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69,073,272total
  • 50,813today
  • 3,670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0.01.13 07:30 싱글 앤드 시티

결혼한 후배 A양과 결혼을 하고 싶지만 못한 후배 B양의 이야기다.
그녀들의 이야기에 앞서 최근 새해 들어 ‘핫‘ 이슈가 되었던 김혜수와 유해진 연예인 커플로 한국 사람이라면 조금은 당황하고 놀라기도 했을 것이다. 처음에 연애사실에 대해 모두가 아닐 거라 생각하고 해프닝으로 끝나는 것이라 생각했지만 결국 인정하는 연예인 커플이 되었다. 모든 사람들은 “김혜수의 외모와 능력에 왜 유해진인가” 당황스러웠지만 유해진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가 얼마나 현명하고 자상하며 똑똑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며 어울리는 커플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 만큼 외모로 사람들은 판단하는 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외모와 결혼은 다르다는 선입관을 여실히 보여주기도 했다.

다시 A양과 B양의 이야기를 해보자.

A양은 몇 년 전에 결혼했다. 결혼 전 그녀는 잘나가는 연봉 1억이 넘는 영업사원이다. 외모와 목소리는 그녀의 장점이고 스타일과 고액 연봉으로 부러울 것 없는 매력적인 그녀다. 어느 날 그녀가 결혼한다고 지인들에게 연락하고 결혼 상대자와 모임을 가졌다. 모두가 그녀의 상대남자가 누구인지 궁금하고 멋진 남자일거라 기대했다....

하지만 모임에 참석한은 모두가 놀라고 당황스러웠다. 너무 예쁘고 멋진 그녀 옆에 있는 남자는 키도 작고 외소하며 아저씨 같은 스타일 아니 너무 초라해 보여 모두의 눈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들의 표정과 행동은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나중에 그녀가 말한다. “ 좀 놀랬죠? 하지만 너무 좋은 사람이에요. 저에게 너무 잘 해주고 능력도 있어요. 외모와 스타일이 좋은 사람은 좀 불안하잖아요. 결혼해도 변하지 않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해 결혼을 결심했어요” 그리고 그녀는 결혼해 두 딸과 여전히 자상하게 잘해주는 남편에게 고마워한다.

B양은 30대 중반이 가까워지면서 점점 불안해한다. 그녀는 일년에 수십 번의 소개팅을 한다. 소개팅을 한 후 한결같이 “제 스타일이 아니에요”. “필(feel)이 없어요” .“아저씨 같아요”. “외모가 아니에요” 등등 계속해서 마음에 안 든다고 한다. 그녀는 특히 외모를 중시하고 중요한 ‘필’을 받아야 한다고 한다. 그녀에게 능력과 경제력보다는 스타일이다. 착해도 외모와 스타일이 아니라면 답답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지인들이 그녀에게 말한다.
“ 외모와 스타일도 좋은데 나중에 결혼해서 후회하고 잘해주지 못하면 어쩌려고 외모보다 너에게 잘해주고 능력 있는 사람 그리고 그놈의 ‘필‘ 좀 버려라. 나이도 이제 들기 시작했는데 실리적으로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 ” 라고 말하지만 역시나 그녀는 스타일과 필에 대해 미련을 버리지 못한다.

결국 그녀의 말이 “저 결혼 정보회사에 가입할까봐요. 이제는 사람들이 소개팅 주선이 지쳤는지 요즘은 거의 없어요”  우리는 말한다. “당연하지 주선해 주면 두 번은 만나서 싫던 좋던 해야 하는데 한번만 만나고 무조건 싫다는데 누가 더 해주고 싶겠어. 마음에 안 들어도 한번 쯤 다시 만나서 장점을 찾아 봐야지” 하고 조언을 하지만 역시 그녀의 반응은 스타일과 필을 버리기 힘들어 보였다.

그리고 최근 B양이 하는 말은 “ 나이가 드니깐 소개팅에서 동갑은커녕 4살 연상도 아닌 그 이상의 나이 든 남자에게 소개팅이 들어오더라고요. 그래서 제 나이에서는 비슷한 또래는 이제는 만나기 힘들어 졌어요...” 라고 한다.

A양과 B양의 선택, 외모보다 자상함과 사랑을 위해 빠른 선택을 한 A양이 있는가 하면 B양처럼 필과 스타일, 멋진 사랑을 중요시 하는 기다림 선택이 있다. 능력만으로 결혼하는 사람도 있고 사랑하나만으로 결혼을 선택하며 상황별, 사랑을 찾지 못한 이유로 결혼을 못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행복해 보이는 결혼한 그녀들이 말하는 것은 “ 아이들에게 자상하고 좋은 아빠가 결국 멋진 남편이고 아내에게도 잘한다. 만남에서 이 남자가 과연 아이들에게 좋은 아빠가 될 수 있는지 대화와 행동으로 결혼 전 파악한다면 후회 없는 결혼 생활이 될 것이다.” 라고 한다.

 

 

 

저작자 표시
신고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