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런던여행

런던 의류매장에서 본 쇼윈도 안에 비 내리는 풍경

by 머쉬룸M 2014. 3. 29.
반응형

영국은 흐린 날도 많고 비가 많이 내린다고 하죠. 그래서 트렌치코트 패션이 다른 유럽국가보다 즐겨 입는 아이템으로 유명 브랜드마다 트렌치코트는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매장 진열대에 제안하고 있고 전문 트렌치코트 매장도 런던에선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런던에 도착한 첫날부터 비바람에 참 힘들었는데요. 비를 맞으며 런던거리 매장을 둘러다보니 재미난 레인 연출 쇼윈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쇼윈도 안에서 비가 내리는 연출을 보여주는 독특한 의류매장도 있었답니다.

 

 

런던 옥스퍼드 스트리트와 본드 스트리트 그리고 리젠트 스트리트에선 수많은 매장과 백화점들 밀집되어 있어요.

쇼핑하기도 좋으며 구경만 해도 즐거운 거리이죠.

이곳 거리들에서 영국의 레인 이미지를 강조한 다양하고 독특한 쇼윈도를 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트렌치코트와 레인을 접목시킨 쇼윈도 앞에서 한참을 구경하게 되었답니다.

지나가다가 깜짝 놀라게 한 쇼윈도 안에서는 비가 내리고 있었습니다!

트렌치코트를 착용하고 우산을 들며 비가 내리는 거리를 우두커니 서 있는 듯 남자 마네킹을 볼 수 있었죠. 마치 비가 많이 오는 날에도 트렌치코트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있는 쇼윈도 연출인 듯 합니다.^^

쇼윈도 천장에서 비의 이미지로 물이 많이 내렸는데요. 바닥에 물을 흡수하는 판이 있어 비는 고여 있지 않았답니다.^^

런던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레인 이미지를 강조한 쇼윈도 연출이었네요.

 

동영상을 보시겠습니다.

 

 

그 외 영국의 레인 이미지를 담은 쇼윈도 연출도 소개해 볼게요.

하우스 오브 프레저(House of Fraser) 백화점의 쇼윈도를 보니 독특한 형태의 우산으로 레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더군요.

꽃으로 만든 우산으로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것일까요.

그런데 이끼 소재로 만든 우산은 왜 남성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

꽃과 이끼로 표현한 우산 이미지가 참으로 흥미로웠네요.

 

셀프릿지 백화점에서 본 쇼윈도는 참 재미있게 보았는데요. 쇼윈도에 연출 된 각종 연출물들을 살펴보니 일상에서 엉뚱하게 상상을 해 볼 수 있는 물품들이었답니다. 예를 들어 미래를 볼 수 있는 망원경이나 로봇 캐리어가 여행하는 동안 직접 힘들게 이동하지 않아도 알아서 따라오는 여행가방 그리고 평소 주변의 이야기들이 궁금한 사람들을 위한 주변의 이야기들을 잘 들릴 수 있는 도구, 나팔이 장착되어 확실하게 깨워주는 알람시계 등등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다양한 일상의 물품들을 표현 한 쇼윈도 연출이죠.

 

쇼윈도에서도 우산이 등장하고 있었는데요. 비오는 날 평소 화초 관리가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기능성 우산으로 비오는 날 자연스럽게 작은 화분을 장착할 수 있는 우산을 상상으로 표현한 것으로 역시 영국의 레인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백화점 안에 이미지 연출물도 흥미로웠습니다. 비바람에도 자신보다 무서운 야생 동물을 보호하는 것일까요?...^^

 

 

런던 여행에서 본 영국의 레인 이미지들을 둘러보았는데요. 비가 많은 영국에서 유럽의 다른 나라보다 유난히 레인 이미지를 강조한 연출 그리고 거리풍경이 흥미로웠네요.^^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공감하셨다면 추천 센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