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선풍기에 '이것' 달아보니 실내향기가 완전 대박

by 머쉬룸M 2014. 7. 21.
반응형

선풍기를 활용해 집 실내공기를 향기롭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무더운 여름, 선풍기는 필수품입니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시원함이 증가하는 효과도 있어요. 물론 절전을 위해 선풍기만 사용하기도 하지만 무더운 여름엔 선풍기가 시원함을 줄뿐만 아니라 활용도에 따라 집안의 습기를 조절하기도 하고 장마철에는 빨래를 쉽게 건조하는 역할도 합니다.

이렇게 여름에 사용되는 선풍기는 시원함을 줄뿐만 아니라 활용도에 따라 실내를 향기롭게 하는 역할을 할 수 있는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이방법을 가족 및 지인에게 알려주었더니 직접 체험해 본 후 완전대박이라며 모두가 감탄했던 방법입니다.

 

그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 볼게요. 

도쿄여행 중 롯봉기 쇼핑센터에서 디자인용품을 판매하는 가게를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선 유난히 향기로운 느낌을 받았는데요. 다양한 상품들을 살펴보다 미니 선풍기 앞에서 한참을 머무르게 되었답니다. 매장에서 풍기는 향기로움은 바로 선풍기에서 발생되었습니다.

미니 선풍기 주변에 아로마 원액 용기와 선풍기에 작은 도구가 설치되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선풍기에 부착된 도구엔 아로마 원액 솜이 들어있어 선풍기 바람과 함께 아로마 향기가 매장 가득 퍼져 향기로웠습니다. 그래서 직원에게 선풍기에 장착된 도구만을 구입할 수 있는지 물어보니 별도 구매가 안 된다고하니 아쉬웠죠.

 

그래서 여행을 마치고 바로 선풍기에 응용해 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집안 공기는 상큼하지 않고 때론 장마철엔 불편한 냄새가 나는데요. 이때 선풍기에 ‘이것’을 장착하면 집안 공기가 향기롭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평소 아로마 원액으로 발 마사지를 해왔고 좋은 향을 느끼고 싶어 집안에 아로마 방향제(reed diffuser)를 즐겨왔습니다. 아로마 오일과 방향제 오일 또는 잘 사용하지 않는 향수 원액을 활용해 선풍기에 부착을 해보니 집에서 환상적인 향기를 즐길 수 있죠.

가장 좋은 향기는 천연 아로마 오일로 천연 향기를 즐기면서 힐링 효과를 주었습니다.

 

선풍기에 달아주는 도구재료는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요.

화장솜을 활용할 수 있으며 옷장에 기간 지난 방충제 용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활용한 선풍기 방향제

처음에 사용된 원액과 부착재료는 방향제 오일을 화장솜에 촉촉하게 적신 후 선풍기에 달아서 선풍기를 회전하여 가동해보니 대박~~~~~

 

다른 방향제를 화장솜에 활용한 사례

집안에서 은은히 펴지는 향기로움은 마치 아로마용품 전문 매장에서 느끼는 향기로움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용기 활용을 위해 옷 서랍장에 기간 지난 방충제 용기를 활용해 그 안에 화장솜을 용기 사이즈에 맞게 잘라 천연 아로마 원액(라벤더)을 촉촉하게 적신 후 용기에 담아 선풍기에 달 수 있는 다양한 재료(예를 들어 미니집게나 각종 줄 등등)로 선풍기 틀에 고정하면 끝!

그리고 선풍기를 가동하는 순간 집안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천연 아로마의 향기로움에 편안해지며 마치 아로마 테라피를 하는 듯 향기로운 휴식공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 선풍기를 활용한 향기방법을 사진으로 담을 수 없어 정말 안타깝네요....

 

아로마 전문매장에서 향기로움을 느끼는 것처럼 집에서 선풍기를 활용해 아로마 향기를 즐겨 보세요. 한번 체험해 보면 '완전대박'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직접 느끼는 향기로운 실내공기에 절로 미소 그리고 힐링효과로 편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