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70,601,648total
  • 435today
  • 3,295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일본일정에서 여러 곳의 매장을 구경하게 된다. 패션은 기본적으로 흥미롭게 둘러보고 여유 시간이 되면 식품매장으로 향한다. 일본의 색다른 식품 포장이나 독특한 상품 이미지 등등 한국과 조금은 다른 상품이나 진열 이미지를 둘러보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다. 작년 겨울 도쿄일정 중 몇 곳의 백화점에서 여행자에게 흥미로움을 준 식품매장 풍경을 소개해 본다.

 

 

일본에서 시선을 끌게 한 과일 간편 포장

도쿄 백화점마다 과일코너를 구경하다보니 일본에서 제안하는 과일포장에 시선을 끌게 했는데 특히 귤을 담은 비닐포장이 흥미로웠다.

 

일본에서 수산코너를 둘러보다.

몇 곳의 수산코너를 둘러보니 일본의 색다른 판매방식과 진열을 엿볼 수 있다.

손질하지 않은 신선한 생선과 수산물을 그대로 진열대에 노출하기는 곳도 있다. 가격고지는 마치 재래시장 분위기로 싱싱한 수산식품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1인 가구가 많아진 일본은 소용량 즉 조각(소포장)으로 판매하는 형태가 많았다.

상품의 가치를 위해 또는 신선함을 위해 상품에 비닐커버를 한 수산매장은 당장이라고 구하고 싶을 만큼 신선함을 주었다.

 

일본 과일코너를 둘러보다.

일본 농산식품 코너에서는 다양하게 제안하는 채소가 흥미로웠다. 특히 과일코너를 둘러보니 한 가지 한국과 다른 이미지가 있었다.

첫 번째 딸기포장 상태가 색다른 이미지를 주었다. 투명 용기는 한국과 비슷하지만 비주얼이 좀 다르다. 투명용기에 상품 보호를 위해 용기 하단에 패드를 깔고 딸기를 담은 것은 한국과 같으나 일본에서 본 딸기 패키지는 흰색 폼 패드가 좀 더 강조된다.

용기에 폼 패드를 넣어 포장한 패키지도 있고 진열대에 딸기를 강조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여 진열을 강조하는 부분 등 흥미롭게 딸기 포장이미지를 둘러보았다.

 

겨울 제철과일인 귤, 개인적으로 즐겨 먹는 과일이다.

일본 식품매장에서 본 귤 포장은 색다른 이미지를 주었다.

한국은 벌크진열 즉 낱개로 담는 판매나 밀봉된 포장 또는 박스 판매를 자주 보았다.

일본에서 본 귤 판매는 물론 박스판매가 있었지만 밀봉된 포장보다 오픈 포장상태가 많았다.

예를 들어 귤을 담은 비닐포장은 밀봉상태가 아닌 손잡이용 비닐봉투에 귤을 담았다.

여행자 입장에선 손잡이도 있으며 오픈 포장이라 손쉽게 가져가 있고 진열효과도 멋스러움을 주는 동시에 상품의 가치가 돋보이는 효과를 주었다는 것.

구입 후 밀봉 가능한 포장 형태

이러한 포장형태는 미니 파프리카, 토마토에서도 볼 수 있었다. 브랜드 이미지는 물론 귀여운 이미지도 있으면서 손쉽게 가져 갈 수 있는 장점 그리고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진열효과까지 있었다.

 

일본 신선식품 매장을 보니 1인 가구의 증가로 소량으로 간편하게, 손쉽게 가져갈 수 있는 포장으로 비주얼을 강조하며 상품의 가치를 색다르게 제안하고 있는 흥미로움을 접하게 되었다.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
2018.01.24 21:06 스타일 TALK

올봄 대표적인 유행컬러가 퍼플, 보라색 계열로 봄 신상품으로 이미 많이 노출되고 있다. 그 외 트렌드를 제안한 팬톤의 컬러 제안도 살펴볼 수 있는데 그 중 몇 가지 컬러 제안을 일본 의류매장에서 살펴 볼 수 있었다. 겨울에 본 매장 상품제안은 봄 컬러를 이미 겨울패션 아이템까지 올봄 유행컬러로 다양한 아이템과 컬러 그리고 스타일 제안을 하고 있었다.

