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여자 동료들이 투덜대며 불쾌함이나 난감한 일들을 말하기도 한다. 특히 남자동료 및 상사에게 여자라서 더욱 불편한 점들을 말하기도 하는데 직장생활은 여자나 남자나 서로 부딪치며 때론 다툼과 오해로 불편한 상황이 있기 마련이지만 은근히 여자라서 불쾌하고 화가 나게 하는 밉상 남자스타일 많다고 여자들은 말한다.

이미지 사진

그 중 여자들이 말하는 직장에서 밉상 남자스타일 대표 3가지 유형을 듣게 되었다.

겉과 속이 다른 남자 스타일

처음 일할 때 그 남자는 친절하고 여자에게 배려 있는 남자라고 생각할 정도로 늘 웃음과 미소를 지으며 업무도 잘 도와주는 남자라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불편한 진실을 보이기 시작하는 남자스타일에 여자는 당황한다고 한다.

여자들이 친절했던 남자의 정체를 우연히 알게 된 몇 가지를 예를 들어 본다.
여자 동료들 앞에서는 늘 미소와 친절로 여자를 배려하는 남자라고 생각했는데 남자들과 있을 때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여자 동료의 옷차림에 시시콜콜 불만 스타일에 언급을 하는 남자도 보게 되었다는 동료. 여자와 업무를 하는 일에 대해 능력을 무시하고 불평을 늘어놓는 남자나 같이 한 업무평가가 안 좋으면 갑자기 차가운 시선으로 대하고 여자동료 탓을 하는 남자. 그리고 가장 밉상 남자는 결혼한 여자 동료가 육아나 가족일 또는 출산 등으로 부득이 바쁘시기에 휴가를 내는 상황이라면 “업무에 지장을 주면 차라리 전업주부가 되어야 한다“ 라고 친절했던 남자의 반전된 겉과 속이 다른 남자를 볼때 여자는 밉상 그 이상으로 배신감을 주게 하는 남자 스타일이라고 말한다.

상사, 선배의 반말에 굴욕감을 주는 남자 스타일

상사나, 선배가 자신을 ooo씨 라고 말해주는 것이 직장에서의 예의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존댓말을 해준다면 더욱 존중해주는 느낌을 받게 한다. 하지만 신입사원이나 가까운 후배, 부하직원에게 반말을 하는 상사나 선배에게 가끔은 불편하기도 하다. 물론 친근감을 주기도 하고 절친이라 반말을 하는 상사나 선배가 있다. 하지만 업무에서 특히 사원들이 많은 상황이나 업체 사람들이 있을때 반말하는 상사는 그다지 좋아 보이는 직장상사는 아닌 듯하고 특히 업무에 있어 꾸중을 할때는 더욱 굴욕감을 주는 것이 반말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름을 부를 때 성은 빼고 ‘누구야’ 하고 부르거나 직함이 있는데도 후배들 앞에 ‘야’ 또는 ‘누구야’ 라고 부르는 상사나 선배는 더욱 밉상이고 굴욕감을 준다고 말한다.

회식자리에서 여자동료를 접대부로 만드는 남자 스타일

직장에서 여자직원이 가끔 짧은 치마나 섹시한 컨셉의 패션으로 출근하면 남자들은 한마디씩 한다. 그 한마디는 기분 좋게 들리는 것이 아니라 왜 그렇게 입는지 비꼬는 듯한 말, 보기 좋다(?) 말 등등 뉘앙스가 무안하게 만들기도 하는데 회식자리나 술자리에서 더욱 불편하고 기분 나쁘게 하는 말이 있다.

회식자리 술자리에 꼭 나오는 말
“술은 여자가 따라야 제맛이야. ” 하며 여자동료가 술을 따라주기를 바라는 남자가 많다는 것. 물론 직장생활에서 여자입장을 떠나서 동료나 상사에게 술을 따를 수 있다. 그런데 매번 회식자리에서나 술자리에 여자 동료에게 술을 따르라고 권유, 강요를 하거나 2차에 가면 더욱 심해지는 불편한 술자리 분위기를 선도하는 남자들을 볼 때마다 밉상 스타일로 만들게 한다.

