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69,008,822total
  • 2,601today
  • 5,981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0.01.11 07:20 스타일 TALK

거리에서 길쭉하고 날씬한 몸매를 보면서 이제는 고단백 식습관과 운동으로 튼실한  체형에 길고 외모 또한 일부분은 성형으로 동양적인 미보다  서구화가 되고 있다. 이렇게 외모와 체형이 변하고 있지만 부모님의 유전자로 안타깝게도 노력해도 안되는 것이 있으니 바로 키다. 유전자라는 것이 노력하에 변할 수 있겠지만 많지 않다는 것이다. 얼굴과 몸매는 성형이나 운동으로 변신할 수 있지만 키는 불변이다.
한동안 웹을 뜨겁게 달군 ‘루저남’으로 네티즌들을 ‘불끈‘ 하게 만들고 루저남에 이어 루저녀까지 키 작은 사람들을 더 힘들게 했다. 하지만 더 이상 키 작은 사람들이 격분하기보다는 진정한 워너로 매력을 보여주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보통의 사람이라면 모델처럼 키도 크지 않고 옷 입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자신의 체형과 개성을 보여주는 스타일을 찾아야 한다. 키가 작아도 주눅들기보다는 단점을 보완하고 매력을 보여준다.

키가 작아도 자신만의 매력을 보여주는 능력과 멋진 스타일링으로 작은 키도 멋스럽고 스타일리시하게 한다면 워너남녀가 거듭날 수 있다.
그럼 작은 키도 날씬하고 길게 보이는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헐렁한 옷을 피한다

유행 아이템이라도 키작은 사람들에게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이 있다. 키가 작다면 다리를 짧게 보이게 하는 할렁한 바지나 상의는  유행이라도 피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패션의 관심으로 유행 아이템을 즐기고 싶어도 키 작은 사람들이 피해야 할 옷이 배기바지나 헐렁한 스타일은 키를 더 작게 보이게 하고 ‘땅콩‘ 소리를 듣게 된다. 그 만큼 헐렁한 옷은 부해 보이고 자신의 키를 더 작게 보이게 하여 단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특히 니트는 몸매를 들어내기도 하지만 큼직하거나 굵은 조직 그리고 롱 니트나 치렁치렁한 디자인은 키를 더 작게 보이게 한다. 내추럴하게 또는 편안하다고 헐렁한 패션을 즐겨도 외출할 때만큼은 헐렁한 옷은 피하는 것이 좋다.

몸에 맞는 딱 맞는 옷을 입는다

남여 몸에 잘 맞아 슬림하고 길게 보이는 것이 좋다. 특히 허리를 강조하는 라인은 허리보다 높게 연출한다면 길게 보인다.

같은 체크무늬 원피스라도 상의를 밝고 짧게 그리고 벨트를 착용하여 슬림하게 연출하면 길고 날씬하게 보인다.

키가 작을수록 몸에 잘 맞는 핏이 중요하다. 슬림한 디자인일수록 길게 보이며 날씬한 효과를 보여주기도 한다. 남자는 슈트는 기본적으로 핏이 잘 맞는 것이 매뉴얼이고 바지를 선택할 때 통이 넓은 것보다 피트한 것이 좋다 특히 스키니 진처럼 다리를 슬림하게 보여준다면 작은 키도 커 보이는 착시효과를 주지만 너무 달라붙는다면 역효과를 줄 수 있다. 키 작은 여자의 스타일링에 있어서 실수하는 것이 키가 작아 귀여움을 강조하고 싶어 그래서 장식이 많은 디자인을 선택하지만 역시나 실루엣에 역효과를 준다. 화려한 장식이 많으면 자칫 장식으로 체형의 단점을 강조할 수 있어 심플한 디자인에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작은 키를 강조하지 않는다.

상의를 돋보이게 하여 시선을 집중시킨다

상의는 밝게 그리고 포인트 컬러로 시선을 위로 연출한다.

키가 커 보이는 스타일링은 우선 사람들의 시선을 상체 즉 위로 시선을 끌어올려야 한다. 상의는 짧게 연출하고 하의는 슬림하게 입는 것이 좋으며 상의의 겉옷이나 이너웨어에 컬러 포인트를 준다. 특히 상의 하의의 컬러 대비로 상의는 밝게 하의는 어둡게 연출한다. 소품으로 상체를 강조 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남자는 넥타이로 컬러 포인트를 주고 여자는 액세서리나 스카프로 코디한다면 시선을 위로 집중되어 길게 보이게 한다.
남자상의 선택에서 너무 짧은 길이보다는 엉덩이 선을 살짝 덮는 길이나 슬림한 디자인이라면 허벅지 중간까지도 스타일에 따라 연출한다.
여자상의는 허리선까지 오면 길게 보이는 효과를 주며 스커트나 반바지일 경우 짧게 입는 것이 좋다.

컬러매치로 길게 보이게 한다

여러분은 시선이 가는 부분이 어디일까요?  밝은 곳이 눈에 들어오고 단색보다 무늬에 시선이 간다. 그리고 상의, 하의와 같은 색이 이어지면 길고 슬림해 보여질 것이다.

사람은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으로 시선이 흐르며 단색보다 무늬가 있는 것에 시선이 집중하게 된다. 그렇다면 상의는 밝고 상의에 프린트나 액세서리로 상체로 시선을 주어야 한다. 하체를 강조하는 강한 컬러보다 어두운 색이 작은 키를 강조하지 않으며 프린트 역시 하체에 있다면 시선은 짧은 다리를 더 강조 할 수 있다.


밝은 색과 무늬 있는 곳에 시선이 간다. 무늬가 있는 상의와 하의에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되며 단점부분에 무늬가 있다면 강조되어 보인다.

신발로 착시효과를 준다

하의와 같은 색은 다리를 길게 보이며 오른쪽 여자 스타일사진에서 뒤에 있는 여자의 밝은색 구두보다 하의와 같은 색으로 구두를 착용했을 때 다리가 길고 슬림해 보인다.

키 작은 사람들은 역시 신발에 도움을 받아야 한다. 남자는 키높이 신발이나 신발 안에 깔창으로 다리를 길게 보여야 한다. 특히 더 길게 보이는 효과로 신발 굽을 살짝 덮는 바지길이가 좋다. 여자는 하이힐로 충분히 키를 커보이게 하지만 칼힐인 9cm가 넘는 구두는 오히려 짧은 다리를 더 강조 할 수 있고 전체적인 실루엣이 어색하므로 칼힐은 피하는 것이 좋다.
다리를 최대한 길게 보이는 효과로 남녀 모두 구두는 하의와 같은 컬러로 맞추는 것이 길게 보인다. 물론 스타일과 연출능력에 따라 신발로 포인트를 줄 수 있지만 그런 경우 의상의 포인트 색으로 선택해 본다.

 

키 작은 사람들, 나 또한 작은 키로 옷 입기가 편안하지는 않다. 하지만 옷차림에 따라 사람들은 작은 키지만 잘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 열심히 일하는 모습과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은 작은 키도 사회생활이나 일상에 문제가 될 수 없기 때문이다.

 

 

저작자 표시
신고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