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가죽소파 찌든 때 이것 사용으로 깔끔하게 제거

by 머쉬룸M 2013. 8. 20.
반응형

7년 전에 아이보리색 가죽소파를 구입했는데 몇 년을 사용하다보니 점점 가죽표면 사이사이 찌든 때가 보이기 시작했다. 또한 처음에 구입당시 깔끔한 아이보이색이 아닌 전체적으로 칙칙하게 변하면서 일부분은 조금씩 낡아지고 있었다. 소파에 점점 찌든 때가 보이면서 깨끗한 젖은 수건으로 닦아보아도 효과가 없었으며 레몬껍질이나 자몽껍질로 문질러 보아도 거의 효과를 보지 못했다. 그리고 가죽 찌든 때에 좋다는 바나나 껍질도 사용해 봤지만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해서 거의 포기했다.

 

그런데 어느 날 휴일, 소파에서 티비를 시청하다가 유난히 소파의 찌든 때가 더욱 짙게 보여 평소 테이블 먼지청소용으로 자주 사용했던 천원에 구입한 물티슈로(청소전용 물티슈 아님) 혹시나 하고 소파 찌든 때 일부분을 닦다가 깜짝 놀라게 되었다.

소파 찌든 때 일부분을 정말 무심코 닦았는데 그 부분이 깨끗하게 닦여지는 것이 아닌가!

순간 놀라고 신기해서 본격적으로 물티슈로 다른 부분의 찌든 때를 닦아보니 놀라운 결과에 환호성을 지를 만큼 정말 깨끗하게 찌든 때가 제거되었다.

그리고..... 잠시 생각을 했다......

‘혹시 저렴한 물티슈라서 찌든 때가 잘 닦여지는 걸까?’ 하고 의심을 하며 좀 더 아끼며 사용했던 비싼(?) 3천원대 물티슈로 다시 닦아 보았다.

역시나 같은 효과로 소파 가죽표면의 미세한 찌든 때를 말끔하게 제거되는 것을 보니 다시 한번 놀라게 되었다.

 

소파 찌든 때 물휴지로 제거하는 방법

1. 물휴지로 소파의 가죽표면 사이사이의 찌든 때를 강하게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그리고 꼼꼼하게 찌든 때 제거한다.

2. 청소가 끝나면 10분정도 건조하고 유분이 많은 샘플 영양크림이나 핸드크림으로 부드럽게 닦아 유분 코팅해주고 1시간 이상 소파를 사용하지 않는다.

(유분이 많은 크림(또는 가죽전용 크림)으로 소파를 닦아 마무리를 하면 가죽이 더욱 부드러워지고 물티슈로 인한 가죽의 뻣뻣함과 변색을 방지해준다)

 

물티슈로 제거한 일부 가죽소파 앞부분

소파 앞부분에 집중적으로 물티슈로 청소한 소파 모습

가죽소파 앞부분을 물티슈로 찌든 때를 제거하기 전과 후 모습

 

가죽가방의 일부 찌든 때도 물티슈로 제거해 보았다.

아끼는 가방이라면 바로 시행하지 않고 가방 안의 가죽표면을 미리 테스트를 해 문제가 없다면 아주 부드럽게 닦아서 찌든 때 및 오염을 제거한다.

 

PS- 가죽소파나 가방의 찌든 때 물휴지로 제거하기 전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겠다. 특히 소중한 가죽가방일 경우 가죽소재 및 가공처리에 따라 가죽표면이 상이할 수 있어 바로 물티슈로 오염을 제거하지 말고 가방 안 가죽부분을 테스트를 한 후 변색, 변형이 없는지 체크한 후 물휴지를 사용한다. 마무리로 유분이 많은 크림이나 가죽전용 크림으로 정리해준다.

물티슈는 일반적으로 집에서 또는 외출 시 손이나 얼굴 외 기타 오염을 간편하게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가죽소파의 찌든 때까지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보니 놀라웠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