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여행 토크

해외 자유여행 전 체크해야 할 10가지 리스트

by 머쉬룸M 2014. 1. 25.
반응형

 

해외 자유여행을 하기 전 준비하고 체크해야 할 10가지 리스트를 소개해 봅니다. 그 동안 해외 자유여행 시 시행착오를 하면서 겪은 경험담으로 떠나기 전 꼭 필요한 체크 리스트입니다. 해외 자유여행을 하기 전 미리 체크를 하고 준비를 한다면 낮선 해외에서 당황하지 않으며 즐겁고 유익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해외 자유여행 하기 전 어떤 부분을 체크하고 준비하면 좋을 까요?

 

1. 여행일정표 체크

해외 패키지 여행이라면 크게 문제가 없겠지만 스스로 찾아가는 여행일정이라면 여행지의 관광명소나 쇼핑하고 싶은 장소 그리고 맛집과 다양한 명소를 여행 전 미리 체크하는 것이 후회 없는 여행이 됩니다. 무작정 미리 준비 없이 가이드만 준비해 여행지 당일에 여행을 한다면 가고 싶은 곳을 이리저리 헤매다가 시간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메모-런던 여행일정표 예시

여행하는 나라의 관광명소는 물론 맛집과 쇼핑장소 그리고 기호 따른 독특한 장소를 여행 전 여행일정표를 첫날과 두 번째 날 등등 일정표를 만들고 출발하면 시간도 줄이고 계획한 장소를 꼼꼼하게 여행할 수 있어 해외 자유여행 전 미리 일정표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2. 가이드북 또는 여행정보 리스트 체크

해외 자유여행을 하기 전 해당 나라의 가이드북을 숙지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여행 출발을 한 후 가이드북을 처음 본다면 어디를 가야할지 난감하고 당황스럽게 됩니다. 그래서 출발 전 가이드북을 꼼꼼하게 숙지하고 체크해 일정을 계획하고 가고 싶은 장소를 체크합니다. 가이드북이 여행에서 다소 무거운 짐이 된다면 가이드북 못지않게 자세한 설명으로 슬림한 리스트를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죠.

예시사진은 파리 관광가이드 사이트와 해외 나라별 맛집을 소개하는 trip advisor 사이트 입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예를 들어 여행하는 나라의 관광 가이드 사이트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 외 가고 싶은 장소나 맛집 그리고 관광명소를 하나하나 검색해 대중교통 노선과 위치 및 지도를 검색해 프린트를 하거나 스마트폰 데이터 로밍과 상관없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필요한 장소를 체크준비한다면 무거운 가이드북 없이 간략하게 정리한 다양한 형태의 리스트로 즐거운 해외여행이 됩니다.

 

3. 캐리어는 가볍게 출발

출발 전 캐리어 안과 여행을 마친 후 캐리어 안 상황은 다르게 됩니다.

여행일정표와 가이드북 및 정보리스트를 준비를 한 후 여행 전날 캐리어(여행가방)는 최대한 필요한 물품만 담습니다. 처음 또는 자주 해외 자유여행을 하지 않는 여행자의 실수가 캐리어이 무개인데요. 짧은 여행은 물론 긴 여행에도 캐리어에 마치 집에서 즐기는 모든 용품과 패션 아이템을 가득 채워 여행을 하는 분들을 종종 보는데 여행지에서 쇼핑을 하게 되면 캐리어 안이 물품들이 다 들어가지 못하거나 수하물이 20kg가 넘을 수 있어 최대한 캐리어는 가볍게 담아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 전 캐리어는 최소 1/2 또 1/3 정도 채우세요.

 

4. 여행 전 필수품목 체크

캐리어에 담을 필수용품

멀티 어댑터(나라별 전압이 다름) 화장용품(클렌징 포함)은 샘플위주로 작은 용량, 우산, 치약과 칫솔. 카디건과 재킷, 청바지 1개 필수, 티셔츠, 이지웨어, 속옷, 양말, 편안한 신발(운동화), 모자, 각종 전자 배터리와 충전기, 여권사본, 가벼운 가방, 기호에 따라 컵라면

가방에 넣을 필수 소지품

여권, 항공권과 호텔바우처, 손수건, 지갑(환전한 현금과 해외용 신용카드),여행지 맵, 카메라, 휴대폰, 여행노트와 필기도구. 티슈,

깜박하게 되는 용품: 샤워 망타올, 머리빗, 카메라의 여분 배터리

 

5. 패션아이템 체크

여행지 날씨와 온도를 체크하여 의류와 패션 아이템을 준비한다. 여름엔 면 소재의 옷과 모자, 선글라스. 봄, 가을, 겨울엔 카디건과 재킷(겨울엔 패딩코트) 그리고 모자, 머플러는 필수로 준비합니다.

 

6. 공항에서 시내는 가는 방법 체크

일본 공항 예시

여행지 공항에 도착하면 가장 당황스럽고 난감한 것이 공항에서 숙소로 가는 교통편이죠. 여행 전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교통편과 방법(숙소로 가는 방법) 즉 지하철이나 고속전철(기차) 또는 리무진 등등 이용방법과 출구를 미리 조사하고 숙지, 공항에 도착해 최대한 스피드하고 당황하지 않도록 준비합니다.

 

7. 해당나라 대중교통 이용 체크

여행하고자 하는 나라의 대중교통 맵과 이용 방법을 미리 체크합니다. 버스. 지하철. 택시, 기차 등 나라별 이용방법과 편리함을 주는 정액제 교통카드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여행지 도착 후 공항이나 지하철 매표소에서 정액제 카드를 만들거나 할인할 수 있는 교통티켓(패스)을 구매합니다.

 

8. 중요 관광지와 명소들 체크

여행을 하기 전에 여행지의 관광명소나 쇼핑거리 및 그 외 가고 싶은 장소를 지하철 맵에 역과 위치을 체크해주며 일정표를 만들어 봅니다. 좀 더 디테일하고 찾기 취운 방법으로 해당 장소를 검색하여 지도를 프린트하여 지하철에서 가는 방향과 위치를 체크한다면 더욱 손쉽게 가고자 하는 장소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죠.

 

9. 여행지 대표음식을 체크

여행하는 나라의 음식을 맛보는 재미가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을 줍니다. 그 나라의 유명한 음식점이나 대표하는 요리를 메모하여 가이드북이나 맵에 위치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아무리 유명 맛집이라도 당일 여행 장소에서 이동거리 멀거나 찾기 어려운 음식점은 제외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맛집을 찾다가 아까운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하고 싶은 위치와 최대한 가까운 맛집 몇 곳을 미리 체크하여 이동하면서 자연스럽게 맛집을 이용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10. 집에서 출발하기 전 체크 리스트 작성

여행을 떠나기 직전 캐리어에 용품을 대부분 챙겼지만 아침에 세안과 메이크업 그리고 헤어손질을 하며 가져가야 할 용품이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충전기도 떠나기 직전에 챙겨해야 합니다. 또한 캐리어와 함께 가방에도 챙겨야 할 중요한 것들이 있고 집안단속도 체크해야 합니다. 그래서 여행 떠나기 전날 잊으면 안 되는 리스트를 작성해 현관 문 앞에 부착합니다. 그럼 집에 나서기 전 다시 한 번 리스트를 체크하면 여행지에서 당황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해외 자유여행 전 체크해야 할 항목 10가지 리스트는 여행지에서 당황하지 않으며 후회 없게 멋지고 즐거운 여행이 되어 줄 것이라 생각하네요. ^^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