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71,806,989total
  • 80today
  • 1,034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집에서 스페인 전통 새우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요리를 처음 만들어 보았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복잡한 재료 손질도 없어 집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이다. 자취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집에서 즐기는 스페인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스페인어로 감바스(Gambas)는 새우, 아히요(Ajillo)는 마늘을 뜻한다. 올리브유의 느끼함을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어 살짝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로 술안주나 담백한 빵과 곁들이면 식사로도 손색없는 매력적인 요리가 되겠다.

 

재료: 새우(중새우 이상의 손질한 생새우나 칵테일 새우), 올리브유 150ml, 월계수잎 4~5개, 페페론치노 6~8개, 토마토 1개, 마늘 10개, 각 허브(건 바질, 로즈마리, 파슬리) 후춧가루, 약간의 소금

 

준비와 조리

마늘을 슬라이스하고 토마토는 슬라이스 후 씨 제거한다. 새우를 손질한다.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준비하고 마늘, 월계수잎, 페페론치노를 넣어 중약불 순으로 조리한다.

2분정도 조리한 후 새우를 넣고 각각의 허브와 후추, 소금을 넣어 중약불 순으로 3~4분 정도 조리하면 완성.

 

감바스와 곁들이면 좋은 재료는 빵! 바게트나 치아바타, 아쉬우면 식빵 등등 담백한 빵과 곁들이면 더욱 감바스를 맛있게 즐길 수 있겠다.

 

집에서 즐기는 스페인 새우요리 감바스!

가족과 즐기는 요리도 훌륭하고 파티요리 그리고 술안주 등 멋진 간단 요리로 추천한다.

 

posted by 머쉬룸M
2019.01.27 20:49 리테일 트렌드


얼마 전 SNS, 유통 매거진에서 소개한 매장 하나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최근 인건비 부담으로 무인스토어 또는 자동화 코너 등 시장은 자유로운 쇼핑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부합하는 스토어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무인스토어(언택트-untact) 방식으로 운영하는 청바지 매장을 구경하게 되었다.

 

 

무인스토어 LAB101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고객층은 어쩌면 직원의 응대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 무인스토어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감성을 자아내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매장을 제안할 수 있겠다.

 

합정동에 위치한 LAB101 매장입구.

마치 건물의 자동화 주차장 입구를 연상시키는 독특함이 보였다.

어떻게 매장을 들어가나 하는 순간, 카드 단말기가 보여 신용카드를 접촉해보니....

와우!!

문이 순식간에 열리더니 마치 새로운 세상(공간)을 접하는 듯 블루 조명과 청바지 연출 이미지에 깜짝 놀라게 되었다. 그리고 천천히 공간과 상품을 구경해보았다.

 

매장 콘셉트는 아마도 수술실? 스텐레이스 소재의 인테리어와 집기는 수술실을 연상 그리고 연출된 오브제는 수액주사 이미지로 청바지에 블루컬러를 수액하고 있는 듯한 연출이 돋보인다.

 

그 외 상품설명서 POP(Point of Purchase advertising) 역시 병원 차트를 이미지로 활용하고 있어 더욱 흥미로움을 주며 언택트 매장의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었다.

피팅룸 그리고 매장 안쪽엔 키오스크를 통해 상품종류를 선택하고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상품결제는 물론 직원의 응대나 반품 등 요청할 경우 키오스크에서 직원을 호출을 할 수 있다. 

 

앞으로 유통업계는 무인스토어를 지향할 것이며 고객은 직원의 응대가 없이 쇼핑을 즐기며 스스로 계산까지 완료하는 시대가 점점 다가오고 있다.

posted by 머쉬룸M


최근 홍합이 저렴해서 각종 요리를 만들고 있다. 기본 맑은 홍합탕은 물론 순두찌개에도 넣어보는 등 홍합을 즐기고 있다. 특히 유럽여행에서 맛나게 즐겼던 벨기에 스타일의 홍합찜(스튜)은 너무 그리워서 집에서 직접 만들다보니 어느덧 6년 이상 즐기게 된 홍합찜요리로 초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본다.

 

 

집에서 만드는 벨기에식 초간단 홍합찜

재료: 홍합 1kg, 양파 1개, 슬라이스 마늘 2큰술, 고추(없어도 무방)버터 반큰술, 후추, 건바질 1티스푼, 로즈마리 약간, 화이트와인 200ml

 

준비와 조리

각종 채소를 썰어서 냄비에 넣고 향신료, 버터등 모두 넣는다.

미리 깨끗하게 손질한 홍합을 냄비에 넣은 후 화이트와인을 넣어준다.

뚜껑을 열고 3분을 끓인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3분을 끓인다.

마무리로 홍합과 국물을 고루 섞어주면 완성~

 

물을 전혀 넣지 않아도 채소와 홍합에서 나오는 육수로 깊고 풍부한 감칠맛이 환상적이다.

 

각종 주류의 안주로 좋으며 간식이나 손님초대 요리로도 멋진 요리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홍합찜을 맛있게 즐기면서 바게트나 식빵을 국물에 찍어 즐긴다면 더욱 근사한 맛으로 마무리를 할 수 있다.