 

 

올봄 유행컬러를 제안한 일본 의류매장

일본 의류매장에서 제안한 올봄 유행컬러와 스타일링 제안이다.

 

팬톤(pantone)에서 제안한 올해 유행컬러

퍼플계열과 블루, 핑크계열 외 몇 가지 유행컬러를 제안하고 있다.

 

보라색 계열의 아이템과 스타일링 제안

-울트라 바이올렛(ULTRA VIOLET)을 강조하는 아이템과 스타일링 제안

-소프트한 보라색의 SPRING CROCUS 컬러를 강조한 아이템과 스타일링 제안

 

핑크컬러 계열의 아이템과 스타일링 제안

-핑크 라벤더 컬러의 아이템 제안

일본 의류매장의 핑크계열은 소프트 핑크보다 비비드한 컬러를 강조하고 있다. 봄 이미지를 강조한 컬러 제안으로 소프트 핑크보다 비비드 핑크컬러가 강조되고 있었다.

 

블루컬러 계열의 아이템과 스타일링 제안

블루컬러의 아이템 역시 겨울 패션 아이템으로 먼저 컬러와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었다.

 

한파로 너무 추운 요즘, 따스한 봄날을 기대하며 올봄 트렌드 컬러 아이템으로 나만의 스타일링을 미리 해볼 수 있겠다.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
2018.01.21 19:18 생활 속 웃음

오랫동안 자취생활을 하다 보니 나만의 다양한 자취요리를 즐긴다. 요리를 좋아하다보니 식재료를 자주 구입하고 냉장고는 어느 순간에 넘치는 식재료에 당황하기도 했다. 그래서 가끔씩 냉장고 털기로 식재료를 소진하는 기간을 있었는데 올해 처음 ‘냉장고 파먹기’를 해보았다. 신선 식재료부터 쌓여가는 냉동 식재료까지 냉장고 식재료를 비우기 위한 일주일동안의 식단을 소개해 본다.

 

냉장고 파먹기를 위한 자취인의 일주일 식단

나만의 냉장고 파먹기는 아침 식단 위주이다. 점심은 직원식당에서 해결하고 저녁은 외식 또는 간단 재료로 식사를 했다. 일주일 식단은 일요일부터 시작해 토요일까지 식단이다.

냉장고 털기 전 식재료 냉장/ 냉동 식재료 현황으로 자취인 냉장고 상태이지만 요리를 좋아하다 보니 식재료가 많다.^^

자~ 그럼 냉장고 털기 자취인의 일주일 식단은?

 

일요일 식단

냉장고 털기 1일. 아침과 점심 식단으로 저녁은 패스~

아침에 고기를 좋아하는 나는 소고기 스테이크~ 그리고 토요일에 만든 짬뽕 스프와 각종 채소와 과일로 냉장고 털기 시작~

점심은 냉동된 새우를 활용해 새우 파스타로 맛나는 점심을 즐김~

 

월요일/ 화요일 식단

월요일, 도루묵 생선을 조림을 하여 반찬으로 매콤하게 월요일 아침 식사를 마침.

화요일, 새우탕을 전날에 만들어 시원한 국을 준비하고 시중판매 냉동 함박스테이크를 조리 그리고 사이드로 김치, 고추, 아보가도로 화요일 아침식사를 즐겨 봄.

 

수요일/ 목요일 식단

수요일, 냉동 식재료인 옥돔을 참기름에 고소하게 구웠다. 그리고 남은 새우탕과 상추를 겉절이를 하여 상큼하고 고소한 아침밥을 즐겨 보았다.

목요일, 달걀조림, 양송이 발사미 식초 볶음, 아보카도를 활용한 과콰몰리 샐러드로 영양 밸런스를 준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되었다.

 

금요일/ 토요일 식단

금요일, 남은 소고기를 냉동했던 고기를 활용해 채소활용 찹 스테이크를 만들었다. 아보카도 샐러드로 멋진 금요일 아침식사를 했다.

토요일, 폭탄 스케줄로 주말에도 작업상황이 되어 전날 채소와 남은 고기를 활용해 육수를 만들어 아침에 냉동만두를 활용하여 만둣국을 만들었다. 사이드로 다시 만든 아보카도 샐러드를 즐겨 보았다.

