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VM(VMD)를 할까요? |
기업체에서는 많은 돈과 인력을 투입시키면서까지 왜 VM을 할까요?
....가끔은 이런 질문을 던진다...
....VM을 하므로써 어떤 효과가 있고 그외 발생되는 것이 무었인지도..알고 싶어진다.
1. 현대에는 상품이 넘쳐 나는 시대이다.
기술력과 디자인에서 많은 업체들은 경쟁를 하게 된다 이치열한 경쟁속에서 업체들은
조금이라고 고객에게 어필 될 수있도록 매장 분위기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VM을 하고 있다.
....가끔 고객중, "와우 멋지다.살까" 라는 고객의 소리를 들어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분은 계획된 전략에 설득당해서..아마도 상품을 살 것이다
............이것이 VM을 하는 이유이다.
비주얼 머천다이징은 상품의 장점과 디자인을 매력적으로 표현함으로 고객의
발길을 잡고 결국은 매출로 연결해주는 역활을 하는 것이다.
또한 백화점, 브랜드,각 업체간에도 각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 하고자
VM통하여 더욱더 어필을 하게 된다.
예를 들어..쌈지나.오브제.시스템등의 이미지는 각기 다르다
인테리어나 마네킹등은 그 브랜드 이미지가 확실이 전달하고 있으며 고객은
그런 이미지를 사고 있다.
즉 비주얼 머천다이징은 상품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가치를 고객에게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고객은 상품과 브랜드 이름에 대한 자신감까지 구매를하기 때문에
모든 업체는 VM을 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왜 VM을 하는지에 대한 짧은 애기...
VM을 하는 이유....기업이미지.브랜드이미지를 높인다
VM을 하므로 발생된는 것은?......매출 극대화와 차별화된 시스템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VM 디자인어들 열심히 쇼윈도 작업을 하는 현장
.. 동경 긴자에 있는 에르메스 매장
'디스플레이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출 (7) | 2007.09.30 |
---|---|
연출과 진열 차이 (6) | 2007.09.30 |
디스플레이와 비주얼머천다이징 (14176) | 2007.09.25 |
진열 (9) | 2007.09.22 |
점포 마네킨 코디법 (19) | 2007.09.07 |
댓글