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패션 스타일

한국에서 보기 힘든 일본 남자패션은?

by 머쉬룸M 2010. 12. 25.
반응형

일본 출장을 다녀 온 후 한국에서 독특하고 패셔너블한 한 남자를 거리에서 보았다. 그 남자의 패션을 자세히 봤는데 일본에서 유행하는 모피 모자를 착용하고 의상은 블랙에 빅백으로 스타일링을 했다 그리고 머플러는 니트 숄로 솔직히 여자들이 좋아하는 디자인으로 연출했으며 구두는 앞코가 뾰족한 브라운 구두를 신었다. 거리를 지나가는 남자들마다 은근히 또는 슬쩍 그 남자를 쳐다보기도 했고 어떤 남자는 곱지 않는 시선으로 당황스럽다는 표정을 짓기도 했다. 그래서 스쳐가는 생각은 아마도 저 남자가 일본거리에서 있었다면 사람들에게 이렇게까지 시선을 받았을까 생각도 했다.

 -한국거리에서 본 패셔너블한 남자. 하지만 지나가는 남자들의 시선이 곱지 않았다.

한국에서 남자패션하면 포멀하거나 단정하고 심플한 스타일링에 호감을 주기도 한다. 물론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는 패션 그리고 유행하는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하는 남자에게 여자는 매력을 느끼기는 하나 다소 생소한 아이템이나 스타일링에서는 남녀 모두 거부감을 주기도 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 만큼 한국에서는 남자가 너무 튀는 아이템이나 스타일링에 대해 부담스럽게 생각하며 때론 곱지 않는 시선을 받는 남자가 되기도 한다.

- 남자라면 선택하기 힘든 빨강색 코트에 무늬 스타킹 그리고 블루 운동화 스타일링은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패션이다.

반대로 일본은 남자나 여자나 독특한 패션을 해도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으며 무심하게 지나치기도 하는데 각각의 개성 있는 스타일이라 생각하는 편이다. 일본패션은 그 만큼 독특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하는 사람도 많으며 그런 모습에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있다.

그럼 일본 남자들은 어떤 스타일링으로 독특한 패션을 보여줄까? 한국에서 보기 힘든 일본 남자들의 패션을 한번 보자.

1. 독특한 아이템 패션과 스타일링 
독특한 아이템과 자신만의 스타일링으로 개성을 부각하여 일본 남자패션과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레이어드에서도 특히한 연출을 볼 수 있으며 아이템 역시 개성을 돋보이는 스타일링으로 한국 사람 눈에는 정말 개성 있는 패션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2. 레깅스 패션
일본 거리를 걷다보면 무늬 레깅스로 반바지와 연출하는 남자도 있으며 무늬 반바지에 단색의 레깅스로 레이어드하는 남자를 쉽게 볼 수 있다. 아무튼 겨울에 따뜻하게 연출 할 수 있는 연출이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연출로 보인다.


3. 포스가 느껴지는 패션
볼수록 포스를 느끼는 남자패션이다. 패션과 스타일링 자체도 독특하지만 매력적인 부분도 있다는 것. 너무나 독특해 일본남자의 포스를 느끼게 하기도 하고  다소 당황스럽기도 하는 스타일이라고 생각되는 스타일도 있다. 하지만 한국거리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남자패션이 아닌가 라는 생각도 했다.

확실히 일본 남자는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는 연출을 좋아한다. 독특한 아이템이든 의상과 대비되는 컬러포인트을 주든 스타일에 어떤 아이템으로든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링을 좋아하는 것은 분명한 것 같다. 혹시 한국거리에서 이런 스타일을 본다면 여러분은 어떤 시선으로 볼까?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  행복한 성탄절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