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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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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8.10.15 19:11 생활 속 웃음


재활용품, 쓰레기 등등 분리배출을 개인적으로 잘 지키고 있다. 그 과정이 다소 귀찮고 번거롭기도 하지만 환경을 위해 그리고 쓰레기 분리수거가 용이하도록 지킨다. 일반 쓰레기, 음식 쓰레기는 규격봉투에 담아 지정 요일에 배출하고 재활용품 즉 종이, 플라스틱 등등 각각의 재료에 따라 분리하여 배출한다. 최근엔 플라스틱 재활용품도 컬러별 분리하여 배출하고 있다.

 

10개월 모은 페트병 뚜껑을 컬러별 분리배출하다

동네 주택건물마다 쓰레기배출 상태가 늘 불편하다. 양심 없는 사람들의 분리배출이 안된 각종 쓰레기봉투들은 심각하다. ‘나, 라도 잘 하자’ 라는 생각으로 철저하게 규격봉투 사용하고 각종 재활용을 분리 배출하지만 언제쯤 시민의식 좋아질지는 모르나 그래도 기대해본다.

 

10개월 동안 모은 페트병 뚜껑을 확인해보았다.

와우! 정말 많이 모았다.

페트병 뚜껑 모으기는 작년부터 시작했다.

페트병 본체와 뚜껑을 분리하고 본체는 구겨서 배출 그리고 뚜껑만 별도로 분리 배출하면 재활용으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어 분리 배출을 하였다.

특히 뚜껑은 모아서 버리면 좀 더 효과적일 듯하여 10개월 정도 모아봤더니 진짜 많다.

주로 생수병 뚜껑이 많으며 기타 플라스틱 뚜껑도 조금 있다. 그리고 무색과 유색으로 분리를 했다.

이유는 뚜껑도 컬러별 분리 배출하는 것이 좋다는 미디어 정보를 확인 후 뚜껑도 유색만 별도로 분리를 하고 배출을 하였다.

 

그럼, 페트병 뚜껑을 분리 배출하면 수거를 하는 환경미화원님은 과연 다시 잘 분리하고 또한 효과적으로 재활용 재료로 전달이 될까?

조금은 궁금하지만 잘 분리수거하고 분리된 재활용 재료들은 원활하게 고급(페트병 뚜껑) 재활용 재료로 사용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posted by 머쉬룸M


도쿄여행을 하다보면 재미난 상품을 제안하는 곳이 많다.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매장도 있으며 일반 매장에서도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을 볼 수 있다. 그 중 일본 쇼핑몰 중 이온몰은 시간이 허락되면 찾는 곳으로 특히 마쿠하리 이온몰을 즐겨 찾는다. 이곳에서 꼭 찾는 매장은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이나 신기한 상품제안을 하여 흥미롭게 구경한다.

 

일본 쇼핑몰 신기하고 재미난 상품매장을 보다

이온몰은 대형슈퍼마켓은 물론 의류잡화, 라이프스타일매장, 편의시설, 맛집 등등 둘러볼 수 있다. 특히 재미난 상품을 구경할 수 있는 매장을 꼭 구경하게 되는데 이번엔 아날로그를 제안하는 상품구성에 흥미로움을 주었다.

 

몇 가지 흥미롭게 구경했던 재미난 아날로그 상품 제안과 패키지이다.

다양한 사이다를 빈티지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사람들에게 아날로그 감성을 자아내어 어릴 적 추억을 기억하게 하는 상품 구성이 독특하다.

 

즉석식품도 독특하게 제안하고 있는데 외국인 여행자에겐 엽기적인 패키지는 도저히 상상하기 어려울 듯한 맛이 궁금하기도 했다.

 

한국제품도 볼 수 있었는데 몇 가지는 개인적으론 처음 본 즉석식품도 볼 수 있었다.

 

그 외 독특한 디자인 상품들은 절로 웃게 하게 만든다.

 

이온몰 외 일본의 상점을 구경하다보면 독특하고 재미난 상품도 있다. 그 중 흥미롭게 구경한 몇 가지 용품들이다. 캠핑용품을 재미나게 미니로 디자인하여 거치대 및 용품을 제안하여 색다른 이미지를 주었다.

 

일본(도쿄)을 여행하다보면 유난히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이나 재미나게 상품을 재구성한 패키지 또는 상품제안 등을 볼 수 있는데 특히 현재 디지털 매장구성이나 상품제안에서 접하는 대중에겐 아날로그 상품제안은 매력적이었다.

posted by 머쉬룸M
2018.10.02 21:31 생활 속 웃음


최근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다양한 변신과 함께 소품 또는 집기까지 활용할 만큼 제안하고 있다. 특히 유통업계에서 우유박스, 컨테이너박스, 플라스틱 장바구니 등등을 재활용한 진열대와 연출도구가 유행하고 있다. 이런 도구들은 유통업계에서 제품을 담는 집기나 소도구 등으로 매장에서 활용하여 색다른 매장과 행사 이미지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

 

 

우유박스를 활용하면 트렌드한 이미지?

몇 년 전에 많은 의류브랜드에서 롤테이너(카트랙)를 활용해 상품을 진열 ,연출하는 용도로 활용하는 사례를 자주 보았다. 그 당시만 해도 신선하고 독특한 이미지를 주었다. 롤테이너는 매장에서 상품을 이동하는 용도를 사용했는데 말이다.

 

최근엔 일명 ‘우유박스’로 잘 알려진 플라스틱 박스가 명품 브랜드에서 연출 소품(소도구)을 활용하는 사례를 자주 볼 수 있다.

상품 스탁을 하는 박스가 이젠 브랜드 이미지나 행사 대표 집기 또는 연출 소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플라스틱 박스는 다양하다. 우유박스는 물론 마트나 슈퍼마켓 진열대에서 봤던 다양한 플라스틱 컨테이너 박스들이 매장에서 트렌드한 분위기를 표현하는 집기나 소도구로 활용한다. 이때 효과는 소비자로 하여금 유행스타일 제안하는 상품 이미지를 강조하는 용도 또는 저렴한 이미지를 부각하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

축제 준비 중 현황

얼마 전에는 신촌 풍물거리 축제 중 스타트업 부스를 보게 되었다.

스타트 업은 가장 트렌드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신인 기업을 제안하는데 이곳에서도 플라스틱 컨테이너 박스를 활용한 부스 및 집기 그리고 연출 이미지를 활용하여 유행 소재(소도구) 트렌드를 반영한 사례도 볼 수 있었다.

 

식품매장에서 자주 보는 플라스틱 바스켓을 백화점/ 쇼핑몰 카페 등 연출 소품으로 활용하는 사례도 볼 수 있었다.

 

마트에서 자주 보는 플라스틱 파렛트는 바닥에 상품을 진열하기 위한 용도이다.

그런데 얼마 전 맥주축제에서 플라스틱 파렛트를 활용해 세팅한 테이블은 요즘의 트렌드를 그대로 반영한 축제 현장도 인상적이었다.

 

 

매장/행사/축제에서 플라스틱 컨테이너 박스를 활용한다면 앞으로 소비자 또는 축제를 즐기는 이들에게 트렌드하게 그리고 자연스럽고 접근성이 좋은 이미지로 표현될 듯하다.

posted by 머쉬룸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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