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오래된 바디클렌저로 욕실 청소해보니 완전 감동

by 머쉬룸M 2013. 3. 4.
반응형

휴일에 봄맞이 대청소를 했다. 베란다 바닥청소와 창문 유리청소를 마치고 욕실청소를 준비했다. 욕실 청소는 평소 시중판매 욕실전용 세정제로 세면대나 변기청소 그리고 바닥청소를 해 왔는데 솔직히 시중판매 욕실용 세척제는 조금만 사용해도 강한 세제냄새로 늘 불편했다. 그런데 봄맞이 욕실청소를 위해 욕실 벽면청소까지 해야 하는데 사용했던 시중판매 세정제로는 욕실 벽면까지 청소한다면 강한 냄새로 좁은 공간에서 청소하기엔 정말 난감한 상황이 될 것 같았다. 분명 머리가 지끈거리고 어지러울 것 같았다.

그래서 어떤 세제로 청소할까 고민하다가 1년 넘게 사용하지 않았던 바디클렌저가 보였다. 바디클렌저는 반 정도 사용했었는데 선물로 받은 바디클렌저가 더 향도 좋아서 1년 넘게 사용하지 않았던 바디클렌저이다.

그동안 사용하지 않아 사용하기도 불편하고 버리지도 못해 고민했었는데 욕실 벽면청소와 유리(또는 거울) 및 바닥, 세면대, 변기까지 오래된 바디클렌저로 청소해 보니 정말 깨끗하게 세척이 되었고 타일에 찌든 때까지 깨끗하게 세척되어 청소를 마친 후 절로 웃음이 나올 정도로 깨끗하게 욕실청소를 마칠 수 있었다.

 

오래된 바디클렌저로 욕실 청소하기

- 바디클렌저를 욕실벽 타일에 찌든 때가 있는 부분에 바디클렌저 원액을 미리 발라준 후 10분정도 때를 불려준다.

- 욕실 용기에 바디클렌저를 넣고 물을 넣어 거품을 만들어 준다.

청소기구에 충분히 바디클렌저를 적신 후 욕실 벽면을 꼼꼼하게 청소한다. 벽면에 찌든 때가 많다면 마무리로 수세미 겸용 스펀지로 깔끔하게 닦은 후 샤워기를 활용하여 따듯한 물로 마무리를 한다.

- 유리벽(또는 거울)이 있으면 마찬가지로 청소기구(또는 수세미 겸용 스펀지)로 닦아 준 후 샤워기를 이용해 따듯한 물로 마무리를 한다.

- 그 외 바닥, 세면대, 변기 청소까지 오래된 바디클렌저로 청소를 하면 반짝 반짝 윤이 나면서 깔끔하게 그리고 강한 세제냄새 걱정 없이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 바디클렌저로 욕실 청소를 다 마쳤다면 중요한 건조부분이 있다.

욕실은 늘 습기 및 물기가 많은 공간으로 유해세균이 잘 생기기 때문에 청소를 마친 후 환풍기를 작동하고 욕실문을 열어 1~2시간 환기를 시켜주어(집안 창문까지 잠시 열어주면 더욱 효과적) 욕실을 확실하게 건조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욕실은 청소 후 환기시켜 건조 후 사용하면 세균 예방을 할 수 있으며 좀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또한 평소에도 욕실 문을 조금 열어주는 것이 유해세균 예방에 도움이 된다.

 

오래된 바디클렌저로 청소를 마친 후 욕실 모습

청소 전 타일벽 모습

바디클렌저로 사용한 청소 후 벽면 모습

- 타일 홈 찌든 때를 바디클렌저 청소 전후 모습

- 타일벽면 찌든 때 바디클렌저 청소 전후 모습                                                                                                        

- 유리벽 및 거울 청소 후 얼룩제거 한 모습

- 세면대, 변기 그리고 바닥청소 후 모습

 

오래되고 사용하지 않는 바디클렌저로 욕실 청소를 해보니 시중판매 욕실 클렌저보다 강한 냄새없이 욕실 벽면청소는 물론 그 외 욕실 구석구석 깔끔하고 반짝 반짝 빛나는 깨끗한 욕실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