 

집에서 간단하게 유럽식 홍합찜을 즐기는 나만의 방법~

posted by 머쉬룸M
2019.01.10 21:23 리테일 트렌드


홍콩의 쇼핑몰은 구경만으로 재미를 준다. 각각의 쇼핑몰은 색다른 이미지로 쇼핑과 흥미로움을 주는데 침사추이에 위치한 K11쇼핑몰은 여유로움이 있다. 예술적인 감각을 강조하는 공간 연출은 물론 명품 브랜드보다 디자인 제안하는 브랜드를 편안하게 둘러 불 수 있다.

 

홍콩에서 흥미롭게 둘러 본 쇼핑몰 K11

K11을 둘러보다보면 색다른 문화공간과 디자이너의 색다른 영감 제안 등 색다른 공간과 공감 그리고 상품제안을 재미나게 구경할 수 있다.

 

홍콩 침사추이에 위치한 K11 쇼핑몰 이미지를 둘러보자.

문화, 예술, 라이프스타일등 독창적인 공간을 접하게 된다. 특히 동선마다 시즌별 예술적 감각을 제안한 구조물은 시선을 사로잡는다.

 

패션잡화는 트렌드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아이템과 스타일을 제안을 제안하고 있다.

 

K11의 색다른 것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매장들이다.

뷰티, 생활용품, 슈퍼마켓, 푸드 등 다른 쇼핑몰과 차별화된 MD구성이 돋보이며 여유와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특히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은 시간의 흐름을 잠시 멈추게 하고 싶을 만큼 볼거리로 넘치는 곳이다.

 

푸드 역시 이곳에서 시간과 여유가 있다면 쇼핑은 물론 홍콩 스타일만의 맛을 즐길 수 있는데 이번에 방문한 레스토랑도 맛나게 즐길 수 있었다는...

 

K11은 여행자보다 내국인이 즐기는 공간으로 문화, 쇼핑, 푸드등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쇼핑공간이라고 여행자가 추천하고 싶은 공간이다.

posted by 머쉬룸M
TAG K11, 여행자 추천, 침사추이, 홍콩 라이프스타일, 홍콩 문화 쇼핑몰, 홍콩 쇼핑몰, 홍콩쇼핑, 홍콩여행
Trackback 0 Comment 0


홍콩여행 중 쇼핑몰에서 특히 관심 있게 둘러보는 곳이 있다. 쇼핑몰 몇 곳에 둘러보다보면 쇼핑몰에 입점되어 있는 레인 크로포드(Lane Crawford)이다. 레인 크로포드는 명품 브랜드들을 한 장소에 집중할 수 있는 백화점으로 전문가 팀들이 신중하게 선별된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컬렉션을 제공하는 곳이다.

 

            홍콩에서 둘러봐야 할 쇼핑장소 Lane Crawford

명품 의류, 잡화, 액세서리, 보석, 미용은 물론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생활코너도 흥미롭게 둘러볼 수 있는 백화점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레인 크로포드 백화점 중 IFC몰에서만 제안하고 멋진 View가 색다른 생활매장을 소개해본다.

 

생활매장을 소개하기 전 살짝 몇 곳의 레인 크로포드 쇼핑몰의 패션잡화 이미지를 둘러본다.

홍콩 쇼핑몰에 레인 크로포드 백화점을 둘러볼 수 있는 곳은 타임스퀘어, IFC몰, 퍼시픽 플레이스, 하버시티몰이다. 그 중 IFC몰과 하버시티몰의 레인 크로포드는 흥미롭게 둘러 볼 수 있는 장소이다.

 

레인 크로포드의 생활매장 정말 멋지다. 각각의 생활매장들은 볼 만한 가치가 있지만 특히 IFC몰의 레인 크로포드 생활매장은 조금 특별하다.

패션잡화매장과 전혀 다른 층간(roofed 층)에 위치하여 일반적으로 여행자가 잘 방문하기 어려운 곳으로 특히 View가 좋다.

소소한 일상의 느낌이 전해지는 각각의 상품 구성의 쇼룸은 친근감을 주며 편안 이미지를 제안한다.(촬영허가 받음)

 

특히 Bed & Bath 쇼룸은 각별한 느낌을 주어 침실 분위기와 욕실 분위기를 새롭게 구성하고 싶게 만든다. Bed 쇼룸은 초대형 유리창에서 보여주는 침실 이미지 제안은 감탄할 만큼 View가 멋지다. 한참을 창밖의 풍경을 바라다보면 그 공간에 자꾸 머무르고 싶게 만들었다.

 

홍콩여행 중 멋진 쇼핑몰과 쇼핑장소가 다양하고 흥미롭지만 이곳의 생활매장에서 여유와 편안함을 즐겨 볼 수 있겠다.

posted by 머쉬룸M
TAG Lane Crawford, 라이프스타일, 레인 크로포드, 패션잡화, 홍콩 생활매장, 홍콩IFC, 홍콩쇼핑, 홍콩여행, 홍콩풍경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