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자취인 실생활에서 유용했던 생활 팁 2가지

by 머쉬룸M 2015. 5. 28.
반응형

자취생활을 하다보니 좀 더 일상에서 유용한 생활 팁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 동안 자취인만의 다양한 생활 노하우를 소개해 보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생활 팁은 샤워볼입니다. 자주 사용하면 늘어지고 풀어질 듯한 상태가 있는데요. 이럴 때 다시 회생(?)시키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요일별 쓰레기를 배출할 때 특히 종이류(재활용)를 최대한 압축해서 배출하는 방법을 소개해요.

 

늘어지고 풀어진 샤워볼을 회생시키는 방법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동그란 망사볼 입니다. 개인적으도 동그란 형태의 샤워볼을 사용해왔네요. 샤워볼을 자주 사용하다보면 망사는 물론 망사를 조이는 끈이 점점 느슨해져 어느 순간에 완전 분리가 되는 상황이 있답니다. 그럼 바로 새로 구입한 샤워도구를 구입하죠. 하지만 구비된 샤워도구가 없다면 며칠 임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샤워볼을 회생시키는 자취인의 방법입니다.

분홍색 샤워볼은 자주 사용한 것이고 하얀색 샤워볼은 여행용 샤워볼로 자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비교하면 자주 사용한 샤워볼이 망사도 늘어지고 마치 금방이라도 풀어질 듯해요. 반면 여행 중에만 사용했던 샤워볼 상태를 살펴보면 묶음도 단단하고 망사상태도 좋습니다.

늘어진 샤워볼을 회생시키는 방법 중 하나가 구멍 난 고무장갑을 활용하여 다시 단단하게 조이는 방법으로 다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풀어질 듯 또는 망사가 풀어진 샤워볼 상태가 되었다면 샤워볼을 완전 분리하여 다시 주름을 잡아 고무줄로 단단하게 묶어 며칠만 임시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샤워볼 상태가 난감해졌다면 단기간 임시적으로 샤워볼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종이류를 최대한 압축해 배출하는 자취인의 방법

일상에서 다양한 쓰레기를 분리하여 해당 요일에 배출합니다. 음식쓰레기나 생활쓰레기는 전용 규격봉투에 담아 버리는데요. 그 외 재활용 쓰레기는 잘 분리하여 버려야 합니다.

재활용 쓰레기를 배출 할 경우 특히 부피가 많은 종이류/종이박스를 최대한 압축해서 버리는 자취인의 방법입니다.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각종 우편물은 잘게 절개합니다. 절개된 종이를 소형봉투에 담아 다시 정보지에 감싸서 압축합니다.

각종 박스는 잘 펴서 접은 후 소형박스 담아서 압축합니다. 그리고  좀 더 큰 종이 박스가 있다면 모든 종이류를 정리하면 부피가 많은 종이류 및 박스를 최대한 부피를 압축할 수 있어 손쉽게 배출이 용이해집니다. ^^

 

이렇게 자취인은 생활 속 작은 팁을 유용하게 활용하고 실천하고 있답니다.^^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