿠 역에서 출구를 쉽게 찾는 방법을 소개해 봤다. 도쿄여행 시 참고하면 공항도착에서신주쿠로 빠르고 저렴하게 가는 교통편 그리고 신주쿠역 대표 출구를 찾을 때 난감하게 헤매지 않는 방법이 되겠다. ^^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