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역에 최근 쇼핑몰이 오픈했는데 집근처인데도 불구하고 가보지는 못했다. 보통의 작은 쇼핑몰이라 생각했는데 지난 주말, 우연히 합정역을 지나치다 한번쯤 구경하고 싶어 쇼핑몰을 둘러보기로 했다. 대로변에 위치한 쇼핑몰이 있다는 빌딩에 가까이 가보니 과연 쇼핑몰이 있을까 할 만큼 초입 외관으로 볼 때는 호기심이나 흥미로움을 주지 못했는데 건물 안으로 가보니 깜짝 놀라게 되었다.

수백 개의 알록달록한 우산들이 하늘에 둥둥 떠 있는 풍경에 입을 다물지 못하게 만들었다. 마치 해외 근사한 쇼핑몰을 보는 듯 하늘과 함께 형형색색 우산으로 연출된 풍경은 감탄이 절로 자아내게 했다. 그래서 그 풍경을 사진에 담아 카톡 이미지 사진에 담으니 많은 지인들은 당연히 해외에서 촬영한 것으로 착각되었나 보다.

몇 몇 동료들은 이미지 사진이 해외 어디에서 촬영한 곳인지 궁금해 했는데 한국에서 촬영한 쇼핑몰 사진이라 하니 깜짝 놀라며 장소가 어디인지 관심을 보였다. 마침 평일에 합정역 근처에서 작업을 하는 날이라 우산연출이 있는 쇼핑몰을 궁금했던 후배와 합정역 메세나폴리스를 점심시간에 둘러보았다.

메세나폴리스는 주거(아파트)와 오피스 및 쇼핑몰로 구성된 복합 건물로 다른 쇼핑몰에 비해 쇼핑공간이 크지는 않았다. 패션존은 대체적으로 중저가 브랜드가 많으며 생활용품 매장 및 푸드 코너, 시네마 등 외 편의시설이 많았다.

-쇼핑몰 안은 아담한 이미지를 주었는데 분수대와 곳곳에 아트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점심시간을 활용해 잠시 쇼핑몰을 둘러 본 후배도 형형색색의 우산 연출에 감탄을 하면서 쇼핑몰의 레이아웃과 분위기에 매료되었다고 하며 특히 바람이 불때 리듬을 타며 춤추는 우산 풍경에 환호가 나올정도록 아름답다고 했다. 

 

그 동안 해외 패션 리서치를 하면서 새롭게 오픈한 백화점이나 쇼핑몰들을 적극적으로 소개했었는데 정작 한국에서 오픈한 쇼핑몰은 소개 못했다. 이유는 한국에서 오픈한 쇼핑몰을 소개하면 혹시나 홍보성 글로 오해 받을 것 같아 지양했는데 앞으론 한국에서 독특한 연출공간을 볼 수 있는 새로운 쇼핑공간을 있다면 소개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1. 온누리 2013.06.05 07:43

    색다른 조형물이네요
    기발한 생각인 듯합니다
    날이 무덥습니다. 건강하시고요^^

  2. BlogIcon SMART_IBK 2013.06.05 21:26

    예전에 인사동에서도 이런 조형물을 본 적이 있는데요^^ 정말 시선을 끄네요~ 마그리트의 그림과도 닮은 것 같습니다.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