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인의 요리 /각종반찬

두부를 색다르게 즐기는 나만의 요리방법 3가지

by 머쉬룸M 2014. 9. 22.
반응형

두부요리를 좋아해서 자주 두부요리를 해요. 담백하게 두부부침도 즐기며 매콤하게 두부조림도 즐겨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두부를 좀 더 맛있게 즐기고 싶어 최근에 두부요리를 의외의 재료와 색다른 조리로 즐기고 있어요. 첫 번째 요리 방법으로 두부피자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요리법은 치즈샌드 두부조림, 세 번째 요리는 명란젓을 넣은 매콤한 두부조림입니다. 세 가지 모두 최근 가장 즐겨먹는 두부요리이며 요리방법도 간단합니다.

 

맛있고 영양만점 색다른 두부요리 세 가지를 소개해 봅니다.

 

부드러운 두부피자

재료: 두부, 파스타 토마토소스, 모짜렐라 치즈, 양파, 피망조금

두부를 1cm 두께로 넓게 잘라주고 소금으로 살짝 밑간을 해줍니다. 파스타 토마토소스에 잘게 다진 양파와 피망을 넣어 소스를 만들어요.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1큰술 넣어 두부를 올린 후 소스를 바라줍니다. 그리고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뚜껑을 닫고 4~5분 중불~약불로 조절하여 조리하면 두부피자가 완성됩니다.

더 간단하게 두부피자 조리법은 완성된 재료를 프라이팬 없이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조리하면 더 간단해요.

 

프라이팬에 맛있게 완성된 두부피자입니다.

접시에 조심스럽게 두부피자를 올린 후 맛있게 먹으면 끝!

두부피자는 출출할 때 간식으로 자주 만들어요. 식감은 부드러운 두부이지만 맛은 피자맛으로 조리도 아주 간단해서 피자가 너무 먹고 싶은데 칼로리가 높은 배달 피자가 부담스러울 때 딱 좋은 영양식 두부피자입니다.

 

두부 치즈샌드 조림

재료 두부 한모, 슬라이스 치즈4장, 밀가루, 달걀 1개

소스: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반, 꿀 1큰술 반, 참기름 조금, 양파, 대파 조금

 

두부를 8mm 정도 슬라이스로 잘라주고 밑간으로 소금을 살짝 뿌려줍니다. 치즈 2장을 올려 두부샌드를 만들어 밀가루와 달걀물을 발라서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넣어 두부샌드를 부쳐줍니다.

준비한 소스를 두부샌드에 고루 부어준 후 뚜껑을 덮어 4~5분 중불~약불로 조림을 하면 끝!

완성된 두부치즈샌드 조림입니다.

부드러운 두부식감에 치즈로 고소함을 더한 두부샌드는 그대로 간장소스를 곁들려도 좋지만 기호에 살짝 느끼할 수 있는 두부샌드를 매콤한 소스로 조림을 하면 고소함과 함께 매콤한 맛을 더한 두부샌드의 식감과 맛을 상승하게 하는 두부요리입니다.

 

명란젓 두부조림

재료: 명란젓 70g, 두부 한모, 양파,대파 조금, 고추반개(기호에 따라 청양고추)

양념장: 고추가루 3큰술, 간장 5큰술, 꿀과 매실액 각각 1큰술,(또는 설탕 1큰술), 마늘 반큰술, 참기름 조금, 물 1/3컵,(채소를 섞는다)

프라이팬에 채소 넣은 양념장을 깔아준 후 두부를 올려 나머지 양념장을 고루 올려주고 명란젓을 먹기 좋게 절개해 올려줍니다.

중불~약불로 조절해 프라이팬에 뚜껑을 덮고 3분, 2~3분정도 뚜껑을 열어 국물이 자작 자작될 정도로 조리하면 끝!

완성된 명란 두부조림입니다.

 

 

기본적인 두부조림보다 명란젓을 넣어 식감도 좋고 더욱 맛있는 두부요리로 여러 반찬이 없어도 명란 두부조림만으로도 밥도둑이 되어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두부요리 세 가지를 소개해 보았는데요. 색다른 맛으로 일반적인 두부요리와 차별화된 맛있는 두부요리 세 가지를 자취인 동료는 물론 지인 및 가족에게 적극추천하고 있답니다.^^


                                      공감버튼을 눌러주는 의리!!~^^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