구글 이미지 사진

직장에서 여성이라고 특별대우를 받는 것에 대해 여자도 불편하고 바라지도 않는다. 남자동료와 동등하게 평가를 받고 싶고 일하고 싶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여자라서 직장에서 불편한 일들이 아직도 있다. 아내나 여동생(누나) 또는 여자친구가 직장생활에 밉상 남자스타일로 어려움을 겪는다면 남자입장에서 어떤 생각을 하는지 궁금하게 만든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정말로 2012.03.05 21:35

    실소가 나오네요 ㅎㅎ
    한참 바쁠때에도 꼬박꼬박 한시간에 한번 담배피러 나갔다 오시는 님들~ 전날 술처먹고는 다음날까지 정신못차리고 헤롱대다 야근한다고 꼴값하는 님들~ 낮에 정신차리고 일좀하지 내내 놀다 저녁먹고 야근한답시고 나가서는 술한잔 걸치고 몇시간을 보낸후 느지막히 들어와 잠깐 들여다보다 퇴근하고는 야근했다고 쇼하는 인간들. 이런 진상 직장동료들에는 남녀구분하는것도 우습지만 지들 담배피러나가 노가리까고 점심에 술한잔씩 걸치고 들어오는 꼬라지는 생각않고 여자들이 인터넷쇼핑이라도 들여다보는 모습에는 입에 거품무는 꼬라지들은 참... 또한 집안일때문에 업무에 지장있다고 말할 자격이 되는 남자는 적어도 본인이 집안일을 성실하게 돌보는 사람이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요새 맞벌이 원하는 남자들이 대다수이면서 자기 집안일도 안해 밖에서는 여자동료들 집안일 신경쓴다고 지랄해... 그런다면 이건 정말 염치가 없는거지.

  3. ㄻㄴㅇㄹ 2012.03.05 22:11

    상사가 반말하는게 뭐가 문제인가? 우끼는 군

  4. zzzzzzzzzzzzzzzz 2012.03.05 22:14

    요즘 사회에서 개념없는 여자들이 욕 많이 쳐먹고 다닌다고 괜히 물귀신 작전으로 남자들 헐뜯어보려는 이런 쓰레기 같은 글......... 어쩌죠??ㅋㅋ 실패하신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zzzzzzzzzzzzzzzz 2012.03.05 22:15

    글 보면 볼수록 분노가 솟구치네요. 혹시 블로그나 아니면 사업하시는거 홍보 하시려고 일부러 어그로 끄는건지요? 그게 목적이였다면 참 제대로 성공하시긴 한 듯^^ 기가막히네요~~~~~~~~~~~

  6. 아진짜 2012.03.05 23:25

    아 그냥 저런 남자들이 밉상이란거잖아~ 누가 여자는 밉상이 없냐?? 사람들 중에 밉상이 있는건 당연한거지. 왜 여자 남자로 나눠서 생각하지? 직장 내에서 꼴보기 싫은 3가지 타입이라고 하면 더 나았겠지만, 글쓴이 본인이 여자니까 자신의 입장에서 썼겠지. 남자든 여자든 첫번째,두번째 유형은 당연히 있는거고. 왜 이렇게 사람들이 죽자고 달려들지.

  7. 배가본드 2012.03.06 00:44

    가급적 댓글 안 달려고 했는데 걍 지나가는 나그네가 한 마디 합니다
    저런 비호감 남자직원 탓하기 전에 여자직원들 하는 꼬라지를 제대로 보고 말씀하세요
    야근은 무조건 남자직원이 해야 합니까?
    힘든 일도 남자직원이 해야 하나요?

    물론 이 글을 쓴 사람은 요새 그런 여직원이 어디 있냐고 하겠는데
    진짜 가슴에 손을 얻고 솔직하게 말씀하세요
    그리고 여자직원들은 기본적으로 소속감 이란 거 자체가 없습니다
    그져 걍 대충 일 하다가 언능언능 퇴근하고 그리고 언능언능 회사 그만두고

    여직원 이라고 보이는 족족 죄다 이런데 과연 한국이란 나라에서 여자 직원들이 제대로 된 대우를 받고자 주장할 권리나 있습니까?

