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고객시선 사로잡는 달라진 백화점 크리스마스 연출

by 머쉬룸M 2012. 11. 15.
반응형

백화점은 벌써 외관은 물론 내부 크리스마스 연출을 마쳤다. 매년 크리스마스 연출을 보면 밤에는 화려한 외관장식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돋보이게 했고 내부에 들어가면 백화점마다 다양한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연출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백화점의 외관에서 느껴지는 화려함과 다르게 내부에서는 고객의 감동이나 흥미로움 또는 직접 참여하는 테마공간이 없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었다.

올해도 백화점마다 어떤 크리스마스를 연출하고 있는지 궁금해 한국의 대표 백화점 3곳을 둘러보니 2곳의 백화점 크리스마스 연출이 다른 해와 달랐다. 2곳의 백화점은 지하철과 연결되는 백화점으로 백화점을 입점할 때 초입에 크지는 않지만 고객이나 지나가는 시민에게 흥미와 재미를 주는 작은 테마 공간이 생겼다는 것이다. 그래서 고객은 물론 지나가는 사람들도 발걸음을 멈추게 하며 백화점에서 연출한 크리스마스 연출과 테마공간에 시선을 사로잡게 했다.

 

이런 크리스마스 테마공간은 특히 홍콩 쇼핑몰에서 규모 있는 크리스마스 테마공간 연출을 자주 볼 수 있다.

몽콕 랑함 플레이스

하버시티 몰

IFC 몰

타임스퀘어

타임스퀘어 광장

홍콩은 백화점보다 쇼핑몰이 인기 있고 즐겨 찾는 공간으로 쇼핑몰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현지인은 물론 수많은 관광객에게 즐거움과 체험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테마공간을 만들어 쇼핑몰의 이미지나 고객수의 유입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었다.

 

한국 백화점에서도 규모는 작지만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흥미롭게 크리스마스 연출을 즐기는 공간을 올해 만들었다. 홍콩처럼 규모가 큰 공간이 없는 백화점의 특성상 백화점 입구에 작게 만든 테마공간이지만 그 어느 해보다 크리스마스 연출과 체험공간에 고객이 흥미롭게 즐기고 지나가다가도 발걸음을 멈추며 사진촬영을 하고 아이들은 테마공간에서 재미나게 체험하는 모습을 보니 확실히 고객이나 지나가는 시민도 시선을 사로잡으며 다른 해와 다르게 크리스마스 연출에 더욱 흥미를 주고 즐거움을 직접 즐기는 분위기였다.

신촌의 H백화점은 크리스마스 테마로 하얀 북극곰 콘셉트로 내부에는 귀여운 곰 인형 트리장식을 볼 수 있는데 지하철로 통하는 입구에서는 거대한 북극곰과 아기자기한 곰들 연출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탄성과 흥미로 사진촬영을 당연히 해야 하는 듯 관심이 뜨거웠다.

을지로 L백화점에서는 별을 주제로 한 크리스마스 연출로 내부 연출 역시 별 시리즈로 크리스마스 연출을 했다. 백화점 입구는 지하철과 통하는 입구 공간에 대형 별 조형물을 설치했는데 별 중앙에 재미난 영상에 아이들은 물론 관광객이나 어른들도 발걸음을 멈추며 영상에 빠져들게 했다.

별 조형물 앞 스테이지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영상에 직접 나오고 영상에는 독특한 캐릭터인 춤추는 사람들이 오버랩 되면서 마치 다른 공간에서 춤을 추고 있는 듯 흥미와 재미를 주는 테마공간을 만들어 아이들은 자리를 뜨지 않게 만들었다.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테마 연출공간을 작게라도 만드니 고객은 물론 지나가는 사람들도 시선을 사로잡게 하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직접 체험하게 만드는 연출공간은 확실히 예전과 다른 크리스마스 연출에 대한 고객의 반응과 마케팅으로 달라진 백화점 크리스마스 테마공간 연출은 앞으로 좀 더 테마 공간을 확대한다면 백화점의 독특한 이미지로 다시 찾고 싶은 백화점이 될 것이며 한국을 찾는 관광객도 남다른 멋진 크리스마스 테마연출에 기억에 남는 추억을 줄 것 같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