 

냉장고 털기 전과 후 냉장/ 냉동식품 보관 비교로 식재료가 많이 소진이 되었다. 신선 식품은 거의 다 소진 되었지만 냉동식품은 남아 있어 앞으로 적극적으로 소진될 예정이다.

 

일주일 동안 냉장고 털기(파먹기)를 했다. 일주일동안 식재료 구입을 전혀 하지 않고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를 충분히 활용하여 특히 아침 식사를 맛있게 즐겨 보았다. 무심코 식재료를 구입하다보면 활용 못한 식재료를 버리는 경우도 많았는데 앞으론 먹을 만큼 알맞게 신선한 식재료로 식사를 하고픈 마음이 들게 했다.^^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

일본에서 쇼핑을 하다보면 구입가 5.000엔 이상이면 면세가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대부분 의류잡화를 쇼핑을 해왔는데 최근엔 도쿄 매장에서 몇 가지 액체류를 비롯해 기타 물품으로 5천엔이 되어 면세 카운터를 갔다. 그런데 한 번도 접하지 못한 개봉금지 포장과 함께 여행 채류기간에도 개봉을 할 수 없다는 말에 깜짝 놀라게 되었다.

 

일본여행 중 액체류 구입하면 출국 전 개봉금지

도쿄 여행 중 소량의 액체류라도 면세를 받으면 여행기간 중이라도 개봉을 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었다. 즉 면세를 받지 않으면 채류기간에도 개봉을 해도 되지만 면세를 받게 되면 출국 전까지 개봉을 하면 안 된다는 것.

 

상점에서 액체류 및 몇 가지 물품을 쇼핑하니 5천엔 이상이 되어 면세 카운터를 갔다. 면세를 받기 위해 서류를 작성하니 물품을 설명서와 함께 비닐 포장에 담아 주었다. 그리고 출국 전 개봉하면 면세가 무효 처리되고 소비세 8%를 내야 한다고 했다.

아하~!!!

그 동안 액체류를 구입해도 5천엔 이상이 되지 않아 면세를 받아 본적이 없는 나는 솔직히 당황했다. 당장 사용해야 하는 것도 있는데 개봉 금지라니!

 

일본거리 상점은 물론 공항 면세점에서도 당황했다.

치약과 출출해 과자 하나를 구입했더니 공항면세점 직원도 출국 전 개봉금지라고 했다. 과자도 안 되는 것인지 물었더니 안 된다고 했다. 너무 배가 고파서 과자 1봉지를 샀는데 결국 한국에 도착해 개봉해야 했다.

 

그래서 일본 면세에 대해에 궁금하기 시작했다.

일본 관광청 홈페이지에 면세쇼핑에 관한 내용을 둘러보았다. 자료내용은 일본 관광청 홈페이지 참고한 것이다. 일본을 여행한다면 그리고 면세정보가 필요하다면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일본에는 소비세 8%가 있다. 한국은 소비세 포함 가격을 고지하지만 일본은 가격고지에 소비세가 불포함이라 계산할 때 오해 생길 수 있다. 예를 들어 가격고지가 1.000엔이라고 구입하면 계산할 때 8% 소비세가 추가되어 1.080엔. 순간 계산 착오라고 생각할 수 있어 소비세 8% 추가라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일본 면세이용과 체크에 관한 내용이다.

물품 종류에 따른 면세 내용이다.                                        

 

일본여행 중 5천엔 이상 면세를 받아 쇼핑을 했다면 특히 액체류는 출국 전 개봉을 할 수 없다는 것. 혹시나 출국 전 사용해 공항에서 검사를 하여 걸리면 환급받은 소비세를 물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그 동안 출국 수속에서 면세 리스트를 한 번도 검사를 받은 적인 없지만 원칙적으로 면세 물품은 출국 전까지 개봉하지 않는 것을 참고 하면 좋다.