    걍 생각같아선 악성댓글로 도배를 해주고 싶은데 걍 넘어갑니다

  8. 아오 2012.03.06 01:37

    상사가 다짜고짜 반말하는게 뭐가 이상해?
    거기다 잘못한일 있으면 욕먹고 다시 풀고 그러는거지 그럼 상사한테도 공주대접받길바라는건가?
    여자들은 기본마인드를 잘못가지고 있어~

  9. 좌우지 2012.03.06 05:57

    흠.. 저희 직장은 참 여자분들이 참 땡보인곳이라서 공감이 잘 안가는 데요..
    여자분들이 솔직히 겉과 속이 참 다르더군요.. 남자들은 솔직히 힘든 일 거의 다 하지 않나요?
    특히 주부인 여자들은 정말 주5일 근무에다가 휴일,공휴일 다쉬고, 남자들은 주1회 쉬지만, 바쁠땐 또 나오고, 솔직히 여자직원들.. 청소도 제대로 안하고, 자기들 쉴 생각이나 하고, 화장실갔다온다고 하고 30분 정도 쉬다가 오고, 참 이글 보니 화날려고 하네요.. 어떻게 한쪽으로만 이렇게 치우쳤을까

  10. 좌우지 2012.03.06 05:59

    대충보면 여자들은 참 입으로 사람 무시하는 경향이 너무 있어요..
    자기들은 책임회피만 하면 다인줄 암.. 여자분들 중에서 아무도 책임지는 사람 정말 보지도 못했음..

  11. 오오미 2012.03.08 00:21

    여기 주인장
    진짜 궁금해서 묻는건데 20대 초반인가요.
    글들이 전부 왜이렇게 유치하고 남자비판적인지
    남자한테 크게 여러번 차였나.
    남자한테 엄청 차이고 혼자사는 여성의 홈페이지 같네요.
    당신이 정말 나이꽤나하는 분이라면 많이 부끄러운줄 아세요.
    모든글들이 얼토당토 안하네..
    이걸 또 악플이라하려나? ㅋㅋ

  12. 이상하네 2012.03.09 11:54

    여기 댓글 이상하네요. 저기 딱봐도 저런사람들 밉상 맞아요. 반대로 남자들 뒤에서 시시콬롤 뒷담하는 여자들도 밉상인거 맞구요. 회사 다니는 남자 전부 저렇다라고 해논것도 아니고 이런 종류의 사람들은 밉상이다.라고 써논건데 왜 여자는 더 그렇다 라고 걸고넘어지시나요. ㅋㅋ 저 세종류 부류에 속하는 사람들인가

  13. 함성민 2012.03.09 13:31

    마지막 내용처럼 안 아직도 여자 무시하는 남자들이 너무 이해가 안간다..
    아니,,,자기 엄마도 한 사회에서는 여자고 또 결혼하면 아내도 여자고,,사랑하는 자기 가족중에 누나도 여자고 동생도 여자고 그런데 왜 여자를 아직도 자기보다 낮게 여기는가..?
    정말 이제는 남자들 특유의 그 교만을 버려야 마땅하다. 그거 안통한다.

  14. 지나가다 2012.03.19 20:47

    여기 한가한 남자들 많나 보네. 야근에 웹서핑도 안 하고 바쁜 거 아니었나?
    회식에서 성희롱 쩔음. 진짜 짤릴까봐 신고를 안 해서 그렇지 회식때문에 마음에 스크래치 안 생긴 사람이 어디 있나..
    남자도 담배 피운다고 자리 많이 비움. 가서 노가리 까고.
    다음 뷰에 보니까 남자가 본 밉상 여자스타일도 있던데 왜 이 글 와서 난리지.. 남자들은 참 우르르 몰려다니는 거 좋아하는 듯..
    진짜 넷상에서는 여자 까고 여자친구 만나러 가는 남자들은 좀 사라졌으면 좋겠다..
    그게 위에 언급된 '겉과 속이 다른 남자' 아닌가?

