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발뒤꿈치에 상처 주는 구두 '이것'으로 해결

by 머쉬룸M 2014. 6. 30.
반응형

오랜만에 신는 일부 구두 또는 새로 구입한 구두를 처음 신다보면 유난히 뒤꿈치에 상처를 주는 신발이 있습니다. 특히 새 구두일수록 더욱 뒤꿈치에 상처를 주는 구두가 있더라고요. 새 구두를 신는 첫날, 걷다보면 5분도 안되어 뒤꿈치에 통증을 주면서 점점 걷는 것이 불편해집니다. 결국 발뒤꿈치를 살펴보면 영락없이 붉게 까져 있고 심하면 물집까지 생길만큼 불편한 구두가 있었습니다. 예쁜 구두이고 다시 신고 싶으면 누구나 이때 뒤꿈치에 밴드를 부착할 것입니다. 저도 그동안 많이 뒤꿈치에 밴드를 이용했었죠. 이렇게 유난히 발뒤꿈치에 상처를 주는 구두가 있으면 참 난감하지요.

하지만 뒤꿈치에 상처 주는 구두에 ‘이것’을 이용하면 상처 없이 편안하게 구두를 신는 해경방법이 있답니다.

 

조금 민망하지만 최근 상처투성인 발뒤꿈치입니다. 이 상처는 얼마 전 3년 전에 구입한 샌들을 오랜만에 신고 출근했는데요. 처음 구입 당시에도 밴드를 붙여서 샌들을 신을 만큼 난감한 샌들이었지만 디자인이 예쁜 구두라 2년 만에 다시 신었더니 10분도 안돼서 뒤꿈치에 통증과 함께 여기저기 물집이 생길만큼 상처가 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여름에 신고 싶은 샌들이라 고민스러웠는데요. 예전에 구두 점원의 말이 생각났습니다. 발에 상처 주는 새신은 양초를 이용하면 발에 상처를 주지 않으며 상처를 주는 것을 예방을 해준다고 했어요. 그래서 문제의 샌들에 양초를 발라봤더니 정말 신기하게도 발에 통증이나 상처를 주지 않아 놀라움을 주었답니다.

샌들(구두) 뒷부분에 박음질과 가죽 이음 선으로 인해 발에 상처를 주는 원인이 됩니다. 어떤 구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어떤 구두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죠.

 

그래서 발에 상처를 주는 구두 해당부분에 양초를 문질러주면 박음선 부분과 가죽 이음선 틈새를 양초가 채워주니 신을 때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양초를 발라준 샌들을 신고 외출해보니 정말 신기하게도 뒤꿈치에 통증은 물론 상처를 주지 않았습니다. 몇 시간을 착용해도 문제가 없었는데요. 같은 샌들을 신고 얼마 전 상처를 준 부위를 다시 살펴보니 또 다른 상처 없이 그대로이고 통증도 없어 신기했답니다.

그래서 또 다른 문제의 신발에도 같은 방법으로 양초를 발라주니 역시나 부드럽게 착용할 수 있었답니다.

 

발뒤꿈치에 통증과 상처를 주는 구두가 있다면 양초를 이용해 보세요. 기특하게도 부드럽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참고로 구두가 발과 길들여질때까지 양초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