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성공한 옛 애인 소식에 배 아프다는 남자 이야기

by 머쉬룸M 2012. 8. 19.
반응형

2년 동안 사귀고 있는 여자 친구와 잘 지내고 행복하다는 서른 살의 남자가 있다. 가끔씩 볼 때마다 여자 친구와 어떻게 데이트를 하는지 주변 사람들에게 자랑을 하는 그 남자는 명문대 출신에 대기업에서 일하며 스타일과 외모 또한 뛰어난 호남형이다.

그런 남자가 어느 날 시무룩한 표정을 하며 결혼까지 생각하고 있는 여친에 대해 불만을 표현해 깜짝 놀랐다. 이유를 물어 보니 결혼 이야기를 하면서 여친이 신혼집은 아파트에서 시작하고 싶다며 상당한 부담을 주게 되었다고 한다. 아직 3년차 직장인이고 적금도 많이 못했으며 부모님에게 아파트 전세를 요구하기도 죄송한 상황이라 여친의 바람에 대해 결혼을 해야 하는지 망설이게 됐다고 한다.

주변 사람은 사랑한다면 서로 좋게 협의할 수 있다며 조언을 해주었더니 그 남자의 반전 이야기에 다소 황당하기도 했고 모두가 빵 터지게 만들기도 했다.

이미지 사진

그 남자. “ 저 나쁜 남자인가 봐요 ” 하며 속마음을 털어 놓는다.

 

“ 얼마 전에 4년 전에 사귀었던 여자 친구의 소식을 듣게 되었는데요. 그녀가 사업에 성공해서 지금 잘 나가는 CEO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배가 아프고 속상한지 모르겠네요 ” 라고 말하는데 “배 아프다” 모두가 빵 터졌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 아프다’ 라는 얘기를 들어 봤어도 옛 애인이 성공했다고 배 아프다는 남자의 이야기는 처음 들어본다. ^^

 

그 남자의 이야기를 들어 보니

이미지 사진

그녀와 연인이었을 때 당시 그녀는 패션 디자인으로 의류사업을 시작했는데 초창기에는 본인도 투자했고 취업 전 열심히 그녀의 일을 도와주었다고 한다. 하지만 생각처럼 일이 잘 되지 않았고 여러 가지 이유로 헤어졌다고 한다. 그런데 최근 그녀를 알고 있는 지인이 그녀의 소식을 전해 주었는데 요즘 그녀의 온라인 쇼핑몰이 대박이 나서 성공한 CEO가 됐다는 소식을 들으니 갑자기 우울해지면서 배가 아프게 됐다고 한다. 취업 전에 1년 동안 같이 고생했던 그 당시를 생각하니 은근히 억울하기까지 했단다.

 

이야기를 듣던 사람들은 헤어진 옛 애인이 잘 됐으며 축하해 주고 기쁨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 아니냐고 하자. 그 남자는 발끈했다.

“ 기쁨 마음으로 받아 들여야 한다고요? 전, 기분 안 좋던데...? 솔직히 헤어진 사람이 불행해지길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저보다 더 잘난 사람과 결혼하거나 자신보다 월등하게 잘 나가는 성공한 사람이 되었다면 기분 좋지도 않고 이상하게 배 아프게 되는데 다른 사람들은 안 그런가요?"

 

그래서 한마디 했다.

“ 아니...뭐... 사랑했던 사람이 헤어진 후 나중에 성공했다면 배 아프기보단 부럽다는 생각을 하지 않나?. 물론 헤어진 사람과 기분 나쁘게 헤어졌다면 좀 다를 수도 있겠지만 배 아프기까지는 않을 것 같은데? ” 하니 그 남자의 다음 말에 모두가 다시 빵 터졌다.

 

“ 저 ,,,혹시 그 동안 헤어진 사람이 대단하게 성공한 사람이 없죠? ”

                                               .

                                               .

“ 뭐... 헤어진 사람이 대단하게 성공했다는 소문을 들어 본적은 없는데...” 하자.

 

“ 그래서 제 마음을 모르는 거예요. 같이 시작한 동기가 저 보다 성공하는 것도 은근히 우울하고 배 아픈데 헤어진 옛 애인이 수억대의 매출을 올리는 CEO가 됐다면 그리고 결혼해서 멋진 배우자와 파트너가 되었다면 제 입장처럼 화가 나고 배가 아프죠.. 헤어지지 않았다면 전.....지금과 다를 수도.....”

 

솔직한 이야기를 하는 그 남자의 이야기에 살짝 공감되기도 했다.....^^

그런데 갑자기 문득..... 현재 사귀는 여자 친구에 대해 늘 자랑했었는데 결혼을 다시 생각하게 만든 것은 혹시 옛 애인의 성공에 대한 부작용(?)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는데 나중에 어떤 선택을 할지 은근히 모두를 걱정하게 만들었다.

아~~ 근데, 헤어진 옛 애인이 자신보다 성공한 사람이 되었다면 정말 배가 아플까?.....^^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