  15. -_- 2012.05.10 16:35

    전 그냥...
    오른쪽에 계신 저 분이 손톱까지만 깍고 발톱은 이제 그만 집에 가서 깍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받침으로 썻던 잡지를 읽으라고 제 책상에다 두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며칠 전에도 제 책상위에 그 받침으로 사용했던 것으로 보이는 잡지가 있길래
    고무장갑 끼고 쓰레기통으로 옮겼습니다
    본인은 자신이 그냥 짖궂은 걸로 아는데 성격드러운 거예요....
    이보다 밉상이 또 있나요... 아주 상밉상입니다..

  16. pjh 2012.05.19 23:17

    난 머리회전 나쁘고 일처리 빨리 못하는 남자가 제일 밉상이던데...게다가 일도 못하는 주제에 쓸데없는 자존심만 쎄서, 여자동료 질투하는 남자...뭐 윗 상사들도 다 알고, 주변 동료들도 다 알고 그렇더군...어째 이글은 그다지 공감이 안간다. 술따르라고 하는 남자직원 내주변엔 한번도 없었다...오히려 대학원 다닐때 지도 교수가 그렇게 해서 엄청 놀랬던 기억이...

  17. BlogIcon free counseling nyc 2012.05.29 16:44

    나는 놀라운 블로그를 관찰하고 나는 훌륭한없는 정보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전 그룹의 방법과 certainloy 순위의 숫자에 매우 계몽이다. 진심 사용 열정적인 추종자를 제공하는 정보 것들을 즐기세요!

  18. BlogIcon alcohol addiction recovery 2012.05.29 16:47


    서 좋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상당히 당신에게 감사합니다. 이 특정 웹사이트는이 웹사이트의 훌륭한 서비스와 블로그의 다양한 기사 또는 블로그 게시물을 제공합니다.

  19. 위대한 게시물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정말로 여자가 참석하는 문제에 만족했다. 아마도 미국뿐만 아니라 자신의 엄마 아빠 그리고 / 또는 성장하는 오래된 친척을 돌봐줄 것입니다 사전에 여러 해 동안 함께 현재 함께있는 수많은 가정을 향해 당신을 위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축하한다!

  20. BlogIcon home insurance ebook poems 2012.06.05 16:24

    해당 게시물이 문제 중에 추가보기를 공급 획득하였습니다. 정말 것이다 항목도이 방식으로 고용 수 몰랐어요. 당신의 관점을 공유하기위한 많은 감사합니다.

  21. 당신은 증가 수있는 문제의 숫자는 크게 사람들을 도와줍니다. 난 당신이 현재의 웹 블로그를 methodized 것을 방법을 선호, 그것은 진정으로 이해 엄청난 있으며 동쪽이다. 우리는 당신이 좋아하는하고 정기적으로 다시 돌아올 예정으로 저장했습니다.



백화점 여성구두매장을 둘러보다보면 직원들이 거의 남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나 여자직원은 찾기 어려운데 그래서 가끔 불편한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예를 들어 퇴근 후 멋진 구두를 구입하고 싶어 구두매장에서 신발을 신어 볼 때 잠시 머뭇거리기도 하는데 오후시간이라 발도 부었지만 발 냄새도 나는 법, 그래서 여자직원이라면 덜 민망할 텐데 남자직원이라 솔직히 여자는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거기다 남자직원은 얼마나 적극적이고 친절한지 고객의 신발도 벗겨주고 새 신발을 신겨주기도 하는데 은근히 불편하다. 그래서 “ 괜찮아요. 제가 신을 게요 ” 하며 남자 직원의 친절이 불편해 사양하기도 한다.

