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69,013,099total
  • 1,494today
  • 5,384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07.11.08 18:31 끄적끄적

 정보수집과 자료수집으로 일년에 두차례 일본 출장을 가게 됩니다

일본 갈때마다 전 일본의 한 백화점에서 항상 감동을 받는 백화점이 있습니다

그 곳은 와코백화점입니다

처음에 와코 백화점을 갔을때 쇼윈도는 넘 멋지게 연출 했지만 막상 들어가면
좀 실망스러워서그냥 나왔어요

최근 4년동안 전 와코 백화점을 새롭게 알게 됐습니다

와코가 쇼윈도의 디자인력은 강화하고 유명 디자이너를 고용하여 쇼윈도 작업을 하고

관광객에게는 볼거리문화를 제공하고 내부 시설에 대해서는 좀 다른 양상을 표현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최근에 전 그 이유를 알게 됐습니다

너무나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됐지요


잠시 와코백화점을 보시겠습니다




일본 도쿄 긴자거리입니다

긴자 사거리에 100년 가까이 와코 백화점이 위엄있게 자리를 잡았죠

쇼윈도앞에는 일본인과 관광객으로 넘치죠



세계적으로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을 볼 수있어 전 항상 감탄을 합니다

이 쇼윈도는 나무 뿌리를 이용해서 바다속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작년 크리스마스를 표현한 작품인데 청색빛 새벽의 거리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올 여름 쇼윈도 입니다 자연과 인간의 소통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칼라감이 훌륭합니다


이렇게 일본 와코 백화점은 엄청난 비용으로 쇼윈도 작업을 하고 소개합니다

멋진 쇼윈도를 보고 백화점안을 보면......   전 처음 넘 당황했습니다




안내부를 둘러 봤어요

하지만 너무나도 실망스런 인테리어와 진열이었습니다

오히려 우리나라 백화점보다 못한 분위기로 실망스러웠습니다


 


첨엔.." 뭐야? 쇼윈도는 멋지게 하고 내부는 왜 이래?" 하고요....

           


그리고 찬찬히 고객을 보게 됐습니다

이상한게...젊은 사람은 없고....나이드신 분만 있었습니다



 고객은 상품을 차근차근 보시고 계세요



이 백화점은 고객보다는 오히려 판매원이 더 많을때도 있습니다

집기도 낮고 조명도 은은한 상태로 유지하고 있었어요



 나중에 알고 " 아!..이곳은 실버층을 위한 백화점?"

그래서 인테리어와 진열 상태가 젊은 사람 취향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전 잠시 감동 되었습니다

'이것이 일본인가?'

노인인구가 많아지면서 와코는 실버층을 위한 백화점으로 탈 바꿈!!!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이곳 땅값도 비싸고 쇼윈도 작업도 비용이 만만치 않을텐데.....

고객도 실버층이고 고객도 많지도 않았어요

그런데도 이들은 실버층을 위한 백화점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일본과 우리나라의 실버층에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일본은 노후시설과 정부 정책으로 많은 서비스를 받고 연금도 좋습니다

그래서 좀더 노후 생활을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실버 백화점도 운영이 되겠죠?

다른 지역의 백화점과 점포도 실버층을 위한 곳이 많았어요

전 또 생각에 잠기게 됩니다...

그럼 우리나라는 어떻게......


실버층을 위한 우리의 노력은 뭘까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공감 하시면 이글에 추천 부탁합니다^^.......









신고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