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패션 스타일

일본 남자의 머플러패션, 어떻게 연출을 할까?

by 머쉬룸M 2010. 12. 27.
반응형

도쿄 거리에서 한 남자의 머플러 연출을 보다 의외에 연출을 봤다. 일본 여성들이 자주 즐겨하는 숄을 남자도 연출한다는 것이다. 즉 어깨에 넓게 덮어 마치 담요를 걸친 것 같은 연출이 일본여성들이 즐겨 하는 머플러연출인데 남자도 같은 방법으로 연출하고 있어 솔직히 깜짝 놀랐다. 아무튼 일본 남자들은 스타일링에 있어 독특한 것을 정말 좋아하는 듯했다. 겨울패션을 강조하는 아우터로 멋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역시 소품인 머플러 스타일링에 있어서는 컬러감이나 머플러의 디자인에 있어 각자의 개성을 부각하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의상이 밋밋해도 머플러에 컬러감을 준다거나 머플러 무늬 또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어 스타일리시함을 보여주기도 한다. 물론 엉뚱하게 보이는 머플러 연출이나 독특한 아이템과의 믹스매치로 당황스런 스타일링도 볼 수 있었다.

일본 남성 의류매장마다 유난히 많이 눈에 띄고 제안하고 있는 머플러는 스트라이프 머플러이다. 가로무늬부터 세로무늬까지 디자인에 컬러풀한 색감이지만 화려하지는 않고 의상에 가볍게 포인트를 줄만한 색감과 디자인이다. 포멀한 정장이나 캐주얼웨어까지 모두 잘 어울리며 걸치기만 해도 폼 나는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다.

그 다음으로 유행하는 디자인으로 역시 컬러풀한 겨울테마 무늬나 체크무늬을 선호하여 어두운 겨울패션에 컬러를 줄 수 있는 스타일을 좋아한다. 한국남자들이 솔리드한 모노톤을 즐기며 머플러에 컬러나 무늬가 있는 것에 부담스럽게 생각하지만 일본남자들은 솔리드한 디자인은 정장이나 옷차림에 시크한 분위기를 주고 싶을때 연출하고 캐주얼웨어나 옷차림에 포인트를 주고 싶을때 컬러나 무늬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편이다.

대체적으로 일본 남자들의 겨울패션에 머플러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한국처럼 영하의 추운 날씨는 아니어서 목선에 둘둘 말아 두툼하게 연출하기보다는 옷차림에 겨울 아이템인 머플러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주어 장식효과로 머플러를 활용하고 있다.

사각머플러 스타일은 무늬와 볼륨감을 주어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숄처럼 연출하는 남자들도 거리에서 많이 볼 수 있으며 소재가 가벼운 머플러는 목선에 볼륨감을 주어 연출한다.

슬림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 방법으로 머플러를 길게 또는 살짝 매듭을 주어 연출한다. 두툼하거나 볼륨감 있는 소재도 디자인이 슬림한 것을 선택하고 가벼운 소재로 머플러가 장식적인 요소로 부각되도록 스타일링을 한다.

- 도쿄거리에서 본 일본 남자의 머플러 연출, 한국 남자의 머플러 패션과 다른 컬러감과 디자인 그리고 의상에 따라 머플러 스타일링이 조금은 달라 보인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멋진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