이렇게 여성구두매장에서 남자직원이라서 더 불편함을 느끼는 여성고객이 많은데 왜 여자직원보다 남자직원이 많은지 궁금하기도 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해외에서는 여성구두매장에서는 남자 직원을 거의 볼 수 없다

이런 궁금증은 10년 전이나  현재도 비슷한 느낌을 주는데 이상하게 한국에서만 여성구두매장에 남자직원만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해외출장에서 백화점이나 쇼핑몰을 리서치를 하다보면 여성구두매장에 남자직원보다 여자직원이 대부분인데 유독 한국에서만 남자 직원을 채용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한국은 유명 백화점이라도 구두매장에서 고객이 지나가면 의류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판촉을 하는데 구두매장 입구부터 남자직원들의 홍보와 고객을 끌기 위한 각종 호객행위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10년 전보다 좀 나아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오래된 구두매장의 관습인가? 구두매장을 지나가면 지나칠 정도로 남자직원들의 적극적인 행동으로 구경조차 불편함을 줄때가 많다는 것을 여성 고객이라면 한번쯤 느꼈을 것이다.

며칠 전에도 지인이 백화점 구두매장을 방문한 후 화가 잔뜩 난 목소리로 통화를 한 적이 있다. 그녀는 백화점 구두매장에서 남자직원의 불쾌한 행동으로 당황했다고 하는데 백화점에 항의 전화를 하고 싶을 정도라 했다.

더 자세히 이유를 들어보니 어울리는 구두를 선택하고 싶어 다양한 구두를 신어봤는데 의자에 앉아 구두를 신을 때마다 남자 직원이 웃으면서 자신의 무릎에 손을 얹히며 상품설명을 했단다. 처음에 우연이라 생각했는데 구두를 신을 때마다 무릎에 손을 대며 말을 하는데 정말 불쾌해서 “ 손 좀 치우시고 말하시죠.” 라고 말을 했다고 한다. 직원이 당황했는지 죄송하다고 말했지만 이미 너무 불쾌해 구두고 뭐고 당장 백화점을 나갔다고 한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충분히 이해가 갔다. 예전이나 지금도 많은 여성 고객들이 비슷한 경험으로 불쾌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으니 말이다.

도대체 여성구두매장의 남자 직원은 여자 고객에게 그렇게까지 하면서 판매를 해야만 할까?

그럼 여자가 좋아하고 구두를 구입할 거라 생각하는 것인가?

요즘 어떤 세상인데! 그런 행동으로 통하는 세상도 아니고 여성고객이 좋아할 일도 없는데 말이다. 여성고객을 남자 입장으로 너무나 착각하고 있는 백화점이나 브랜드는 여자직원보다 남자 직원이 있어야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착각하는지 의문이다. 하지만 여성고객은 과잉친절(?)로 불편함만 주는데 말이다.

이것이 한국 여성구두매장의 현실이고 고질적인 병폐이인데 왜 백화점이나 구두 브랜드에서는 남자 직원만 있어야 하는지 도대체 이해할 수 없다.
남자직원보다 여자직원이 있으면 그 만큼 여성고객도 편하고 부담 없이 쇼핑을 할 수 있는데 말이다.

안녕하세요. 머쉬룸M 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 주시면 더 좋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ㅁㄴㅇ 2011.12.04 13:03

    기사 있네요 2년전기사지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구두 매장 판매원은 왜 죄다 남성이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0&oid=036&aid=0000021116

  3. ㅇㅇ 2011.12.04 21:53

    왜 남자직원들이 많은지 잘 모르시는지..
    남자직원이 훨씬 친절하기 때문입니다.
    여자직원은 자기가 힘들면 그게 다 표출이 되요.그래서 손님과 알게모르게 많이 언쟁합니다.

    근데 남자직원은 그런게 없죠.
    특히 저렇게 고매출을 올려야 하는 품목에서는 여자직원 있으면 매출올리기 쉽지 않습니다.

    대형할인점이나 백화점에서 저단가 품목은 여자직원들이 많지만,
    고단가 품목은 남자직원이 많을 수 밖에 없어요.

    편의점만 가도 보세요.남자직원이 대체적으로 여직원보다 훨씬 친절하지..

    그 점원의 친절이 불쾌하면,여자 직원의 짜증을 한번 겪어보시기 바랍니다.

