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패션 스타일

남자, 피해야 할 6가지 청바지 패션

by 머쉬룸M 2009. 10. 19.
반응형

청바지는 이젠 누구나 즐기고 필수 아이템으로 직장에서도 입을 만큼 디자인과 실루엣이 다양해 자주 착용하는 옷이다. 거리에서 절반 이상은 청바지 패션이고 그 만큼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렇게 누구나 즐기고 편안해서 자주 입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어울리기는 힘들지만 여자나 남자나 체형과 상관없이 즐기며 대중적이라는 이유로 누구나 입는다. 하지만 우린 안다. 정말 체형에 어울리지 않아 보기 민망하거나 어색한 실루엣으로 피했으면 하는 청바지 패션이 있다. 여자 청바지에서는 당연 체형과 상관없이 입는 스키니 진에 대한 불편함이 가장 대표적인 예이다. 그럼, 남자 청바지 패션에서도 보기 불편한 스타일이 있는데 6가지로 나눠본다.
(이글은 개인적인 의견도 있지만 대부분 많은 여성에게 질문을 통해 작성한 글이다)

1. 청바지 길이 그거 조절하기 힘드나?

예전에 남동생 청바지 길이를 보고 화들짝 놀란 적이 있다. 키가 180cm넘는 남동생은 청바지 길이도 짧고 밑단도 살리지 않고 싹둑 잘라 수선한 것을 입은 것이다. 나중에 알고 보니 올케가 처음으로 재봉틀 사용으로 실험삼아 수선한 것이라 했다. 그리고 남동생에게 어중간한 길이가 남자 스타일에 어설퍼 보이므로 되도록이면 입지 말라고 했다.

진짜 길이가 짧은 바지는 채플린도 아닌데 우스꽝스러운 것이 짧은 청바지 길이다. 거기다 밑단처리는 워싱 밑단을 살리지 않고 그대로 수선한 청바지라면 더더욱 우스꽝스러운 스타일이 될 수 있다. 제발 청바지 길이는 신발 끝부분에 맞추어 밑단을 살려 수선해 입는 것이 멋스럽다.

반대인 경우도 있다. 다리가 짧아 길게 입고 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뒤 밑단 길이가 너덜너덜 거릴 정도로 거리 청소부가 되지 말자. 너무 길게 입어 거리의 각종 오물과 헤진 밑단으로 집 거실이나 방에다 각종 오물이 자신과 함께 동거(?) 할 수 있다.

2. 청바지에 구두는 왜?

남자들은 왜 청바지에 구두를 신을까? 신발이 없어? 아니면 멋지게 보인다고 생각하나?
하지만 청바지에 구두는 정말 안 어울린다. 그럼 여자는 청바지에 하이힐을 신을까? 물론 정장 구두는 역시 청바지와 어울리지 않다. 하지만 여자는 다양하고 멋스러운 구두로 정장 구두가 아니라면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그에 반해 남자는 청바지에 구두 착용이 여성에 비해 촌스러운 분위기를 주며 나이 들어 보이는 효과까지 보이기 때문이다. 청바지는 편하고 캐주얼하다. 그런 의미에서 정장구두는 어울리지 않는 착용이다.

3. 정장재킷에 청바지가 세련된 느낌 줄까?

가끔 여자는 검정 재킷이나 정장 재킷에 청바지 스타일로 멋스러움을 주기도 한다. 하지만 남자도 멋스러울까? 여성은 어깨가 좁아 정장재킷에 청바지를 코디해도 자연스럽지만 남자 정장재킷은 여성보다 멋스럽지 않다. 이유는 정장 재킷은 각이 있고 넓어 자칫 청바지와 착용하면 다리가 짧아 보인다. 거기다 패턴이 있는 재킷은 더욱 다리가 짧아 보여 가급적이면 정장 재킷과 코디하지 않는 것이 좋다.

4. 개그를 보이고 싶다면 배바지 스타일

청바지뿐만 아니라 면바지도 마찬가지로 배 위로 입는 착용은 이젠 버리자. 일명 배바지 스타일로 나이 들어 보이고 엉덩이에 바지가 쏠린다. 거기다 정장 벨트까지 착용한다면 이건 개그프로에서 볼 수 있는 장면이다. 특히 40~50대 남자들이 배바지를 좋아하지만 의외로 30대에서도 볼 수 있는 장면도 볼 수 있다. 이젠 청바지 허리선을 배가 아닌 허리선 아래로 살짝 걸치고 벨트는 조이기보다는 자연스럽게 착용해 보자. 혹 뱃살이 있다면 벨트 이용 시 자연스럽게 상의 옷을 내려 벨트를 보이지 않는 것이 좋다.

5. 개성일까? 유행지난 청바지

청바지도 최신 트렌드와 유행이라는 것이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힙합 청바지가 유행하기도 하고 청재킷에 청바지를 세트로 입는 스타일이 유행하기도 했다. 유행이라는 것이 지나면 촌스럽고 어색하기도 하는 것이 유행 옷으로 지나간 스타일을 안 입는 것이 스타일을 돋보일 수 있다. 아무리 멋진 상의를 착용해도 유행지난 청바지와 코디를 한다면 멋진 모습을 기대하기 어렵다.

6. 레깅스 효과처럼 입는다? 스키니 진

최근 남녀 모두 스키니 진을 즐겨 입는 추세다. 여자야 예쁜 다리라인을 보여준다고 하지만 남자도 다리라인을 보여주고 싶어서 입는 걸까? 물론 기호에 따라 남자도 스키니 진을 입을 수 있겠지만 여자에 비해 실루엣이 그다지 좋지 않는 이유가 있다. 특히 긴 다리도 아니고 가는 다리를 강조 하고 싶은 건지…….하지만 더 보기 좋지 않은 것이 실루엣이 강조되지 않아도 되는 곳까지 봐야 한다면 민망하지 않겠는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