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68,581,719total
  • 25,611today
  • 3,364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0.03.19 07:30 여자패션 스타일

 

 

많은 여성들이 하체가 통통하거나 짧은 하체의 단점을 “저주받은 하체” 라는 말을 할 정도로 여성에게 문제의 하체는 민감하고 늘 옷을 입을 때 스트레스 주범이 되기도 하다. 예쁘고 멋지게 입고 싶어도 하체의 결점으로 옷태도 나지 않으며 특히 미니를 즐기고 싶어도 스타일이 살지 않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나 또한 하체의 단점으로 엉덩이도 통통하고 허벅지, 종아리, 짧은 다리까지 모든 단점이 있다. 상의는 비교적 작은 사이즈를 입지만 하체의 단점으로 디자인과 사이즈로 고민해야 하는 저주받은 하체이다. 하지만 입고 싶은 디자인은 입어야 한다. 그래서 단점을 보완하고 커버하는 스타일링으로 어느 정도 단점을 부각하지 않으면서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방법을 찾아 스타일링을 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하체를 강조하는 스키니 진이나 숏팬츠, 미니스커트가 트렌드인데 하체에 단점이 받은 사람에게는 정말이지 난감하고 미니를 즐기고 싶어도 입기 어렵다. 특히 스키니 진은 레깅스처럼 입는 제깅스까지 나와 더 타이트하고 슬림하게 청바지 트렌드까지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니 하체 단점인 사람에게는 입고 싶어도 즐기기 힘들어졌다.

그렇다면 통통한 하체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스타일리시하게 스타일링을 해야 하는데 몇 가지 방법을 활용해 본다.

1. 숏팬츠 스타일링

숏팬츠를 즐기고 싶다면 어중간한 길이는 오히려 다리를 더 굵고 짧게 보이게 한다. 다리가 통통해 중간 길이로 선택을 하는데 그러면 더 다리가 굵고 짧게 보이므로 차라리 숏팬츠를 입는 것이 좋다. 이때 중요한 것이 타이트한 팬츠보다. 볼륨감이 있는 큐롯팬츠나 드레이프가 가미된 디자인 숏팬츠을 선택하는 것이 다리를 날씬하게 보인다. 혹시 타이트한 팬츠라면 상의를 레이어드하여 상체를 볼륨감을 주어 코디하는 것이 멋스럽다.

옷장 속 코디 예- 굵은 하체를 보완해주는 볼륨 있는 큐롯 팬츠에 전체적으로 블랙을 코디하고 상체를 돋보이기 위한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컬러 가방을 코디하여 상체로 시선을 주는 코디법이다.

2. 미니스커트와 원피스 스타일링

미니스커트나 미니 원피스는 허리라인과 패턴, 실루엣이 중요하겠다. 특히 허리라인을 강조하기 위해 와이드 벨트를 착용하면 좋은데 허리선보다 조금 높게 착용하면 다리를 길고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으며 볼륨감이 있는 플리츠스커트나 미니 플레어스커트, 러플장식, 티어드 스커트가 하체를 날씬하게 보인다. 원피스 또한 허리선보다 위로 다트가 있거나 어두운 벨트를 허리선 보다 위로 착용하고 무늬 원피스에 단색의 어두운 컬러의 겉옷을 입으면 좋다. 겉옷 착용시 롱보다 짧은 재킷이 좋으며 무늬가 있는 스커트나 원피스는 단색 겉옷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상체를 돋보이고 하체를 강조하지 않는 방법이다.

스커트나 원피스 스타일링에서 스타킹과 구두의 컬러를 동일하게 하는 것이 하체를 부각하지 않아 스타킹과 구두의 컬러를 동일하게 하는 것이 좋다.

옷장 속 코디 예- 체크, 레오파드 무늬를 믹스매치한 코디로 이너웨어를 무늬로 포인트를 주고 스커트는 볼륨감을 준다. 겉옷을 라이딩 재킷으로 마무리하여 무늬를 세로로 길게 코디하면 슬림하게 보인다. 이때 스커트나 원피스의 벨트를 위로 착용한다면 다리가 길고 날씬하게 보인다.

3. 스키니 진 스타일링

며칠 전 스키니 진을 구입하고 싶어 청바지 브랜드를 갔는데 요즘 유행하는 밝은 스톤 워싱 청바지가 예뻐 보였다. 하지만 하체 단점이 있는 사람에게는 ‘그림에 떡‘ 컬러가 밝은 스톤 워싱 스키니 진은 선택하기 힘들었다. 매장 판매원도 “ 이런 밝은 진은 솔직히 동양인에게는 다소 힘들어 깡마르고 다리가 긴 사람만 어울리죠. 그래서 잘 판매가 안돼서 재고가 많아요. 거의 디스플레이용입니다” 라고 말할 정도로 밝은 스키니 진은 하체 단점이 있는 사람에게는 입고 싶어도 선택하기 힘든 컬러다. 그 만큼 하체 단점이 있는 사람은 밝은 스키니 진보다 어둡고 심플한 디자인이 어울리며 얇은 소재보다 도톰한 소재가 하체를 밀착시켜서 슬림하게 보일 것이다. 이때 상의 연출은 밝고 화사하게 포인트 연출하여 상체를 돋보이게 하거나 전체적으로 어둡지만 이너웨어와 소품으로 무늬나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좋다. 어두운 스키니 진 컬러와 맞는 다크한 하이힐을 신으면 길고 날씬하게 보인다. 스키니 진만 입기가 난감하다면 상의를 길고 입거나 미니 팬츠, 미니스커트와 레이어드를 해본다.

 

옷장 속 코디 예- 스키니 진에 베스트로 레어어드하면 상체도 슬림하고 하체도 길고 날씬하게 보이는 코디법으로 상체에 컬러를 주거나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고 기호에 따라 상의를 길게 코디하여 엉덩이나 허벅지를 커버하는 코디를 해본다.

 
하체에 단점이 있는 사람은 아마도 대한민국 여자의 70% 이상이라고 생각되며 하체 단점으로 옷입기와 스타일링이 힘들 수 있을 것이다. 하체를 커버하고 날씬하게 돋보이는 스타일링 방법을 활용한다면 저주받은 하체라도 스타일링에 따라 날씬하게 보여주는 것 같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 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