  4. 00 2011.12.16 12:25

    백배 공감~ 남자가..떡하니 꼭사라하는 눈빛으로 갑자기 고객님~하면서 다가오면.. 정말 부담되요 일단 내스타일을 천천히 고르고 싶어도..ㅋ 마음이 편하지 않아요

  5. 알거없어이년아 2011.12.20 19:32

    백화점을 니가안가면 대겧네요 씨발 년아

  6. 알거없어이년아 2011.12.20 19:32

    백화점을 니가안가면 대겧네요 씨발 년아

  7. 어떤이 최고 노치 포스트는 것을 의심하고, 또한이와 비슷한 기사를 발견할 수 내 첫 경험은 없어요. 정말 궁금 해서요, 그리고 인쇄물을 만드는 것이 많은이 위력을 지원을 믿습니다. 너무 감사하고 난 미래를 게시 봐요.

  8. BlogIcon light bulb types 2012.03.31 08:30

    리는 곧 게시를 기다릴 것이다. 정말 감사

  9. 정말로 우리는이 게시에 감동하고. 이러한 특정 게시물을 지은 사람은 관련 청중을 보존하는 방법을 알고 함께 프로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 이러한 특정을 드러내기위한 많은 감사합니다. 나는 항목 계몽 또한 흥미로운 발견했습니다. 더 UP-날짜에 대한 기대.

  10. 웹사이트 따라서 아주 좋습니다. 저는 당신이 회원에 들어간다하는 정보에 놀랐어. 그것은 당신이 다음과 같은 주제의 인식이 얼마나 적절하게 밝힌다. 예약은 아래 웹 사이트를 표시, 추가 콘텐츠에 대한 반환합니다. 난 정보를 단지 건너편 나의 파트너가 검사를했는데, 이전에 모든 입장 위에 간단하게 걸쳐 올 수 없다 파서.

  11. 2012.04.17 11:33

    그게원래직원이 하는 서비스업 일인데너는 그냥 백화점 가지말고 동대문시장 가세요

  12. 2012.04.17 11:58

    그게원래직원이 하는 서비스업 일인데너는 그냥 백화점 가지말고 동대문시장 가세요

  13. 2012.04.17 12:02

    그게원래직원이 하는 서비스업 일인데너는 그냥 백화점 가지말고 동대문시장 가세요

  14. ㅍㅍㅅㅅ 2013.03.07 16:48

    그럼 백화점에 가지 말던가
    싫으면 무릎보호대 차고 가던가
    그것도 싫음 니가 거기서 일하던가.

  15. 구두구두 2014.03.11 10:13

    공감해요 정말
    구두매장 들어서자마자 나를 보는 남자직원들 시선 정말싫어요 저는 백화점 구두매장은 구경도 싫네요 그래서 여자직원있는 수제화매장 몇군데 알아두고 그냥 거기만가요

  16. BlogIcon 어우 노답이네 2015.03.07 15:42

    그렇게 불쾌하면 직접 만들어 신으시오~ 이런사람들이 남자한번 못사귀아본 모쏠일가능성이 많음 ㅋㅋ 남자손길을한번에 뭔 개변태보듯 난리를ㅉㅉ

  17. 2017.04.27 15:14

    비밀댓글입니다

  18. 하여간여자들 2017.04.27 15:15

    남자가신겨주믄은근즐기면서웃기고있네

  19. 하여간여자들 2017.04.27 15:16

    여자도늙고못생긴아줌마가 권해주믄좋아한데요 ~~

  20. 에에엥?? 2019.08.30 19:21

    와 옛날글이긴 하지만 뇌구조가 이럴수가있나
    장황하고 논리적이게 개논리 펼쳐두셨는데 구두매장에서 남자직원만 채용하는게 아니라
    여자들이 구두파는일을 기피하는거지 염병 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 발냄새나는데 남자직원이라 불편하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직원이면 덜민망해?ㅋㅋㅋ그게 남자직원이 많아서 불편한 이유야?

  21. ㅇㅇ 2019.09.29 23:20

    그거 다 박봉인라 몸팔던 남자들이 나이들어 상폐되서 안팔리면 할거없어서 그나마 부티나는 직업 고른게 구두가게 점원이라 그래요~
    본디 천성이 천박하구 배운거 없어서 백화점서 일해도 서비스 정신도 부족하고 창남 버릇도 못 버리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