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독일여행

독일 재래시장 풍경, 시선을 사로잡는 마켓풍경에 감탄

by 머쉬룸M 2014. 4. 24.
반응형

독일 뒤셀도르프 여행일정은 유로샵 관람으로 여행을 하게 되었죠. 유로샵 관람을 마치고 남은 일정은 뒤셀도르프 시내 곳곳을 관광하게 되었답니다. 맛있는 독일 음식도 맛보는 경험도 흥미로웠지만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독일의 재래시장 풍경이랍니다.

뒤셀도르프의 칼슈타트(Carlspatz) 재래시장을 둘러보니 칼슈타트 시장만의 깔끔한 진열대를 전개하는 풍경은 물론 풍부한 상품진열에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할 만큼 여행자를 감탄했죠. 그리고 독특한 재래시장 환경 등등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게 구경하게 되었답니다.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뒤셀도르프 마켓 풍경

 

과일상점 풍경

재래시장 과일상점의 과일패턴의 비닐봉투

마켓이 과일 상점들을 둘러보니 재래시장만의 집기들을 활용한 깔끔한 진열대 전개와 상품진열에 시선을 사로잡았네요. 어떤 상점은 마치 대형마트에서나 볼 수 있는 계단식 진열로 컬러와 종류를 잘 표현하여 구매가 용이할 수 있도록 한 상점들을 많았습니다.

과일을 판매하는 가게에서 즉석에서 생과일주스를 판매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독일 마켓 과일가게에서 생과일 주스를 판매하는 마케팅이 돋보였습니다.

 

채소상점 풍경

채소 상점들을 둘러보니 진열도 풍부했지만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채소들이 많아 신기했어요.

 

꽃가게 풍경

독일 재래시장에선 꽃가게들이 많았는데요. 진열도 어찌나 깔끔한지 감탄했네요. 예쁜 꽃들도 구경하고 독특한 꽃다발 형태 그리고 다양한 식물들을 보면서 잠시 꽃가게 주변에서 떠나지 못했답니다.

 

정육 및 치즈와 소시지 상점 풍경

아~ 이것은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독일의 재래시장 정육상점은 세련된 상점 이미지가 시선을 사로잡았답니다. 실내 시설이나 집기 등등이 재래시장만의 독특한 이미지보다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상점 이미지를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소시지 및 햄을 판매하는 상점역시 눈을 뗄 수 없는 독특함과 신기함이 흥미로웠답니다.

독일식 치즈상점을 마켓에서도 볼 수 있었어요.

 

수산상점 풍경

뒤셀도르프 마켓에선 생물 생선을 직접 판매하기보다는 손질한 생선과 연관 상품들을 냉장집기에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베이커리 및 기타상점 풍경

베이커리 및 과자류를 판매하는 상점들을 보니 진열도 깔끔했지만 재미난 과자류를 소포장으로 다양하게 진열하고 판매하는 풍경이 흥미로웠습니다.

샐러드 및 먹거리를 판매하는 상점도 많았는데요. 독일의 마켓의 많은 상점들은 차량형태의 상점으로 운영되는 것이 독특했어요. 구입한 먹거리를 마켓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고 있었습니다.

완구상점도 볼 수 있었는데요. 재미난 진열과 상품에 한참을 구경하게 되었답니다.

 

마켓에서 핸드 메이드 일상용품 상점입니다.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들을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미니 구둣솔을 구입해 최근 구두를 깔끔하게 관리하고 있답니다.

 

독일 뒤셀도르프 마켓풍경을 소개해 보았는데요. 한국과 다소 다른 재래시장 풍경에 시간가는 줄도 모르게 흥미로운 독일의 마켓 풍경을 둘러보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