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명동거리에서 본 일본 여자패션에 깜짝 웃음

by 머쉬룸M 2011. 11. 2.
반응형

명동거리는 관광객으로 늘 북적거리는데 일본 관광객은 물론 최근에는 중국 관광객도 많아져 명동거리는 일본어와 중국어를 거리에서 자연스럽게 듣게 되면서 한국인지 잠시 어리둥절하게 만들 정도다. 이렇게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거리를 걷다보면 패션만 봐도 한국사람인지 아니면 일본사람, 중국사람인지 알게 되는데 특히 일본패션은 개성과 독특한 스타일로 확실히 구분되기도 한다.

일본패션은 몇 가지 독특함이 있는데 명동거리에서 만나 본 그녀들의 패션을 보면서 한국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자.

명동거리에서 만난 그녀들은 체구가 작아 귀여운 스타일을 좋아했는데 체형과 상관없이 그녀들의 패션에서 일본인이라고 알 수 있는 독특한 스타일이 있는데 첫 번째가 헤어스타일이다.

헤어스타일 중 가장 대표되는 것이 밝은 염색을 즐기며 올림 헤어스타일을 강조하는 단고 헤어스타일을 즐겨해 일본여성인지 알 수 있다. 또한 가장 대표되는 헤어스타일로 로맨틱 웨이브 스타일인데 세팅 웨이브로 여성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한다. 명동에서 만난 그녀 역시 브론즈 색으로 염색한 모발에 세팅 로맨틱 웨이브를 강조해 일본 여성이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다.

두 번째는 독특한 스타일링이다.

일본 여성패션을 그 동안 지켜보면서 ‘참 레이어드를 잘한다‘ 라는 느낌을 받게 된다. 심플하게 스타일링을 하기보다 여러 가지 아이템과 믹스매치를 즐기며 소품활용 역시 개성과 독특함을 강조한다. 모자를 좋아하고 액세서리로 스타일을 돋보이게 한다. 그리고 가을, 겨울에는 큼직한 머플러활용을 즐겨한다.

다양한 소재와 아이템으로 레이어드를 즐기며 소품과 의상과 믹스매치하는 스타일링이 일본패션의 독특함을 강조하는데 거리에서 만난 그녀도 얇은 소재의 귀여운 원피스에 의외로 딱딱한 이미지를 주는 카키색 니트로 레이어드를 했으며 프린트와 같은 색으로 스타킹을 착용했다. 그리고 일본여성들이 좋아하는 모자패션과 귀여운 헤어스타일로 명동거리에서 쇼핑을 즐기고 있었다.

독특한 믹스매치를 보여준 그녀는 올 가을, 겨울 유행패션인 하이웨이스트 도츠무늬 팬츠로 다리를 길게 보여주는 스타일링과 데님 베스트로 레어어드를 했는데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털목도리와 가방에 털 액세서리로 트렌디한 패션을 강조했다.

이렇게 명동거리에서 일본패션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스타일과 패션을 볼 수 있었는데 최근에 명동을 갈 때마다 깜짝 웃음을 주는 일본 여자패션을 볼 수 있었다. 이상하게 일본에서는 볼 수 없었던 패션으로 바로 커플패션이다. 커플패션은 남녀 연인들이 같은 옷을 입는 연인 커플패션이 아니라 단짝친구랑 같은 패션으로 똑같은 옷이나 소품을 착용하는 모습으로 명동거리에서 자주 보게 되어 깜짝 웃음을 주었다.

한국 관광에서 의외적인 패션으로 친구와 같은 스타일을 보여주는 것인지 마치 쌍둥이가 똑같은 옷을 입어야지 쌍둥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처럼 그녀들의 패션은 똑같은 패션으로 단짝친구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 같았다. 한국은 단짝 친구와 똑같은 옷이나 신발로 서로 좋아하는 아이템을 같이 즐긴다고 하지만 절대 같은 날, 같은 장소에 똑같은 옷을 입지 않는데 일본 여성들은 한국 여성들과 많이 다른가 보다.

- 단짝 친구와 명동에서 관광하는 그녀들의 패션은 일본에서도 유행하고 있는 니트 망토패션을 친구와 같이 즐겼고 유행무늬인 호피 신발까지 커플패션을 강조하는 그녀들은 해밝은 미소가 정말 귀여웠다.

같은 패션으로 단짝 친구라는 것을 강조하는 일본 관광객 그녀들은 한국 사람의 시선에서는 깜짝 놀라고 의외적인 커플패션이지만 친구와 명동에서 알콩달콩 즐겁게 쇼핑을 즐기는 그녀들의 모습은 귀엽고 깜짝 웃음을 주었다.


안녕하세요. 머쉬룸M 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 주시면 더 좋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