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71,441,314total
  • 1,047today
  • 1,249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유럽이나 홍콩 또는 일본을 여행하다보면 한국과 다른 약국형태를 보게 됩니다. 한국의 약국은 처방 의약품과 일반 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스토어로 말 그대로 약국이지만 해외에서 본 약국은 약국이라는 이미지보다 일반 의약품을 비롯해 뷰티 및 건강식품 그리고 기타 잡화 등을 함께 판매하는 매장으로 이런 매장형태를 드럭 스토어라고 합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최근에 드럭 스토어가 점점 늘어가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유럽 3개국(런던, 독일, 파리)에서 드럭 스토어를 둘러보니 나라별 특징이 있었습니다. 나라별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런던의 드럭 스토어 부츠(BOOTS)

런던거리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드럭 스토어 부츠 매장들을 둘러보니 매장 규모는 독일이나 파리보다 대체적으로 규모가 컸습니다.

 

화장품 전문 브랜드 매장이 다양했는데요. 아쉽게도 다른 유럽국가보다 가격이 비싸더라고요. 아마도 영국의 물가 즉 파운드가 높은 이유가 있겠습니다.

부츠 매장 한곳에서 일반 의약품 및 건강식품 코너를 가보았습니다.

유럽에선 발포 비타민을 즐겨 하기 때문에 여행준비물 중 비타민을 챙기지 못해 런던에서 발포 비타민을 구입했어요.

발포 비타민은 물에 타서 먹는 비타민으로 물에 잘 녹는 비타민이 그만큼 몸에서 흡수를 잘하기 때문에 유럽에선 발포 비타민을 즐겨 한다고 하네요. 구입한 발포 비타민은 유럽여행에서 조식타임에 상큼하게 즐겹습니다.

 

독일의 드럭 스토어

                                            - ROSSMANN

독일 쇼핑물품은 한국에서 찾기 어려운 독특한 위생대와 바디로션을 구입했습니다.

관련글- 독일여행에서 구입한 최고의 쇼핑품목은 '이것' 입니다

                                                  -  DM

독일에서 둘러 본 드럭 스토어 중 로스만과 DM 매장을 둘러보았습니다. 기본적인 일반 의약품은 물론 뷰티용품이 진열대가 많으며 건강식품 및 간단 가공식품 그리고 기타 잡화용품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독일 드럭 스토어에서 발포 비타민은 유럽 3개국 중 가장 저렴했는데요. 그외 상품들도 대체적으로 가격대가 저렴했습니다.

독일 쇼핑물품은 한국에서 찾기 어려운 독특한 위생대와 바디로션을 구입했습니다.

 

파리의 약국

파리 곳곳의 약국 전경

 

파리의 약국은 드럭 스토어 형태보다 일반 의약품과 뷰티매장에 가까운 매장형태로 매장마다 약 표시 사인물을 고지하고 있어 런던이나 독일과 다른 매장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매장 안을 둘러보니 프랑스 자체 화장품 브랜드가 많고 관광객이 많은 나라인지 유명 브랜드의 화장품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약국들을 둘러보기도 했는데요. 약국마다 같은 제품이 가격차이가 제각각이더라고요. 5곳의 약국에서 같은 제품의 가격을 비교해보았는데요. 매장별 각각 최소 1유로 최대 7유로의 가격 차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같은 제품이 조금씩 가격차이가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가격차이가 더 큰 곳이 많았습니다.

유명하다는 봉쥬 약국은 물론 라파예트 백화점 주변 5곳의 약국을 다 둘러 본 후 그 중 라파예트 백화점 근처에 위치한 약국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고지를 하는 이곳에서 화장품 4개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선물용으로 구입했지만 나중에 가격비교를 해보니 한국의 면세점이나 드럭 스토어보다는 아주 조금 저렴하고 온라인 가격과는 크게 다르지 않아 다소 실망을 했답니다. 물론 몇 가지는 저렴한 아이템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유명 브랜드 뷰티제품은 결코 싸다고 할 수는 없네요.

 

유럽 3개국의 약국, 드럭 스토어를 나라별 둘러보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여행 중 상황과 가격대비 가장 저렴하고 필요한 쇼핑물품을 정해 쇼핑을 한다면 유럽의 드럭 스토어의 쇼핑은 더욱 흥미로울 듯 합니다.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