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조카에게 대학합격 선물로 입었던 옷들 줬더니

by 머쉬룸M 2013. 1. 29.
반응형

주말에 가족 모임이 있었는데 모임 이유는 조카가 가장 가고 싶은 대학에서 가슴 졸이며 기다렸던 합격통지서를 받았다는 소식에 온가족이 환호하며 축하하는 자리를 가지게 되었다. 오남매는 부모님과 함께 축하를 해주었는데 조카는 모두 7명으로 어린조카를 제외하면 5명이 디자인계열 및 미대를 들어갔다.

이상하게도 조카들의 전공 선택은 모두가 고 2때 결정되었는데 갑자기 미대를 가고 싶다며 조카들은 뒤늦게 미술 입시학원을 다니면서 미대를 들어 갔는데 2명의 남자조카는 재수까지 해서 미대를 들어가 입시로 언니, 오빠를 힘들게 했었다. 그리고 올해 대학을 합격한 여자조카도 갑자기 조소과를 가고 싶다며 고 2때 갑자기 전공을 바꾸어 난처하게 했는데 정말 열심히 했나 보다...^^

사촌 오빠들은 재수를 해 어렵게 대학을 들어갔는데 여자조카 중 첫 번째로 미대에 들어간 조카 다음으로 부모를 힘들지 않게 한방에 대학을 들어갔으니 가족은 모두가 기뻐하고 거기다 등록금 부담도 크지 않는 원하는 대학에 합격해 온 가족은 환희와 기쁨으로 그 동안 수고한 조카를 위해 축하의 저녁식사 모임을 가지게 되었다.

가족모임 전에 조카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었다. 5년 전 첫 미대에 합격한 여자조카에게도 똑같은 선물을 했었는데 선물은 이모가 주는 패션아이템으로 평소 착용했던 의류와 가방 그리고 구두를 그 당시에 합격선물로 한보따리를 주었다. 그때 조카에게 준 패션아이템은 대학 4년을 다니면서 정말 잘 입었고 지금도 몇몇 아이템들을 즐겨 착용하고 있었다.

그래서 올해 대학에 합격한 조카에게도 똑같이 고모가 주는 합격선물로 그 동안 즐겨 착용했던 옷들과 대학에서 실용적으로 착용할 빅백 4개 그리고 구두 여섯 켤레를 선물하려 준비를 했다.

 

하지만 갑자기 선물에 대해 망설이게 되었다.

이유는 요즘의 신세대가 이모나 고모가 착용했던 패션아이템을 물려받으면 과연 좋아하는지 그리고 받으면 오히려 불편하고 싫어할 수도 있어 잠시 걱정도 되고 고민되었다.

더욱 고민되었던 것은 조카가 은근히 까다롭고 유난히 패션에 민감한 조카라 새것도 아닌 고모가 착용했던 패션 아이템을 받으면 왠지 싫어 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래서 5년전에 여자조카에게도 합격선물로 패션아이템들을 주었고 조카도 지금까지 잘 입었기 때문에 옷장속에서 더욱 심사숙고해서 대체적으로 베이직한 다양한 패션아이템을 선정에 가족 모임때 전달을 했다. 조카에게 선물을 보기 전 조심스럽게 이야기를 했다.

조카에게 준 고모의 패션아이템 선물 일부분이다.

“고모가 준비한 선물인데 혹시 스타일이 맞지 않으면 안 입어도 돼” 하고 말한 후 즐거운 식사 후 헤어졌다.

그래도 조카의 반응이 궁금하고 혹시나 조카가 싫어할까 궁금했는데....

조카와 올케에게 당일 늦은 밤에 연락이 왔다.

조카는 고모의 선물을 받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패션쇼(?)를 했다고 한다.

고모가 준 패션아이템들을 하나하나 착용하면서 가족에게 패션쇼를 하면서 고모가 준 선물에 기뻐하며 신입생이 되면 옷과 가방 그리고 구두가 더욱 필요한데 앞으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며 정말 기쁘게 고모의 선물을 좋아하고 받아주었다.

 

조카와 올케의 반응에 참 고마웠다.

특히 조카에게 더 고마운 것이 꼬맹이도 아닌 요즘 신세대인데 측근이 입었던 옷이나 착용했던 가방과 신발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

저렴하고 감각적인 스타일과 브랜드가 즐비한 요즘시대이며 신세대의 민감한 패션스타일이 있는데 고모가 착용했던 패션아이템을 물려받는 것에 불편하고 싫어 할 수 있을 것이다.

새것도 아니고 나이 많은 고모가 착용했던 패션아이템들인데 조카는 고모의 선물에 기뻐하며 좋아하니 오히려 조카에게 더 고마웠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