 

최근에 일본 여행 중 액체류 면세를 받으면서 그 동안 몰랐던 5천엔 이상 면세를 받을 경우 액체류 및 기타 면세 물품은 출국 전 개봉여부에 대해 알게 되었다.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
TAG 면세 개봉 금지, 면세 물품, 액체류 면세, 일본 공항 면세점, 일본 면세, 일본 소비세, 일본쇼핑, 일본여행
Trackback 0 Comment 0
2018.01.14 19:39 해외패션 리포트

한국 의류매장 직원마다 겨울코트 판매가 만족스럽지 못했다고 한다. 이유는 벤치코트 즉 롱 패딩 대유행으로 매년 즐겨 찾던 울 소재의 코트 매출이 저조하여 이번 시즌 울 소재 코트는 찬밥 신세가 되었다고 한다. 그 만큼 한국의 겨울패션 아이템으로 롱 패딩 코트가 유행하지만 일본은 좀 달랐다. 패딩코트는 물론 제안됐지만 여전히 울 소재 코트가 다채롭게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었다.

 

 

일본 의류매장의 겨울코트 패션스타일

일본 겨울 코트는 컬러별 스타일과 패턴코트 스타이일링 제안이다.

 

블랙컬러 코트 스타일

가장 기본적인 컬러인 블랙 코트이다. 심플한 라인부터 넓은 칼라를 강조하는 코트가 제안. 블랙은 언제나 진리! 어떤 컬러와 패턴 아이템과도 잘 어울린다.

 

네이비 코트 스타일

일본에서 가장 선호하는 코트 컬러는 네이비, 다양한 라인과 디자인으로 겨울패션 스타일링을 제안.

 

카멜컬러 코트 스타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는 카멜컬러의 코트는 일본에서 생각보다 자주 볼 수 없었다.

 

컬러 코트 스타일

비비드한 컬러의 코트가 겨울에도 제안. 엘로우. 레드, 퍼플 등등 컬러 코트 제안이 많았다.

 

화이트, 그레이 코트 스타일

부드러운 이미지의 화이트(크림)컬러와 그레이 컬러의 코트 스타일로 컬러 포인트를 주거나 패션잡화로 스타일링을 제안.

 

체크무늬 코트 스타일

체크무늬 패턴이 유행은 코트패션에도 제안하여 다양한 체크무늬와 컬러제안으로 멋진 체크무늬 코트 스타일을 엿볼 수 있었다.

 

지금까지 일본 의류매장에서 제안한 다채로운 코트 패션스타일을 둘러보았다.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
TAG 겨울코트, 겨울패션, 네이비코트, 블랙코트, 스타일, 스타일링, 울코트 패션, 읠본패션, 일본 의류매장, 체크무늬 코트, 코트패션, 패션
Trackback 0 Comment 1
2018.01.08 21:37 해외패션 리포트

겨울패션에서 외투만으로도 멋스러움을 주며 따스함까지 더해주는 아이템이다. 겨울 외투 못지않게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아이템이 바로 포근한 니트 아이템. 실내에서 외투를 벗고 사실상 스타일을 보여주는 것이 외투 안의 패션스타일, 특히 니트 아이템은 겨울의 멋을 표현할 수 있겠다. 그럼 일본에서 어떤 니트 패션스타일을 제안할까? 둘러보기로 한다.

 

 

일본매장의 니트 패션스타일을 둘러보다

도쿄 의류매장에서 제안하는 다양한 니트 스타일과 스타일링 제안.

 

노르딕 패턴의 니트(스웨터) 패션스타일

겨울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겨울 패턴인 노르딕, 멋스러움과 겨울이미지를 제안하는 노르딕 패턴의 스웨터와 스타일링.

 

니트 카디건 패션스타일

니트 카디건으로 겨울 이미지를 패션스타일 제안.

 

화이트 니트 패션스타일

퓨어한 이미지를 제안한 화이트(오트밀) 컬러 니트 패션스타이링 제안

 

원피스, 투피스 니트 패션스타일

터틀넥 스웨터 패션스타일

그외 다양한 니트 패션스타일

니트와 다양한 아이템으로 개성을 강조한 겨울패션 스타일링 제안.

