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냉장고 파먹기 도전! 자취인의 7일간의 아침식단

by 머쉬룸M 2016. 4. 28.
반응형

자취인이지만 집밥을 즐기다보니 냉장고 안에 기본적인 식재료를 채웁니다. 하지만 가끔 무심하게 식재료를 구입하여 남은 식재료를 다 먹기도 전에 새로운 식재료를 다시 냉장고를 채우다보면 어떨 때는 버리게 되는 상황이 가끔 있었죠. 그래서 냉장고를 비우기 위해 냉장고 식재료 털기를 시도해보았습니다. 7일 동안 식재료 구입 없이 냉장고 식재료만 활용한 7일간의 아침식단을 소개해 볼게요.

냉장고 식재료 비우기를 위한 7일간의 아침식단

 

자취 직장인은 아침만 집에서 식사를 합니다.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그리고 저녁은 패스하거나 모임식사 또는 간단한 과일과 채소로 해왔습니다. 그래서 냉장고 식재료 비우기는 아침 식단과 주말 오후 식단으로 금요일부터 시작해 보았죠.

냉장고의 식재료는 냉동칸에는 불고기, 옥돔, 소시지, 소고기 등등 냉장칸의 식재료는 기본반찬으로 김치류가 있고 꼬리곰탕 1회분, 채소와 과일, 꽁치조림, 새우볶음, 맛살, 달걀 등이 있었습니다.

자! 그럼, 냉장고 털기를 위한 7일간의 아침식단은 이렇습니다.

 

냉장고 파먹기, 금요일(1일) 아침식단

전날 밤에 새우와 각종채소 그리고 두반장 소스로 볶은 새우반찬을 만들어 금요일 아침에 식사를 했어요. 추가로 맛살구이와 김치 2가지로 맛있게 식사를 했답니다.

 

냉장고 파먹기 2일, 아침식단

4일 전에 만든 꼬리곰탕이 조금 남아 있어 소면을 넣은 꼬리곰탕에 전날에 남은 새우볶음과 김치로 든든한 아침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냉장고 파먹기 3일, 아침식단(일요일)

3일째는 제주 출장 때 구입한 옥돔 한 마리가 남아서 참기름으로 고소하게 구운 후 식사를 마쳤습니다.

휴일 점심으로 냉동고의 소시지와 냉장된 채소 외 기타 식재료를 활용해 파스타를 맛있게 즐겼습니다.^^

 

냉장고 파먹기 4일, 아침식단

전날 밤에 맛살과 대파를 활용해 맛살 스프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꽁치조림으로 아침 식사를 했네요. 참고로 통조림 꽁치로 며칠 전에 만든 조림으로 뚝배기에 다시 끓여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냉장고 파먹기 5일, 아침식단

뚝배기 달걀찜과 소시지와 채소로 아침식사

 

냉장고 파먹기 6일, 아침식단

냉동된 시중판매 언양식 불고기를 냉동했던 불고기로 아침식사

 

냉장고 파먹기 7일 아침식단

냉장고 식재료 털기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볶음밥이네요. 냉장, 냉동고에 있는 식재료를 다 활용해 맛있는 볶음밥으로 조리하여 7일간의 냉장고 털기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자취 직장인의 아침밥상, 든든하죠?

개인적으로 하루 식사 중 아침식사를 중요시하여 아침을 가장 든든하게 챙기는 편이랍니다.^^  이번에 처음 시도해본 냉장고 식재료 파먹기로 7일 동안 식재료 구입비용 제로! 그래서 앞으로 가끔씩 냉장고 식재료 비우기를 해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