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미루었던 주방용품 및 옷장정리 결과에 뿌듯해

by 머쉬룸M 2015. 2. 25.
반응형

그 동안 미루어왔던 자취살림 정리정돈을 설연휴 동안 했답니다. 가장 난감했던 싱크대 주방용품 관리 및 청소를 연휴기간에 정리를 해보았죠. 그리고 시즌이 바뀌는 시기라서 옷장 앞에서 언제 정리를 해야 하는지 고민해왔는데요. 연휴기간에 봄맞이 옷장정리 및 기타 창문청소 등등 했더니 정리정돈 된 집안 환경에 속이 후련했답니다.

 

연휴 기간에 했던 자취인의 주방용품 정리와 옷장정리

 

싱크대 주방용품 정리 정돈

싱크대 안 주방용품을 수납한 리얼 상황입니다. 3개월 이상 정리를 못한 상황이며 상단 싱크대 수납장 안은 가스 후드레인지와 접해서 수납장 주변은 물론 그릇에 유난히 기름때와 정리 정돈이 안 된 상태에 난감했죠. 그리고 나머지 수납장은 밀폐용기와 그릇 및 기타주방용기가 정리정돈이 안된 상황입니다.

 

수납장에 모든 주방용품을 다 꺼내서 그릇들을 다 세척하고 건조하는 과정은 다소 힘들기도 했어요.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용기나 낡은 용기는 과감하게 정리를 했습니다.

수납장의 오염 및 기름때를 제거하기 위해 시중판매 세제보다 베이킹 소다와 식초, 물을 희석해 싱크대 안을 청소했어요. 천연 세제라 거품이 없어 번거롭게 여러 번 헹굼으로 닦는 과정이 필요없어 용의 합니다.

 

세척하고 건조한 주방용기를 정리 정돈을 한 상태입니다.

한쪽으론 글라스와 접시를 수납 정리하고 잘 사용 안하는 접시는 포장해 수납을 했습니다.

밀폐용기와 기타 그릇들을 정리 정돈 해보니 여유 공간도 생기도 잘 정리 정돈을 하니 뿌듯해서 미소가 절로 나왔네요.^^

 

옷장 정리 정돈

옷장 앞에서 난감하다고 느낄 때가 바로 시즌이 바뀌는 시기입니다. 그래서인지 옷장 앞에서 옷을 찾는 시간이 길어지고 어떤 옷을 선택해야 하는지 난감하죠. 특히 자주 입는 옷만 별도로 구별한 옷장 상황으로 10년 이상 옷장 수납은 상단에 행거로 수납되고 하단에 옷을 접어 수납했답니다. 하단에 접어서 옷을 수납하다보니 처음엔 잘 정리 정돈했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수납이 무너지며(?) 난감해 집니다.

 

그래서 수납방법을 과감하게 변화를 주기로 했네요.

접어서 수납한 옷들이 평소 잘 관리가 안 되어 옷장에 봉을 하나 더 설치를 했답니다.

3천원에 구입한 길이 조절이 가능한 수납봉을 달아 보니 정말 손쉽게 수납 및 관리가 용이해 졌답니다.

옷장정리는 늘 하던 방법으로 모든 옷을 다 꺼내서 정리 정돈하는 것이 아이템별 구별하여 수납 정리가 용이합니다.

옷을 정리하다보면 안 입는 옷들이 많습니다. 특히 3년 이상 찾지 않았던 옷들이 많았는데요. 아까워서 정리를 못한 옷들은 앞으로도 입지 않을 예상으로 과감하게 정리해 보니 쾌 많이 나옵니다.

 

옷장을 정리 정돈 한 상태입니다.

하단 수납은 주로 길이가 짧은 아이템과 바지는 반으로 접어 수납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2단 봉을 활용하니 더 많은 옷을 수납하게 되고 손쉽게 옷을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정리 정돈 관리도 보다 쉬워서 접어서 수납하는 방법보다 효율적인 수납 상황에 절로 미소가 나오게 되었죠.

 

서랍장 정리

서랍장은 아이템별 구분하여 정리 정돈을 합니다.

퇴근 후 집에 오면 편안한 옷을 입게 되는 이지웨어의 수납 정리는 중요하지요. 그래서 별도로 이지웨어 수납을 꼭 하게 됩니다.(상의와 하의 구분으로 정리)

 

수납장을 정리 전에도 모든 옷을 다 꺼내서 분류해 정리정돈 합니다.

     

그외 서랍장에 아이템별 수납을 합니다(티셔츠- 바지- 스커트 및 상의 별)

이렇게 서랍장도 아이템별 구분하면 옷을 찾기도 쉽고 정리정돈하기 손쉬워졌습니다.

 

자취인은 그 동안 미루어왔던 주방용품과 옷장정리를 하니 퇴근 후 집에 도착하면 깔끔해진 집안 환경에 뿌듯하고 속이 후련했답니다.^^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