 

도쿄 의류매장에서 제안한 다양한 니트 패션스타일을 둘러보다.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
TAG 겨울 아이템, 겨울패션, 노르딕 스웨터, 니트패션, 스타일, 스타일링, 유행패션, 일본 의류매장, 일본패션, 패션
Trackback 0 Comment 2
2018.01.04 21:37 해외패션 리포트

최근 겨울 아이템으로 인조모피 즉 페이크 퍼가 유행하고 있다. 동물 모피는 그동안 럭셔리하고 부의 상징으로 여길 만큼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지만 현재는 조금 다르다. 리얼퍼 보다 인조모피 즉 페이크(fake-가짜) 퍼를 선호하는 것을 브랜드마다 찾을 수 있다. 글로버 패션 브랜드는 물론 특히 유명 명품 G 브랜드에서도 올해부터 동물 모피를 의류에 사용 중단한다는 예정이라고 했다.

 

 

일본에서 유행하는 인조모피 아이템 둘러보니

일본에서 둘러본 여러 매장(브랜드)에서 인조모피 소재의 잡화는 물론 의류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제안하고 있다. 그 만큼 찾는 수요가 많다는 것이고 앞으로 리얼 퍼보다 페이크 퍼가 대세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페이크 퍼 패션잡화

언뜻 보면 마치 리얼 퍼처럼 보일만큼 은은한 광택의 페이크 퍼로 가방, 신발, 머플러, 액세서리 등등 다양한 디자인과 콘셉트의 패션잡화들을 둘러볼 수 있었다.

 

페이크 퍼를 장식한 의류 제안

-의류에 포인트로 페이크 퍼 장식을 제안한 패션스타일

 

다양한 디자인의 페이크 퍼 의류제안

겨울에 둘러 본 일본 의류매장의 인조모피 아이템과 스타일링 제안이다.

 

올해는 물론 앞으로 동물 모피 패션스타일 제안보다 인조모피를 활용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더욱 트렌디한 이미지로 부각될 것 같다. 서계적으로 '착한 패션' 선언이 잇따르면서 동물모피보다 대안으로 인조모피가 활성화 되고 있다는 것이다.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
TAG 겨울패션, 인조모피, 인조모피 아이템, 인조모피 잡화, 일본 유행패션, 일본 의류매장, 일본패션, 페이크 퍼 아이템, 페이크 퍼 패션, 페이크퍼
Trackback 0 Comment 2
2018.01.01 19:15 남자패션 스타일

일본 남성 의류매장에서 겨울에 제안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둘러보았다. 겨울 대표 아이템은 역시 아우터, 따스한 이미지로 남자 겨울패션의 아이콘으로 코트와 재킷 그리고 패딩 아이템 등 위주로 둘러보았다. 한국과 일본의 남성패션 아이템은 비슷한 스타일도 있지만 일본만의 독특한 라인과 스타일도 눈여겨 볼 수 있겠다.

 

 

일본매장에서 제안한 겨울 남자패션 아이템

- 남자 겨울 아이템은 코트부터 재킷, 패딩아이템 및 패션잡화 아이템 제안

 

클래식 라인의 롱 코트 패션

트레디셔널 라인부터 세미클래식 라인까지 멋진 스타일을 보여 준 남자코트

 

체크무늬 코트 패션

다양한 패턴의 체크무늬 코트 스타일

 

벨벳 로브 롱 카디건 패션

마치 파자마 이미지의 룩으로 겨울 소재로 벨벳 롱 카디건 제안.

 

캐주얼 감성의 하프코트 패션

클래식한 이미지로 하프코트를 즐길 수도 있지만 캐주얼 감성을 더한 스타일링 제안.

 

블랙과 네이비 코트 패션

독특한 디자인으로 블랙 코트 및 재킷을 멋을 강조한 아이템.

 

레드 컬러를 강조한 패션

 

남성 니트 스타일

니트카디건과 스웨터 제안

패딩 패션 스타일

심플라인의 롱코트부터 색다른 디자인을 강조한 패딩 아이템과 스타일링 제안

 

모피 아이템을 제안한 패션

에코 퍼 또는 리얼퍼 장식과 스타일 제안

 

남성 패션잡화 스타일

겨울에 제안한 다양한 스타일의 패션잡화로 핑크컬러를 강조한 중절모, 투톤 지갑 그리고 신발 제안.

 

겨울에 둘러 본 일본 남자패션과 스타일링 제안!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
TAG 겨울 아이템, 겨울패션, 남자 모피패션, 남자 패딩코트, 남자코트, 스타일, 일본 남자패션, 일본 의류매장, 일본매장, 일본패션, 패션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