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여행 토크

공항에서 자동출입국심사 등록하니 30초안에 심사통과

by 머쉬룸M 2014. 4. 15.
반응형

해외여행을 위해 공항에 도착하면 출국절차 중 엑스레이 검색과 출국 심사를 합니다. 그리고 입국을 할 때도 역시 입국심사를 하게 됩니다. 특히 출국심사보다 수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입국심사대에서 긴 줄을 서야하는 불편함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기다리지 않고 30초 안에 출입국심사를 스피드하게 마쳤답니다. 바로 여권에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을 했기 때문이랍니다. ^^

 

 

자동출입국심사 등록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그 동안 놓쳤어 잘 몰랐는데요. 유럽여행을 같이 갔던 동료가 인천국제공항(그 외 국내 국제공항)에서 자동출입심사를 등록하면 기다리지 않고 간단하게 심사를 마칠 수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인천공항 자동출입국심사를 등록할 수 있는 센터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자동출입심사 등록은 인천국제공항 3층 체크카운터 F 구역 벽면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등록하는 절차는 아주 간단하더라고요.

 

   

준비물은 여권과 신분증

직원에게 여권을 제시하고 바이오 정보(지문과 안면)를 위해 테이블에 앉으면 안면촬영과 지문을 등록하기 위해 양손 검지 두 개를 지문체크와 확인을 받습니다. 

    

바로 자동출입국심사 등록 스티커를 여권 가장 뒷면에 부착을 해주는데요. 그럼, 자동출입국 심사 등록이 완료됩니다. 정말 간단하더라고요. ^^

자동출입국 시 주의사항으로 등록 센터에 고지된 포스터로 참고하겠습니다.

 

자동출입국심사 시  주의사항입니다.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을 마쳤으니 줄을 서야 하는 일반 출국 심사대를 거치지 않고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이용해보았습니다.

 

자동출입국 심사대는 마치 지하철 게이트입구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첫 번째 절차는 검사대에 여권사진이 있는 앞면을 펼쳐서 확인을 하면 첫 번째 게이트가 열려요.

두 번째는 등록한 지문확인을 위해 지문 인식대에 검지 하나를 올려놓고 3초 기다리면 확인 완료로 끝!

그럼 마지막 게이트가 열리면 자동출입국 심사를 30초안에 마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여행을 마치고 다시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면 수많은 사람들이 입국심사를 받기 위해 심사대에서 지루한 긴 줄을 서야 했었는데 자동출입국심사를 등록하니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이용해 스피드하게 입국심사를 마칠 수 있어 은근히 뿌듯했네요.^^

 

자동출입국심사 등록 서비스를 그동안 몰랐었는데요. 이번에 자동출입국 심사 등록을 한 후 바로 이용해보니 기다리지 않고 간단한 심사절차가 정말 편리했습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공감하시고 유용한 정보라면 추천은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