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68,538,486total
  • 5,586today
  • 2,795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0.10.17 08:00 여자패션 스타일

올가을 거리를 걷다보면 야상점퍼로 스타일링하는 남녀들이 어느 해보다 눈에 띄고 있다. 작년부터 조금씩 야상점퍼가 유행했지만 올가을은 트렌디한 필수 가을패션으로 대단한 인기 아이템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야상은 군복패션 즉 밀리터리 패션으로 카키색이 주된 색으로 견장장식과 디자인이 밀리터리 패션을 보여주기도 하며 소프트하고 내추럴한 디자인으로 점퍼 또는 재킷으로 야상의 이미지를 준다. 특히 올해는 탁탁한 디자인보다 소프트한 디자인이 대중적으로 인기가 있다. 공중파 및 케이블방송 그리고 연예인 행사장에서 은근히 노출되어 더욱 인기 있는 아이템이 되었으며 올 시즌 패션 트렌드에서 역시 카키색으로 유틸리티 패션이 여전히 인기를 유지하는 이유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카키색인 야상 점퍼(재킷) 남녀에게 인기 있는 이유는 늘 기본적인 블랙이나 소프트한 컬러 그리고 비비드한 컬러에 대한 식상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카키색으로 좀 더 내추럴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점퍼 스타일로 올가을 야상점퍼가 트렌드한 이미지로 부각하고 있다.

그럼, 한국과 일본은 야상점퍼를 어떻게 스타일링을 할까?

한국, 일본은 작년부터 조금씩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특히 일본은 한국보다 카키색에 대한 사랑이 대단하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스타일링에 있어 한국 VS 일본 야상점퍼는 각각의 개성과 스타일링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주기도 하고 때론 비슷한 이미지로 야상점퍼로 매력적인 가을패션을 보여주고 있다.

           1. 포인트 컬러코디

                

- 사진은 좌측은 한국 야상패션 우측은 일본 야상패션

야상점퍼는 군복패션이란 이미지가 강해서 딱딱한 분위기를 줄 수 있는데 이때 붉은 계열로 포인트를 주면 효과적이다. 특히 레드나 핑크 계열인 붉은색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카키색과 보색대비로 스타일리시한 연출과 멋스러움을 줄 수 있어 옷차림에 멋을 한층 돋보이게 할 수 있다. 한, 일 거리패션에서 공통적인 포인트 컬러는 붉은색의 체크무늬 셔츠나 가방 그리고 소품으로 야상점퍼에 포인트를 주고 있다.

              2. 청바지 코디

야상점퍼와 코디하는 아이템으로 청바지는 빠질 수 없을 것이다. 가장 쉽게 코디하는 아이템이며 즐겨 착용하는데 점퍼 디자인에 따라 또는 체형에 다라 청바지의 종류를 선택해야 하는 것이 좋다. 한국에서는 부츠 컷 진이나 스키니 진을 즐겨 코디를 하지만 일본에서는 스트레이트 진이나 세미 배기 진을 롤업을 하여 코디를 한다는 점이 다르다.

               3. 쇼츠 코디

야상점퍼와 쇼츠 즉 반바지와 코디하는 방법은 한국이나 일본이 비슷한 연출을 한다. 데님쇼츠 및 울, 기타 소재 쇼츠로 블랙 스타킹으로 코디하고 워커부츠나 부티(앵클부츠)로 스타일을 완성하며 빅백 연출은 야상점퍼와 잘 어울린다.

            4. 레이어드 코디

야상점퍼는 이너웨어와 소품에 따라 그리고 레이어드 방법에 따라 다양함 보여 줄 수 있다. 한국은 단색의 이너웨어로 코디를 즐기는 편이고 포인트로 소품(머플러)활용한다. 일본은 이너웨어에 무늬를 주어 포인트를 주는데 특히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레이어드하는 연출과 워커부츠로 코디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필자가 최근 즐겨 코디하는 야상점퍼(재킷)이다. 키가 작은 편이라 점퍼는 짧은 길이를 선택하고 스트라이프 티셔츠로 상의를 강조하여(점퍼소매를 접어 스트라이프를 보이게 하면 멋스럽다) 길고 슬림한 효과를 주는 코디법이다. 허리선이 강조되는 실루엣은 슬림한 팬츠로 길게 보이는 코디를 강조하고 장식과 볼륨감이 있는 실루엣에 스커트, 팬츠 그리고 스카프나 머플러로 상체를 강조했다.

◈ 올가을 야상점퍼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링으로 매력적이며 개성을 돋보이는 스타일링으로 즐겨본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