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업상 여러 유통업계에 자주 방문해요
어제도 한 유통업계를 방문하다가 직원전용
엘리베이터를 탔어요
직원 전용 엘리베이터에는 직원들을 위한
게시판이 간혹 벽에 붙어있어요
어제 간 곳은 다른곳에서 보지못한 색다른
게시판을 보고 미소를 지었어요
동료와 같이보고 웃으면서
'유통업계의 새로운 칠거지악? '
원래 칠거지악은 〈대대례기 大戴禮記〉 본명(本命)에 나오는 글인데요
전통사회의 여성들에게 가장 경계해야 할 것으로 인식되던 조목이지만 현대에서는 말도
안돼는 글이죠..ㅠ
이런 칠거지악을 새로운 버전으로 고객을 위한 표어로 사용하네요^^
보실까요?
엘리베이터안에 정면에 칠거지악이 붙어있었어요^^
처음엔 뭔가 싶어 한참을 봤지요..나중에 내용을 보고 동료와 한참을 웃었어요^^
칠거지악이 이렇게 "새로운 버전으로 다시 태어나다니" 하고요
칠거지악의 원본글 내용이예요
요즘에는 잘 통하지 않는 글이죠..ㅠ
이렇게 칠거지악 내용을 고객을 위한 버전으로 바뀌었어요^^
" 고객을 잃을 수 있는 7가지 이유" 로요^^
첫번째....무관심
고객이 와도 모른척 하지 말라는 당부인 것 같아요^^
두번재...무시
고객이 요구사항에 적극 응대가 중요하다는 내용이예요
세번째....냉담
냉담은 저도 가끔 느낀점이예요
고객이 왕이 아닌 판매원 하시는 분이 왕인처럼 느낀적이 있어 불쾌한적이 있어요
이말 적극 공감해요^^
나머지 네가지는 뭘까요^^
궁금해져요^^
네번째...생색
이 말도 정말 공감가는 말이에요
특히 이런 말 하잖아요" 특별히 해드리는 것이예요" 하고요
근데 뭐 나중에 보니 특별히 해준 것도 없더라요..ㅠ
다섯번째...규정핑계
저도 물건을 반품하거나 문제가 발생 할때 이런말 자주 들었어요
" 회사 방침상 할 수 없어요"........ㅠㅠ
여섯번째.... 로봇화
직원의 미소는 판매를 높일 수 있는 최대의 무기죠^^
일곱번째.....뺑뺑이 돌리기
이것도 너무나 공감!!
서로 미루어서 고객을 여기저기 가게 만드는 일도 비일비재 하죠..ㅠ
특히 "고객상담실에 문의해 보세요"..이 말이 제일 무서워~`````
이렇게 칠거지악이 새로운 버전으로 서비스업계에서 사용하네요^^
정말 새로운 칠거지악이 잘 실천 된다면 모두가 즐거운 쇼핑이 될 것 같네요^^
'생활 속 웃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파랑산타와 컵케익 신기해~~~ (14) | 2007.12.22 |
---|---|
니트옷 '보풀'쉽게 제거하는 방법 (62) | 2007.12.16 |
이불속! 따뜻하게 들어가는 방법!! (73) | 2007.11.22 |
신촌에서 본 첫눈! 첫눈을 환영합니다^^ (712) | 2007.11.19 |
신문에도 블로거뉴스 나온다 (843) | 2007.1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