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홍콩여행

홍콩의 별미, 진한 토마토스프 라면집 가보니- 홍콩맛집 5탄

by 머쉬룸M 2013. 12. 30.
반응형

한국에 거리 포장마차가 있듯이 홍콩식 포자마차인 ‘다이파이동’이 있는데요. 홍콩에서도 유명한 다이파이동 형태로 운영되는 싱흥유엔(Sing Heung Yen)을 찾아 가봤습니다. 이곳 대표 메뉴는 라면 또는 마카로니에 소시지나 계란, 소고기, 돼지고기 등등이 다양한 토핑 선택과 함께 하는 진한 토마토스프의 라면맛집 입니다.

이곳 위치는 며칠 전 소개한 카우키 국숫집과 더불어 고프 스트리트를 대표하는 로컬식당으로 카우키 국숫집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싱흥유엔 맛집은 다이파이동 즉 포장마차 형태로 운영되어 있는데요. 좁은 골목 안, 천막 아래 노천에서 앉아 토마토스프 라면을 즐길 수 있는 식당입니다. 위치는 카우키 맛집 관련글 하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점심엔 카우키에서 쇠고기 카레국수를 먹은 후 맞은 편 싱흥유엔을 보니 문전성시네요. 마음은 바로 토마토스프 라면을 먹고 싶었지만 든든한 점심을 한 상태라 소호거리와 센트럴 주변을 둘러 본 후 저녁시간에 맞추어서 다시 고프 스트리트로 향했죠.

 

이곳은 홍콩에서 몇 곳 남지 않는 다이파이동의 싱흥유엔의 모습입니다.

작은 골목안 좁은 경사진 계단과 이어진 노천식당으로 천막과 슬레이트 지붕으로 식당을 운영하고 있어요. 홍콩의 포장마차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데 노천식당이라 깔끔한 분위기는 포기해야만 하지요.

저녁시간대라 점심시간만큼은 붐비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사람들이 많아서 잠시 기다린 후 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

손때(?) 묻은 낡은 메뉴판에서 메뉴를 결정해야 하는데 대표 토마토스프 라면보다 홍콩인이 더 즐긴다는 토마토스프 마카로니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홍콩달러 30불로 홍콩에서는 저렴한 가격대이죠.

토마토스프 라면과 함께 유명한 메뉴는 바삭하게 구운 빵에 시럽이 듬뿍 있는 토스트인데요. 주문하고 싶었지만 혼자 식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다 먹지 못할 것 같아 조금 아쉬웠답니다...ㅠ

 

주문한 토마토스프 마카로니가 나왔어요.^^

걸쭉한 국물이 한국인에겐 마치 고추장 국물처럼 보일 만큼 진한 토마토 육수네요.^^

여러 가지 재료로 만든 계란부침 토핑이 큼직합니다. 라면보다 먹기 좋은 마카로니를 보니 빨리 먹고 싶어졌죠.

 

한입 먹어보니 처음엔 토마토 육수의 시큼함이 있어 생소한 맛이라 살짝 당황을 했어요. 하지만 먹을수록 독특한 맛과 식감이 자꾸 손이 가게 되더라고요.

중간 중간 토핑된 계란부침과 보들보들한 쇠고기와 곁들여 먹는 고소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토마토스픈의 절묘한 조화이 맛에 고개를 흥겹게 끄덕 끄덕이며 감탄하기 시작했죠.

현지인이 주저하지 않고 최고의 맛집이라고 일컫는데 홍콩의 독특한 맛인 토마토스프 라면(마카로니)을 처음 맛보는 여행자가 홍콩의 별미를 맛보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주저 없이 추천하고 싶은 홍콩 맛집이네요.^^

 

셩완역과 센트럴역 사이의 카우키 맛집이나 싱흥유엔 맛집에서 식사를 마치면 디저트로 가까운 타이청 베이커리(Tai Cheong Bakery)에서 에그 타르트를 맛보세요. 50년 역사의 타이청 베이커리가 자랑하는 에그 타르트는 바삭한 타르트와 진하고 부드러운 에그 크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

 

타이청 베이커리 위치- G/F 35 Lyndhurst Terrace. central

Hollywood Street 가깝게 있습니다.

싱흥유엔 위치- 카우키(구기우남) 맞은편

관련글ㅡ 홍콩의 카우키 국숫집이 유명한 이유, 알고보니- 홍콩맛집 4탄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