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플레이 이론

색이 주는 의미

by 머쉬룸M 2007. 10. 7.
반응형

색이란 참 이상하게도 사람의 마음을 잘도 움직이고 색의 특정한 표현이 되기도한다.


어떤색은 섹시하다고 하고, 또 어떤색은 차갑다고들 한다


왜 사람들은 색을 표현 할때 이런식으로 표현 할 까요?


색은 감정이 있기도 하고 가끔은 위험과 사랑을 표현 할 수도 있다..


그래서 색이 주는 의미는 여러 방면으로 이용되거나 정보를 알려주는 수단이 될 수있다.


색이 주는 의미에서 점포에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아래 매장을 보고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한가지 색이 한 행거에 있어 디자인이 구별이 안가네요

     그리고 왠지 디자인의 다양성이 없는 매장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같은색을 한 행거나 한 곳에 집중적으로 진열하면 다양성이 떨어져

  고객의 발길은 빨리 이동하게 됩니다





.....다른 매장은 어떨까요?


이 매장은 색도 분리하고 디자인도 관련 상품 위주로 진열 했어요.

 앞 매장보다는 왠지 다양해 보이질 안나요?

그래요...이렇게 색이 주는 의미는 이렇게 달라 질 수있습니다




....남성매장이예요


이 매장도 색의 분리로 다양함이 보이네요




...넥타이와 와이셔츠 매장입니다


...작거나 종류가 많은 상품은 칼라별 진열이 가장 안정 되고 고객이 고르기 쉬운

   상태라서 쇼핑이 즐거워 짐니다




....또 어떤 상품은 칼라군을 정해서 그룹별로 진열하기도 합니다

....또한 색 대비를 시켜서 각자의 색을 부각하기도 하지요.




....스테이즈에 있어서 색은 중요합니다.

    전체적으로 통일 된 색을 정해서 상품의 고급스러움을 줌니다

    색은 그 브랜드의 이미지와 시즌 트랜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캐쥬얼 매장은 좀더 강한 색으로 활기찬 매장으로 보여야 합니다


....VP에 있는 색과 매장안의 색을 통일 시켜서 보다 확실한 브랜드 색과

    시즌 트랜드 색을 보여주네요




.....고객은 자기가 좋아하는 색으로 발길이 간다


....대체적으로 고객은 자신만의 좋아하는 색이 있어서  멀리서도 볼 수있게

   색을 나누어서 진열한다.




매력적인 색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합니다

색은 분명 말보다 빠른 전달 수단이에요. 굳이 말로 안해도 상품정보와 즐러움을 주니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