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2014 컬렉션에서 살펴 본 올봄 패션 트렌드는?

by 머쉬룸M 2014. 2. 5.
반응형

 

2014년 S/S 컬렉션을 살펴보니 올봄 어떤 패션이 유행하는지 전망이 되는데요. 특히 해외 컬렉션 및 컬러 트렌드에서 올해 상반기에서 유행될 다양한 스타일 중  몇 가지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디자이너마다 유난히 강조되는 스타일이 있었습니다.  봄과 여름엔 어떤 패션이 유행하고 트렌드한 스타일을 강조하고 있는지 해외 컬렉션 자료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자료- 모든 사진자료는 구글 이미지 참고

 

플라워 패턴 룩

매년 봄 컬렉션에 등장하는 프린트 및 패턴은 플라워입니다. 플라워 모티브는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는데요. 올해 S/S 컬렉션을 살펴보니 플라워 프린트 패션이 단연 돋보이며 어느 해보다 대유행이 될 전망됩니다. 다양한 소재를 응용하여 잔잔한 플라워 패턴보다 화려한 컬러와 큼직한 모양의 플라워 패턴이 강조되며 프린트 형태는 물론 입체적인 플라워를 의류에 장식한 형태등등 플라워 패턴이 최고의 전성기가 될 듯합니다.

 

파스텔 컬러 룩

매년 봄이면 파스텔 컬러가 유행하죠. 작년 봄엔 파스텔 컬러보다 비비드한 컬러가 유행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S/S 컬러 트렌드에서 다시 파스텔 컬러가 유행하여 봄이 시작되는 것을 알려주고 있네요. 파스텔 컬러 디자인은 그 동안 러블리하고 귀여운 실루엣과 트리밍을 강조했다면 이번 파스텔 컬러 트렌드는 좀 더 여성스러운 실루엣과 클래식하고 성숙한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메탈릭 룩

플라워 패턴이나 파스텔 컬러로 봄의 이미지를 강조하기도 하지만 의외로 겨울패션에 자주 등장했던 메탈릭 소재가 이번 봄, 여름에 유행합니다. 메탈릭 소재가 과하게만 느낄 수 있는데요. 올해 메탈릭 룩 트렌드는 우아하고 글래머러스함을 강조되고 있습니다.

시스루 룩과 레이스 룩 

시스루 룩은 이젠 유행패션이라기보다는 베이직한 패션이 되어가는 것인가요? 몇 년 전부터 꾸준하게 유행되고 있는 시스루 룩은 시폰소재는 물론 망사 및 레이스 소재로 여성스럽고 독특한 스타일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스루 룩은 단순한 디자인보다는 레이어드 형태의 시스루를 표현하고 아이템과의 레이어드에서 옷과 보디라인사이에 독특하고 멋스러움을 강조하는 디자인과 레이어드를 하는 스타일이 트렌디함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레이스 소재는 여성스러움을 극대화시켜주는 소재로 이번 레이스 룩 트렌드는 페미니한 무드 및 펑크 룩도 강조합니다.

 

스포티 룩과 레터링 룩

1990년의 스포티즘이 다시 등장되어 감각적인 스포티즘이 한층 돋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2014 S/S 트렌드에서 브랜드 로고는 물론 타이포그래피가 디자인적 요소로 활용되어 레터 플레이가 강조되는 해가 됩니다.

 

2014년 S/S 트렌드를 살펴보았는데요. 다가오는 봄엔 거리에서 패션피플들은 어떤 스타일을 즐기며 어떤 패션이 시선을 사로잡는 유행패션이 될 것인지 궁금하네요. ^^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