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71,561,395total
  • 300today
  • 1,093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홍콩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은 딤섬과 완탕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맛과 형태의 딤섬은 여행에서 먹는 즐거움을 주며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인 완탕은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습니다. 특히 완탕은 한국의 만두처럼 즐기는 중국식 음식으로 중국식 만두만 있는 완탕도 있지만 누들과 곁들이는 완탕 수프 한 그릇 역시 홍콩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랍니다.

 

홍콩여행에서 완탕을 맛있게 즐겼던 두 곳을 소개해 봅니다.

 

센트럴 맛집-침차이키(Tsim Chai Kee)

침차이키는 미슐랭 가이드를 비롯해 미식가들의 가이드, 많은 여행자들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커다란 크기의 완탕(쇠고기, 새우)과 국수 그리고 국물 맛이 시원해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더라고요. 가격도 착해 오후 2시 30분 이후엔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침차이키의 대표 메뉴인 빅 사이즈의 쇠고기 완자와 누들이 곁들인 완탕면과 새우 볼과 누들이 곁들이 완탕 두 가지를 주문하고 채소와 콜라를 주문했어요. 홍콩식당에서는 물을 거의 제공하지 않습니다.

커다란 쇠고기 완자가 들어 있는 완탕누들입니다. 완자 소의 내용이 가득해 완자만 먹어도 은근히 든든하더라고요. 국물 맛은 말할 필요가 없이 깔끔하고 시원합니다.

동료와 저는 개인적으로 쇠고기 완자 누들보다 새우가 들어 있는 Fish 볼 누들이 더 맛있었는데요. 서로 통했는지 웃음 가득하며 맛있게 침차이키 맛집 완탕을 즐겨답니다.^^

채소는 홍콩식당마다 거의 주문했는데요. 반찬이 제공하지 않는 홍콩식당은에서는 영양소를 맞추기 위해 홍콩식당마다 메뉴에 있는 대표 채소인 '유초이'를 주문하면 좋습니다. 요리와 곁들이면 한국인의 입맛에도 딱 맞아요.

 

주소: 98 Wellington Street, Central- 센트럴역 D2출구로 나와서 Wellington Street 끝부분 오른쪽 건물 지하에 있습니다.

 

조단 맛집- 막만기(Mak Man Kee Noodle Shop)

서민적 거리인 조단은 맛집이 많은 곳입니다. 그 중 찾아간 곳은 ‘막만기’로 현지인들이 더 즐겨 찾는 맛집입니다. 완탕은 물론 홍콩식 음식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맛집이죠. 점심시간이 지난 오후 3시쯤에 늦은 점심을 위해 갔는데요. 그 시간에도 줄을 서야 했답니다.

홍콩식당에서는 대부분 합석을 했는데요. 새우 완탕 수프 2개와 채소볶음, 그리고 국물 없는 쇠고기 조림 누들을 주문했습니다.

합석한 앞좌석엔 족발이 처음 나왔는데요. 정말 먹음직한 족발 스타일로 앞 좌석에서 정말 맛있게 드시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 오면 꼭 먹고 싶게 했네요. 특히 이곳이 대표 메뉴인 족발은 물론 일부 고기요리는 오향이 첨가되어 독특한 맛을 즐기는 여행자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누들이 없는 커다란 새우가 든 완탕 수프는 침차이키에서 먹은 국물 맛과 비슷해 깔끔하고 시원해요. 커다란 새우가 든 완탕의 식감이나 맛 또한 만족할 맛으로 매력적이었네요. 유초이 채소볶음은 홍콩만의 독특한 소스와 곁들이니 훌륭했습니다.

국물 없는 누들과 쇠고기 조림이 곁들인 메뉴는 힘줄과 부드러운 고기조림으로 오향 향이 곁들여서 개인적으론 맛있게 먹었지만 동료는 오향 향에 다소 부담스럽다고 했답니다.^^

막만기 주소:GF,51Parkes Street, Jordan - 조단역 C2출구로 나와 건너편 골목위로 가면 오른쪽에 있습니다.

 

그 외 완탕 및 딤섬 맛집은 얼마 전에 소개했습니다.

글 보기--  다양한 딤섬(만두)을 맛있게 즐겼던 홍콩맛집

 

홍콩여행에서 완탕(누들)을 맛있게 즐겼던 맛집 두 곳으로 여행 중 꼭 먹어봐야 할 홍콩 로컬 푸드로 추천하고 싶네요.^^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