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68,551,246total
  • 1,715today
  • 2,873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0.06.05 08:00 남자패션 스타일

여자는 쇼핑을 할 때 밥을 먹지 않아도 쇼핑을 한다는 것 자체가 즐거움이고 흐뭇하며 배고픔을 잊게 할 정도로 행복이고 기쁨이다. 하지만 남자는 여자와 많이 달라 쇼핑은 지루하고 피곤해 피하고 싶은 것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남자도 여자만큼 스타일을 돋보이기 위해 쇼핑을 즐기는 남자도 많이 늘었고 쇼핑의 즐거움과 재미를 옷 잘 입는 남자는 알고 있다. 옷 잘 입는 남자는 혼자 쇼핑을 즐기기도 하고 원하는 상품을 신중하고 감각적으로 선택하는데 물론 처음부터 잘 할 수 없으며 시행착오와 노력으로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을 찾게 된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스타일을 위해 효과적으로 쇼핑을 하며 자신감 넘치는 멋진 남자의 패션을 완성하게 되는 것이다.

- 옷 잘 입는 남자는 쇼핑 후 쇼핑백이 많을까?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정말 필요한 아이템만 구입할 것이고 그래서 쇼핑백은 한두개가 될 것이다.

그럼 효율적이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을 구입하기 위해 옷 잘 입는 남자들의 쇼핑 노하우로 어떻게 쇼핑을 할까?  7가지 방법으로 옷 잘 입는 사람들의 쇼핑방법을 살피는데 여자에게도 어느 정도 참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1. 쇼핑 전 예산을 체크한다

귀찮아서 대충 지불할 가치도 없는 아이템을 충동적으로 구입하고 예산에도 없는 아이템이라면 더더욱 구입 후 실패할 확률이 높을 것이다. 그래서 효과적으로 예산에 맞게 옷을 사야 하는데 중요한 것은 꼭 사야 할 아이템과 자주 입을 수 있는 옷을 선정하여 예산을 체크하고 쇼핑을 시작해야한다. 백화점이나 일반 의류매장에서 세일상품(아울렛)을 선택하는 것도 경제적으로 좋은 방법이지만 자신에게 꼭 맞는 실루엣의 아이템이라면 세일상품이 아니더라도 반드시 구입하는 것이 오히려 오랫동안 입을 수 있어 경제적일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수트나. 드레스셔츠 그리고 구두나 가방, 캐주얼에서는 재킷이나 핏이 좋은 청바지나 팬츠는 세일 상품에서는 찾기 힘든 아이템이 있을 것이다. 그런 옷(소품)이라면 세일을 하지 않다라도 구입하는 것이 앞으로 멋진 스타일을 위해 분명 도움이 된다. 예산을 계획하고 꼭 필요한 패션 아이템을 선정하여 쇼핑을 한다면 쓸데없는 구매를 막고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하게 된다. 하지만 쉽지 않아 충동구매를 하게 되는데 자신의 통장을 생각하고 옷장의 옷과 매치되는지 미리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옷장을 살핀다

쇼핑 전 옷장의 옷이 어떤 옷들이 있고 필요한 아이템이 무엇인지 체크해봐야 한다. 그래야 매치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필요한 옷이 어떤 아이템인지 알 수 있다. 하지만 쇼핑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충동구매를 하게 된다는 것, 그것이 쇼핑의 유혹일 것이다. 하지만 역시 집에 오면 후회가 될 것이고 그래서 옷장의 옷과 매칠 할 수 없는 아이템으로 더 많은 구입과 시행착오로 곤욕스러울 수 있다. 스타일에 자신이 없다면 너무 유행하는 디자인과 아이템을 선택하기보다는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다른 옷과 잘 매치가 되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무늬와 별난 컬러, 화려한 디자인보다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해 어느 옷에도 매치가 될 수 있는 기본적인 것으로 선택하고 어느 정도 패션 감각이 생긴다면 무늬와 다양한 디자인, 컬러로 스타일리시한 코디를 시도해 볼 수 있겠다.

