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시장에서 산 5천원짜리 옷을 입어보니 이럴수가!

by 머쉬룸M 2012. 1. 31.
반응형

며칠 전 봄 소품들을 시장조사하기 위해 남대문 시장을 가게 되었는데 시장조사를 마친 후 시장 이곳저곳을 둘러보게 되었다. 시장 상점마다 겨울상품을 세일하고 있었는데 특히 노점상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북적거렸다. 어떤 상품이기에 사람들이 몰려있나 궁금해서 다가가서 보니 겨울 의류를 놀라운 가격에 팔고 있었다. 5천원부터 비싼(?)것은 만원으로 깜짝 놀라울 정도로 파격가에 판매하고 있었다.

너무나 저렴한 옷이지만 솔직히 ‘ 5천원짜리 옷이 얼마나 좋겠는가? ’ 하고 생각했으며 또한' 5천원짜리의 수준일거야 ' 하며 편견을 가져 그냥 지나치려고 했는데 노점에 쌓여 있는 많은 옷들 중에 옷자락이 삐죽 나온 옷이 한눈에 들어오게 되었다. 살짝 보인 옷자락인데도 체크무늬 컬러가 고급스러워 슬며시 옷을 잡아 당겨 옷을 보았는데 재킷이었다.

재킷을 자세히 보니 5천원짜리 재킷으로 전혀 보이지 않는 디자인과 컬러가 마치 oo로렌 브랜드에서 본 듯한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디자인이며 더 놀라운 것은 브랜드 옷이고 100% 울(WOOL) 소재라는 것이다.

그래서 지갑에서 당장 5천원을 꺼내며 구입했는데 더욱 노점의 옷들에 관심이 쏟아졌다. 그리고 잠시 후에 또다른 아이템을 득템하게 되었는데 숄형의 체크무늬 베스트를 보물찾기처럼 찾아내었다.

- 노점 앞에서 거울이 없어 휴대폰으로 스타일을 체크해 봤는데 일단 느낌은 좋았다^^

거리에서 입어 볼 수는 있었지만 노점이라 거울이 없어 입은 모습을 정확히 확인할 수 없어 좀 답답했다. 하지만 너무나 저렴하고 디자인도 마음에 들어 2가지 아이템을 만원에 구입했다. 성질 급한 나는 얼마나 궁금했는지 근처 화장실에 들어가 재킷과 베스트를 입어 보며 거울로 스타일을 확인했다.

그런데 입어보니 이럴수가!


5천원짜리 옷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기대 이상으로 근사한 스타일을 연출해 주었는데 클래식한 분위기를 주는 재킷을 자세히 보니 디테일이나 소재가 유명 브랜드 못지않게 고급스러움을 주었고 숄 스타일의 베스트는 어떤 이너웨어에도 툭 걸치기만 해도 멋스러움을 주는 매력적인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니 웃음이 절로 나왔다. 그리고 특히 체크무늬는 디테일에 따라 균형을 이루는 재봉이 더욱 고급스럽고 제대로 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라벨도 없는 베스트는 완벽하게 무늬가 맞았다.

구입 후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해 재킷을 입고 출근을 해 사람들에게 물어 보았다.
“ 이 옷 세일해서 구입한 옷인데 얼마에 주고 샀을까요? ” 하자. 주위 사람들의 반응은?
“ 글쎄.. 브랜드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일단 느낌은 고급스러워, 유명 브랜드 옷 같은데 20~30만원대 아닌가?” 라고 하는 것이 아닌가!...ㅋㅋ

남대문시장 노점에서 5천원 주고 구입한 재킷이라고 말하니 사람들의 반응은 깜짝 놀라 믿을 수 없다면 재킷의 상태와 소재를 만지며 당황스러워 했다.
주위 사람들의 놀라운 반응을 보니 잠시 후 좀 후회되었다.
괜히 5천원에 구입했다고 말한 것 같다......
말을 안 했으면 5천원짜리 옷이 아닌 20~30만원대 옷이라 생각할 텐데 말이다....^^

이렇게 우연히 남대문시장에서 득템한 너무나 믿기 힘든 저렴한 가격에 놀라기도 했지만 시장 옷이라고 무시하고 편견을 가졌던 내가 지금은 입가에 미소가 떠나지 않으며 흐뭇할 뿐 재래시장의 또다른 쇼핑의 매력을 발견하게 되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