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71,479,135total
  • 229today
  • 1,590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결정을 하면 출발하기 전부터 설렘을 주게 합니다. 준비하는 과정도 신나며 출발일이 가까워질수록 기대와 설렘이 더욱 커지는데요. 막상 해외여행지에 도착해 여행하면 출발 전 설렘과 기대만큼 멋진 여행이기보다는 고생한다는 느낌이 더 많더라고요.

특히 휴양지가 아닌 북적이는 여행지라면 편안함보다는 다리도 아프고 몸도 지치죠. 여행지 음식이 잘 맞지 않을 수 있어 즐거운 여행이라기보다 고행(?) 길이라고 할 만큼 평소 생활패턴보다 여러 곳을 다니다보니 정말 지치고 피곤해 순간 빨리 집에 가고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여행을 마치고 난 후 어느 순간부터 그 고생을 다시하고 싶은 만큼 색다른 장소를 둘러보는 탐구와 체험을 하고 싶어요. 또한 그 나라의 음식이 은근히 생각나게 하는 것이 해외여행의 매력이네요. 그리고 출발 전 설렘과 기대로 준비하는 과정이 더 즐겁습니다.

 

해외여행 전 준비과정과 나만의 체크 리스트

 

여행지에 대한 정보 준비

- 여행 사이트에서 무료 가이드 북,  데이터로밍 걱정없이 여행지에서 손쉽게 여행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각종 어플 등이 체크와 준비가 해외 여행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네요.

지도에 여행정보 체크 및 교통카드를 준비합니다.

국내외 사이트를 검색을 하여 여행지 유명 관광지를 체크하는 준비과정이 즐겁습니다. 관광명소가 어떤 분위기인지 체크하고 가는 길을 꼼꼼히 체크하는 준비과정이 여행을 떠나기 전 설렘을 주고 준비과정에서 즐거움을 주게 하죠.

 

-홍콩여행에서는 홍콩 관광청에서 지원하는 무료 여행 가이드 북을 자주 참고합니다.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맛집

자유여행이라면 여행지 맛집 몇 곳은 체크하면 좋더라고요. 검색에서 유난히 노출이 많은 맛집이나 여행 가이드북 또는 어플에서 많은 여행자들에게 추천받은 맛집은 대부분은 맛이 검증된 음식점으로 한두 곳은 그 맛을 직접 맛보고 싶고 대부분 실망 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올해 유럽여행에서 스마트폰에 저장한 폴더 사례입니다. 스마트폰에 여행정보 및 맛집정보, 지하철노선(pdf) 등 수집 저장해보니 여행지에서 손쉽게 정보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가고 싶은 맛집을 PPT(지도, 대표 요리 등등)로 작성해 스마트폰에 저장해보니 현지에서 더욱 유용했어요.

 

여행지 나라에서 사소하게 모은 현금 다시 살펴보니

이번 여행지는 홍콩으로 홍콩 동전을 모아보았습니다.

홍콩여행 전 문득 생각나게 한 것은 작은 현금상자였어요. 이 상자는 10년 동안 거실 장식장에서 해외여행을 다녀 온 후 여행지 나라에서 남은 지폐 및 동전을 모아두는 상자입니다. 이 상자는 여행 전 여행지 나라의 돈이 있으면 은근히 뿌듯했는데요. 홍콩여행에서 필요한 현금이 혹시나 해서 열어보니 아쉽게도 지폐는 없었지만 동전 몇 개를 보이더라고요. 큰돈은 아니지만 절로 미소가 나오며 챙기게 되어 여행의 사소한 경비 추가에 출발 전 색다른 즐거움을 줍니다.

 

여행가방을 싸는 즐거움

여행 출발 전 여행가방을 싸며 기대와 설렘이 있어요. 여행에서 필요한소지품(물품)을 꼼꼼히 체크하여 여행가방을 싸는데요. 출발 전 여행가방은 여유롭게 챙겨야 여행지에서 쇼핑하는 물품들을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 출발 전 여행가방 안은 가득 채우기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하고 싸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전 체크리스트 작성

집에서 출발 전 여행 준비물 등등 떠나기 전에 체크해야 할 리스트를 작성하면 혹시나 깜박하고 챙기지 못한 물품 및 관리부분을 떠나기 직전 하나하나 체크하면 여행지에서 당황하지 않는 방법으로 나만의 체크리스트 작성합니다.

 

여행은 출발 전부터 즐겁고 설렘을 주는데요. 여행 전 꼼꼼히 여행준비를 하고 챙기면 낮선 여행지에서 당황하지 않고 불편함을 최소화 될 수 있었답니다. 이번에 동료와 홍콩여행을 하는데요. 여행의 설레임으로 출발합니다~

 

'여행가방 싸는 나만의 방법' 글 보기-- 여행가방을 효율적으로 싸는 나만의 방법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