3. 든든하게 먹고 쇼핑을 시작한다

쇼핑은 체력전이다. 과격한 운동보다 더 쇼핑은 은근히 체력을 저하하게 하고 피곤하다. 든든하게 먹지 않고 배고픈 상태에서 쇼핑을 한다면 쇼핑이 즐겁지 않으며 쇼핑을 할 경우 지쳐서 판단이 흐려져 대충 옷을 구입하고 나중에 꼭 후회한다. 든든하게 먹고 쇼핑을 시작한다면 구입해야 아이템을 여유 있게 쇼핑을 하며 필요한 상품을 정확하게 판단하게 된다는 것이다. 쇼핑은 체력전이다.



4. 백화점, 옷가게에서 꼼꼼히 옷을 살핀다

백화점에 갈 경우에는 여러 매장을 봐야하고 수많은 아이템으로 몇 매장만 구경해도 지칠 수 있다. 이런 경우 매장을 여기저기 동선과 상관없이 구경하거나 브랜드 또는 자신이 필요한 상품이 없는 곳까지 무자기로 쇼핑하기 때문이다.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은 브랜드별로 찾거나 선호하는 브랜드가 없다면 매장동선에 순서에 따라 브랜드별 자세하게 상품을 보는 것이 상품정보를 얻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 그래서 가장 필요한 아이템과 디자인을 선별하여 비교해서 적정한 가격과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게 된다.

5. 많이 입어 본다

여자보다 남자는 옷을 입어보는 것에 불편하고 귀찮아한다. 그래서 처음에 들어 간 매장에서 어울린다고 생각해 구입하지만 다른 매장에서 더 멋진 옷과 더 잘 어울리는 멋진 옷을 놓치게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처음 들어간 매장에서 무조건 구입하기보다는 다른 매장에서도 다양한 디자인을 입어보고 선택해야 후회가 없다. 점원에게 많은 옷을 입는 것에 대해 미안한 마음은 접어야 한다. 고객이 점원에게 미안한 마음으로 원하지도 않는데 눈치봐서 옷을 구입한다면 후회막심! 자신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이 아닌 것 같은데 옷을 입는 것이 귀찮고 미안해하는 마음은 버려야 한다. 많이 입어봐야 가장 어울리는 옷과 실루엣을 찾게 되는 것이다.

6. 점원과 충분히 대화를 한다

원하는 상품을 효과적으로 구입하기 위해 점원과 충분한 대화가 필요하다. 특히 자신이 좋아 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매니저 및 점원과 친밀감이 더욱 중요, 자신의 스타일을 누구보다 잘 알아 어울리는 디자인을 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할인해택도 가끔 받기 때문이다. 물론 지인과의 쇼핑할 때는 지인의 조언도 중요하지만 점원의 의견이 많은 사람들을 접하기 때문에 스타일에 대해 더 중요할 수도 있어 특별하게 선호하는 브랜드가 없다면 점원과 솔직하게 자신의 스타일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어울리는 디자인을 비교, 선택한다면 실패 없는 아이템을 구입하게 된다.

7. 수선은 꼼꼼하게 체크한다

멋진 아이템과 디자인으로 구입을 하게 되지만 체형에 맞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수선을 하게 되는데 남자는 여자보다 꼼꼼하지 않을 수 있고 대충 맞으면 구입하기 하거나 체형에 맞지 않더라고 사이즈를 정확하게 체크를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자는 여자보다 핏이나 실루엣이 중요, 특히 수트나 드레스셔츠, 팬츠는 어느 아이템보다 정확하게 체크를 해야 한다. 수트에서는 어깨와 소매, 가슴둘레가 잘 맞아야 하며 드레스셔츠는 목선, 소매가 중요하다. 그리고 팬츠는 디자인과 스타일에 따라 다르지만 신발과 바지 길이가 맞는지 바지통과 엉덩이 둘레가 잘 맞는지 체크하고 정확한 수선을 요구하고 체크해야 한다. 꼼꼼하게 수선을 체크해야 옷을 입었을 때 실루엣이 멋지게 나올 수 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가 시작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